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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동간호사의 역할
1.1. 간호제공자
간호사는 질병, 손상, 회복, 건강한 상태에 있을 때 아동과 가족에게 직접 간호를 제공한다. 아동간호는 특별히 아동의 발달단계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아동의 신체적·정서적 요구를 그 수준에 맞게 충족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간호사는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신체검진으로부터 일반 질병과 상해치료에 대한 사전지도까지 포함한다. 또한 신생아실과 아동전문병원에서는 아동전문간호사 또는 신생아전문간호사를 두고 있다.
1.2. 교육자
간호사는 절차, 입원 또는 수술을 준비하고 성장과 발달에 대한 지식을 사용하여 다양한 이해 수준에 있는 아동을 교육한다"" 이다. 간호사는 다양한 이해 수준에 있는 아동을 교육하고, 가족 구성원에게 아동간호 방법과 아동의 안위를 증가시키는 등의 방법을 교육해야 한다"". 아동과 가족을 돌보는 간호사는 사전지도를 통해 질병과 손상을 예방해야 한다"".
1.3. 협력자
간호사는 아동간호를 조정하고 관리하면서 다른 건강관리 팀원들과 협력한다. 간호는 간호사가 영양사, 사회복지사, 의사, 그 밖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해나가는 학제 간 접근에 의해 향상된다. 적절한 돌봄의 조정은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의료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간호사는 의료팀의 다른 구성원과 협력하여 환자의 치료를 조정하고 관리한다. 미국 간호사 협회는 조정이 간호사의 필수적인 역할임을 강조한다.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학제 간 의사소통은 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판적 사고 기술을 촉진하며 상황인식을 향상시킨다. SBAR(situation, back-ground, assessment, recommendation), 전달 보고서와 같은 의사소통 전략의 활용은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돌봄을 제공하는데 효과적이다.
간호사는 지역사회 자원, 사회복지자원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아동의 부모 및 환자 자신이 치료에 참여하도록 하는 것이 권장되기 때문에 이들과의 협력과 의사소통이 필수적이다.
1.4. 연구자
간호사는 간호 이론과 실제 문제를 체계적으로 조사함으로써 전문지식 구축에 기여한다. 의학 및 기초과학에서 과학적 지식을 단순히 '빌려오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한다. 간호는 고유한 주제 영역 내의 근거를 기반으로 연구 질문을 만들고, 해답을 마련한다. 근거기반의 환자 중심 간호를 제공할 책임은 대학원 학위를 가진 간호사에게만 국한하지 않는다. 근거기반 간호는 더 이상 이상적인 것이 아니라 간호 수행의 기반이다. 간호사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학회에서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논문을 투고하고, 출판된 연구를 평가하여 활용함으로써 자신의 전문지식을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1.5. 옹호자
간호사는 환자와 가장 가까운 의료전문가로서 전인적 간호를 제공하며 환자를 대신하여 중재할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있다. 옹호자로서 간호사는 치료를 계획하고 실행할 때 가족의 희망과 선호를 고려한다. 간호사는 가족에게 치료와 절차에 대해 알려주고 가족이 치료와 관련된 결정과 활동에 직접 참여하도록 한다. 간호사는 가족의 가치, 신념 및 관습에 민감해야 한다. 간호사는 아동, 가정폭력피해자, 노인과 같은 취약계층의 건강증진 및 의료접근을 옹호해야 한다. 간호사는 고유한 지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