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내가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영화산업의 특징을 예시와함께 작성해줘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내가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영화산업의 특징을 예시와함께 작성해줘"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기계공학과 지원 맞춤형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1. 자율활동 기재 예시
1.1.1. 요트 세계 일주 항해 선장 초청 강연
1.1.2.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다큐멘터리 감상
1.1.3. 도미노 과학 체험
1.1.4. 학급 부반장 활동
1.1.5.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초청 강연
1.1.6. 가야산 체험활동
1.1.7. 학급 수학 교과 멘토 활동
1.1.8. 과학 해설자 강연 - 영화 속에 숨어있는 기계공학
1.2. 자율활동 기재 예시
1.2.1. 인문학 캠프 - 파주 출판도시 체험학습
1.3. 동아리 활동 기재 예시
1.3.1. 공학 동아리
1.3.2. 자동차 동아리
1.3.3. RPM
1.4. 진로활동 기재 예시
1.4.1. 직업인과의 만남 - 정유회사 직원
1.4.2. 대학교 학생부 종합전형 특강
1.4.3. 인근 정유시설 현장 견학형 진로 탐색 활동
1.4.4. 나만의 꿈 버킷리스트 작성

2. 아동복지학과 맞춤형 세특 기재 예시
2.1. 주요 과목 및 선택과목 세특 기재 예시
2.1.1. 한문 세특 기재 예시
2.1.2. 국어 세특 기재 예시
2.1.3. 수학 세특 기재 예시
2.1.4. 영어 세특 기재 예시
2.1.5. 과학탐구 실험 세특 기재 예시
2.1.6. 문학 세특 기재 예시
2.1.7. 수학1 세특 기재 예시
2.1.8. 수학2 세특 기재 예시
2.1.9. 확률과 통계 세특 기재 예시
2.1.10. 영어1 세특 기재 예시
2.1.11. 영어2 세특 기재 예시
2.1.12. 정치와 법 세특 기재 예시
2.1.13. 생활과 윤리 세특 기재 예시
2.1.14. 생명과학1 세특 기재 예시
2.1.15. 정보 세특 기재 예시
2.1.16. 보건 세특 기재 예시
2.1.17. 일본어 1 세특 기재 예시
2.1.18. 사회문제 탐구 세특 기재 예시
2.1.19. 국제관계와 국제기구 세특 기재 예시
2.1.20. 체육 탐구 세특 기재 예시
2.1.21. 윤리와 사상 세특 기재 예시
2.1.22. 동아시아사 세특 기재 예시
2.1.23. 영어독해와 작문 세특 기재 예시

3. 경영학과 지원 맞춤형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3.1.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3.2.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3.3.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본문내용

1. 기계공학과 지원 맞춤형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1. 자율활동 기재 예시
1.1.1. 요트 세계 일주 항해 선장 초청 강연

요트 세계 일주 항해 선장 초청 강연(2023.05.11.)에서 오로지 요트 하나와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만을 가지고 위험하고 막연한 바다를 건너 지구횡단에 성공한 강사님의 생생한 경험담이 담겨 있었다. 강의를 통해 강한 파도로 인해 요트의 각종 기기의 고장 등 항해 중 겪었던 어려움을 들을 수 있었다. 강의 후 작성한 소감문에서는 도전적인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남은 고교생활에서 맞닥뜨릴 어려움과 고난을 이겨낼 자신감이 고취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공학적 관점에서 요트의 내구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탐구해 보고 싶다는 의지도 드러났다.


1.1.2.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다큐멘터리 감상

비교과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다큐멘터리 감상하기'에서 뛰어난 집중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활동에 임했다. 수많은 은하를 각 특징에 따라 분류하고 여러 행성과 지구의 생성 과정을 주로 다룬 내용을 감상함으로써, 제작자가 본인에게 '이렇게 드넓은 우주에서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라며 묻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감상 이후 얻은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학업에 충실해야 하겠다는 깨달음은 감상문을 작성하는 등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이어졌다.


1.1.3. 도미노 과학 체험

학교 특색활동으로 진행한 학급별 '도미노 쌓기 축제'에 참가하여 급우들과 '자신들의 무궁한 가능성과 다양한 재능을 하늘로 쏘아 올리자'라는 도전적인 내용에서 착안하여 주제를 로켓으로 설정하였다고 함. 특히 과학 분야에 대한 풍부한 배경지식으로 다양한 색의 도미노를 활용하여 엔진과 날개 부분 등의 색과 모양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은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고, 훗날 공학도로서의 창의적인 면모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하고 싶음. 완성을 앞두고 실수가 연거푸 이어져 도미노의 절반 이상이 무너진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급우들을 독려하며 맡은 바 책무를 재분담해 마무리하자고 주장하는 유연한 대처로 작품을 완성하는 등 뛰어난 지도력을 발휘하였고 이 경험은 본인의 학습활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진솔한 소감을 담은 수기를 작성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주장함.


1.1.4. 학급 부반장 활동

2학기 학급 부반장(2023.08.17.~2023.02.13.)이라는 활동에서 학급 회의를 통해 수업 및 학급의 분위기 조성, 특색활동, 체험활동을 계획하여 운영하면서 뛰어난 친구들과의 소통 능력을 보였다. 연탄배달 봉사 체험을 계획할 때 기말고사가 끝난 날이라 쉬고 싶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봉사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친구들을 설득해 가는 과정이 인상적이었다. 활동 중에는 도로 갓길을 이용하는 만큼 친구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돋보였기에 탁월한 지도력을 발휘했다고 볼 수 있다.


1.1.5.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초청 강연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초청 강연에 참여한 학생은 이 강연을 통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의 기본개념과 적용 사례를 알 수 있었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자동차나 기계 등의 공학 분야에 적용되어 발전할 수 있는 모습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이 강연을 계기로 미래 공학자로서 자동차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접목하여 연구해보고 싶다는 열정을 갖게 되었다. 또한 이 내용을 수업시간에 발표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자신의 진로 및 공부 방향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1.1.6. 가야산 체험활동

가야산 체험활동은 18km에 이르는 긴 산행이었지만, 학생은 우리 고장에 이런 좋은 경치를 가진 산이 있다는 것에 놀랐고 지역사회의 자랑을 알게 되었다. 긴 산행 과정에서 친구들이 근육통과 부상으로 고생할 때 도와줄 수 있었기에 산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급상황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함께하는 산행을 통해 친구의 중요성과 끈기, 인내심을 기를 수 있었다. 일본 수학여행을 위해 담임교사가 제주로 가서 학급 부반장으로서 23명을 대표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이 부과되었지만, 인원 파악과 안전사고 예방에 집중하여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또한 일본의 자동차 운전석 위치가 다르고 좌측 통행하는 점 등 우리나라와 다른 교통문화를 비교해 볼 수 있었다. 지형 71%가 산으로 구성되어 건물은 빽빽하고 도로는 좁은 일본의 지리적 특성이 경차 선호에 영향을 준 것을 배우면서 우리나라 자동차의 일본 판매가 부족한 이유가 성능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지리적 특성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1.1.7. 학급 수학 교과 멘토 활동

수학 교과 멘토 활동은 수학 성적이 꾸준히 오른 학생으로, 발표 수업으로 진행된 미적분 교과 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급우들에게 수학적 역량을 인정받아 미적분 과목 멘토로 선출되었음을 보여준다. 1학기 동안 점심시간과 쉬는 시간을 주로 활용하여 학급 친구들의 미적분 교과 관련 질문에 상세히 답해주었고, 문제 풀이 방향을 제시해 주면서 친구들이 혼동하는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 또한, 수학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친구의 고민에 공감하고, 본인이 공부했던 방법을 소개하며 조언을 건네는 등 함께 소통하면서 학급 멘토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였다. 이를 통해 수학 교과에 대한 이해력과 응용력, 그리고 친구들에 대한 배려심과 지도력을 고루 갖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1.8. 과학 해설자 강연 - 영화 속에 숨어있는 기계공학

'과학 해설자 강연 - 영화 속에 숨어있는 기계공학'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 강연은 히어로가 등장하는 영화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영화 속 영웅들의 탄생 배경과 일화를 살펴보면서 그 속에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었다. 영화 속 과학적 전제가 잘 구축되어 있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비교해 보면서, 영화의 흥행 정도와 과학적 배경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영화 속 과학적 배경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다.

강연을 듣고 난 후에는 공학의 양면성을 주제로 한 감상문을 작성하여 제출하였다. 영화 속 과학적 설정이 잘 되어있는 경우 관객들의 몰입도가 높아지지만, 과학적 설정이 허술하다면 몰입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게 되었다. 이는 공학 기술이 발전하면서 정반대의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공학의 양면성을 잘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영화 속 과학적 설정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 강연은 학생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던 것으로 보인다. 영화라는 친숙한 소재를 활용하여 공학 분야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고, 나아가 공학의 사회적 영향력과 중요성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1.2. 자율활동 기재 예시
1.2.1. 인문학 캠프 - 파주 출판도시 체험학습

1학기가 끝나고 1차 고사가 있었지만,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으로 인문학 캠프 활동에 참여했다. 평소 이과생이지만 인문학에 대한 관심이 있던 이 학생은 책의 역사와 출판 과정에 대해 배우고, 본인만의 책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면서 독자가 아닌 지은이의 입장으로 책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를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게 되었으며, 인문학이란 과연 무엇인지 고민해 볼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학생은 평소 공학 분야에 대한 호기심이 많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도 기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볼 수 있다.


1.3. 동아리 활동 기재 예시
1.3.1. 공학 동아리

공학 동아리는 평소 공학 분야에 대해 풍부한 호기심을 지닌 학생으로, '기계창작' 조의 구성원으로서 뛰어난 손재주를 바탕으로 무선조종 자동차의 조립 부분을 담당하였다. 조원들과의 대화와 정보공유를 통해 협력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조립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모둠 창작활동으로 진행한 '드론 원리 탐구하기'에서 영점조절 실패로 제자리 비행이 되지 않는 문제를 발견하여 조원들과 토의 단계를 거쳐 출력 조절을 통해 문제를 극복하였다.

영월 드론 캠프(2023.06.11.)에 참여하여 드론 역사에 대한 지식의 폭을 확장하고 최신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보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캠프 이후에는 우리나라 드론 시장의 미래를 내다보고 자국 과학 분야 경쟁력의 한계점을 인식하면서, 이를 키워 내야 한다는 주장을 담은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등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하여 매우 활동적이고 도전적인 역량을 발휘하였다.

또한 교내 과학 캠프(2023.09.23.)에 참여해 모형 스피커와 광섬유 램프를 제작하고 전반사의 원리를 이해하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히는 등 본인의 관심사와 관련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탐구심을 보여주었다.


1.3.2. 자동차 동아리

자동차 동아리(34시간)는 자동차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끼리 모여 조를 만들어 조장을 맡아 활동한 동아리이다.

조에서는 'paper craft'라는 종이 공예를 이용하여 V8 엔진을 제작하였다. 제작하기 이전에는 V8 엔진의 활용 사례나 특징을 조사하였다. 이를 통해 엔진을 구성하는 내부 장치들을 직접 살펴보고 조립하면서 축과 피스톤의 운동을 비롯한 엔진의 직접적인 운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제작 과정에서 종이로 만들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 연결 로드가 피스톤을 지탱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조에서 토의를 진행하여 종이를 덧대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였다.

또한 NIE 활동으로 '사드 배치로 인한 국산 차의 중국 판매량 감소'에 대한 기사를 읽고 토론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 과정에서 자동차 산업에 닥친 위기를 세계적인 자동차 산업의 강국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미래...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