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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1수학주제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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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고1수학주제탐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동기
1.2. 목적 및 가설

2. 본론
2.1. 자료 분석
2.1.1. 적정 카페인 섭취량 준수 여부
2.1.2. 카페인 음료 섭취 제한 정책의 실효성 여부
2.1.3. 카페인 관련 지식 숙지 정도와 적정 카페인 섭취량 준수 정도의 관계

3. 결론
3.1. 가설 검증 결과
3.2. 한계 및 개선 방안 제언

4. 탐구 과정에서의 느낀 점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동기

우리 학교의 매점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건강 매점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고카페인 음료의 판매를 제한하고 있다. 하지만 외부에서 카페인 음료를 대량으로 구입해 교내에 반입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평소에 자주 볼 수 있어서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지겠다는 건강 매점의 본래 목적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자연스럽게 교내 고카페인 음료의 판매 제한 정책이 실효성이 있는 것인지 의문을 가지게 되었고, 학생들의 카페인 섭취 현황을 수학적으로 계산하여 정책의 효과 유무를 객관적으로 확인하고자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다.


1.2. 목적 및 가설

본 연구의 목적은 기숙사학교 매점의 카페인 음료 판매 제한 정책이 실효성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가설을 설정하였다.""

[가설 1] 카페인 음료 판매 제한 정책이 있는 학교의 학생들은 적정 카페인 섭취량을 더 잘 준수할 것이다.

[가설 2] 카페인 음료 판매 제한 정책이 있는 학교의 학생들은 그렇지 않은 학교의 학생들에 비해 카페인 섭취량이 유의미하게 낮을 것이다.

[가설 3] 카페인 관련 지식 숙지 정도와 적정 카페인 섭취량 준수 정도 간에 상관관계가 있을 것이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 카페인 음료 판매 제한 정책이 있는 학교(서울국제고, 하나고)와 없는 학교(명덕외고, 대원외고)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한다.""


2. 본론
2.1. 자료 분석
2.1.1. 적정 카페인 섭취량 준수 여부

적정 카페인 섭취량 준수 여부를 분석한 결과, 교내 매점에서 카페인 음료 판매를 제한하는 학교와 그렇지 않은 학교 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판매 제한이 있는 학교의 경우 약 53.2%의 학생들이 적정 섭취량을 초과했지만, 제한이 없는 학교에서는 약 83.5%의 학생들이 적정 섭취량을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교내 매점의 카페인 음료 판매 제한 정책이 학생들의 카페인 섭취량 관리에 일정 부분 ...


참고 자료

코사인법칙 - 위키 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유클리드의 증명]
EBS Math - 즐거운 수학[코사인법칙을 이용하여 삼각형의 한 변의 길이 구하기]
<<이야기로 아주 쉽게 배우는 삼각함수>>(저자: 더글라스 다우닝, 출판사: 이지북)
코사인 제 2법칙의 다양한 증명방법 분석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 Korea Science
정현조, 조성종. "파동합성에 의해 생성된 비선형 음장의 시뮬레이션 연구." 19.2 (2017): 268-273.[디비피아 논문],
<<수학으로 배우는 파동의 법칙-삼각함수와 미적분을 마스터하다>>(저자: TRANSNATIONAL COLLEGE OF LEX,옮긴이: 이경민, 출판사:Gbrain(지브레인)),
http://scienceon.hani.co.kr/34086[사인, 코사인에서 소리가 난다, 삐이, 뚜두, 따르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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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아름. (2015). [이슈+] 커피 대세 '스타벅스', 냉장고 경쟁에서 뒤지는 이유는 . “한국경제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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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하 실생활, 벡터 실생활 활용! 10가지 소..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원심분리기 정의, 원리, 분류 (tistory.com)
[연구안전 서포터스] 원심분리기의 원리, 종류..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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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립, 윤기찬, 박종권.(1998).초고속 원심분리 회전축계의 최적설계.한국정밀공학회지,15(6),145-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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