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기> 중 3개를 골라서 자신의 의견을 써 보십시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최초 생성일 2024.11.01
9,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생각해보기> 중 3개를 골라서 자신의 의견을 써 보십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잘 실패하는 법
1.1. 문제 출제하기
1.2. 정답 찾기

2. 자질
2.1. 단순 자질 묻기
2.2. 자질 쌓기 위한 계획 묻기
2.3. 현재 가지고 있는 자질 묻기
2.4. 리더의 자질 묻기
2.5. 리더로서 대처방법 묻기

3. 고등학교 입학 후 계획
3.1. 동아리 계획 묻기
3.2. 비교과·교과 병행 계획 묻기
3.3. 커리큘럼 사용 계획 묻기
3.4. 단순 계획 묻기
3.5. 학업 계획 묻기
3.6. 위기 대처 계획 묻기

4. 중학교 활동
4.1. 힘들었던 점 묻기
4.2. 인상 깊었던·구체적인 사례 묻기
4.3. 친구와의 어려움 대처 묻기

5. 단순 활동 묻기
5.1. 느낀점·성장한 점 묻기

6. 멘토-멘티
6.1. 성장한 점 묻기
6.2. 어려웠던 점 묻기

7. 법 의식
7.1. 법의식 묻기
7.2. 당연한 거 묻기
7.3. 우리나라 문제점 묻기
7.4. 가치관 묻기

8. 미래
8.1. 미래 묻기
8.2. 인생에서 중요한 사건 묻기

9. 봉사활동
9.1. 어려웠던 점 묻기
9.2. 기억에 남는 봉사?동 묻기
9.3. 봉사활동 개념 묻기
9.4. 성장한 점 묻기
9.5. 입학 후 봉사계획 묻기

10. 기숙사
10.1. 위기대처 묻기

11. 독서
11.1. 책 추천하기
11.2. 영향을 끼친·인상깊은 책 묻기
11.3. 책 내용 묻기
11.4. 독서 개념 묻기

12. 학교생활
12.1. 반장 어려움 묻기
12.2. 위기 해결 사례 묻기
12.3. 학교폭력 가치관 묻기
12.4. 위기 해결 방법 묻기

13. 공부법
13.1. 다른 과목에 적용한 사례 묻기
13.2. 다른 과목 공부법 묻기
13.3. 공부법 알려주기
13.4. 영어 공부법 묻기
13.5. 공부법 사용할 수 없을 때
13.6. 자신의 장단점 묻기

본문내용

1. 잘 실패하는 법
1.1. 문제 출제하기

동영상 강의의 10주차 강의부터 14주차 강의까지(총 5개주차 강의)의 내용을 중심으로 각자가 객관식 문제를 출제한다고 생각하고, 각 문제의 보기에 해당하는 내용을 만드는 것이다. 각각의 주마다 2개의 문제(5개 주차×2개=10문제)의 보기들을 만드는데, 각 문제마다 4개의 보기를 만들어야 한다. 따라서 총 10개의 문제에 각각 4개의 보기가 있는 것이다. 4개의 보기들 중에서 틀린 내용이 들어있는 보기 1개를 고르는 문제를 만드는 것이다.

즉, 문제 출제자는 먼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잘 이해해야 한다. 그 다음에는 각 주차별로 중요한 내용을 2개씩 선별해내야 한다. 그리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4개의 보기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 중 하나의 보기에는 틀린 내용을 포함시켜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총 10문제의 객관식 문제를 만들어내는 것이 "문제 출제하기"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1.2. 정답 찾기

정답 찾기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0주차 1번 문제의 정답은 4번이다. 4번은 토끼 이야기가 조앤 롤링이 6살 때 동생에게 들려주며 썼던 작품이며, 조앤이 딸을 키우면서 딸이 잠들 때마다 쓴 글은 해리 포터로, 조앤은 당시 카페에서 유모차를 옆에 두고 해리 포터 8만 단어를 썼다.

10주차 2번 문제의 정답은 3번이다. 해리 포터 원고는 여러 출판사에서 아이들이 읽기에는 너무 길다는 이유 등으로 총 12번을 거절당한 후, 13번째로 찾아간 소규모 출판사인 블룸즈베리를 통해 해리 포터를 출판하게 되었다.

11주차 1번 문제의 정답은 3번이다. 다빈치의 삶은 호기심과 두려움 사이에서 싸움이 계속 되었지만, 용암처럼 끓어오르는 호기심은 미지에 대한 두려움을 늘 이기곤 했다.

11주차 2번 문제의 정답은 2번이다. 다빈치는 큰 종이와 작은 종이에 깨알처럼 작은 글씨로 글을 적어 넣었고, 심지어 거울에 비춰보아야만 해독할 수 있도록 좌우를 바꾸어 쓰기도 하였는데, 아마 자신의 생각을 누군가 가로챌까 봐 두려워하는 마음에서 나타난 행동이라고 추측된다.

12주차 1번 문제의 정답은 4번이다. 아인슈타인은 자신이 풀지 못하는 문제에 대한 풀이법을 배운 후 다른 방식으로 문제를 풀 수 없는지를 끊임없이 고민하며 기막힌 풀이법을 개발하곤 하였다.

12주차 2번 문제의 정답은 1번이다. 아인슈타인은 책을 비판적으로 읽으며 책에서 말하는 것이 어떻게 이해될 수 있는지 분석하고 대안을 찾으며 책을 읽었다.

13주차 1번 문제의 정답은 3번이다. 에디슨은 초등학교 교육에 적응하지 못하고 기이한 행동을 보이며 3개월 만에 퇴학을 당하게 되고, 이는 오늘날의 ADHD 증상이기도 하였다.

13주차 2번 문제의 정답은 2번이다. 에디슨의 어머니는 에디슨에게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해주었고, 어머니의 이런 격려의 말은 에디슨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였다.

14주차 1번 문제의 정답은 3번이다. 학생들의 실수를 지적하는 훈육이 아닌 더 자주 칭찬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개성을 인정하고, 자기만의 방법을 찾는 것을 도와주어야 한다.

14주차 2번 문제의 정답은 2번이다. 전통적인 수업 방식을 따르는 것은 프랑스이며 핀란드는 교육을 각 학생의 배움 속도에 맞춰서 구성하며 개개인의 능력과 호기심을 일깨우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을 교육한다.


2. 자질
2.1. 단순 자질 묻기

자질에 대한 단순 질문이란 지원자의 특정 자질에 대해 직접적으로 묻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인권변호사의 자질 중 한 가지를 말해보세요", "○○의 자질에 대한 자기 생각을 말해보세요" 등이 있다. 이러한 질문은 지원자의 자질에 대한 인식과 생각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인권변호사의 주요 자질로는 법적 지식과 판단력,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과 공감 능력, 피해자에 대한 배려와 인권 옹호 정신 등이 있다. 변호사 업무의 특성상 법률 지식이 필수적이며,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공감하며 사회 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요구된다. 또한 인권변호사는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 보호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므로, 약자에 대한 배려심과 정의감이 중요하다.

○○의 자질에 대해서는 그 직업이나 지원 분야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예를 들어 ○○가 의사라면 전문성, 환자 케어 능력, 윤리성 등이 중요할 것이고, ○○가 경영인이라면 리더십, 전략적 사고력, 위기 대응 능력 등이 중요할 것이다. 지원자는 ○○의 직업적 특성을 고려하여 자신이 갖추고 있는 관련 자질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단순 자질 질문에 대해 지원자는 자신이 가진 강점과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야 한다. 단순히 자질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경험을 통해 어떻게 그 자질을 발휘했는지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이를 통해 지원자의 자아 인식과 자질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다.


2.2. 자질 쌓기 위한 계획 묻기

대원외고에 입학한 뒤 ○○이 갖춰야 할 자질은 ○○이며, 이를 위해 대원외고에서 어떻게 노력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말하겠다.

○○이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은 ○○이다. 이를 위해 대원외고에서는 ○○와 ○○ 활동을 통해 이러한 자질을 발전시킬 것이다.

우선, ○○ 자질을 기르기 위해 대원외고에서 ○○ 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 능력을 향상시키고, 실제 사례에 적용해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 자질을 기르기 위해 ○○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 역량을 기를 것이다.

이처럼 대원외고에서는 ○○와 ○○ 활동을 통해 ○○이 되기 위한 자질을 체계적으로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장차 ○○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3. 현재 가지고 있는 자질 묻기

본인이 현재 가지고 있는 자질에 대해서는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다."" 나는 성실하고 친절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중학교 생활에서 꾸준히 학업에 열심히 임하여 성적 향상을 이루었고, 학교생활에서도 성실하게 임하여 반장을 맡기도 하였다. 또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봉사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리더십을 기를 수 있었다. 특히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후배들을 이끌면서 배려심과 책임감도 기를 수 있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자신감과 문제해결 능력도 길러졌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나는 성실성, 협동심, 리더십, 배려심, 책임감, 문제해결 능력 등 다양한 자질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자질들은 앞으로 고등학교 생활과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2.4. 리더의 자질 묻기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자질이 필요하다"

첫째, 리더로서의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구성원들에게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미래상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을 하나의 목표로 결집시킬 수 있다.

둘째, 탁월한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리더는 구성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이해하며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상황에 맞는 적절한 언어를 구사하여 구성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셋째, 공정성과 정의감을 지녀야 한다. 리더는 편파적이거나 차별적이어서는 안 되며, 모든 구성원을 공평하게 대우해야 한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넷째, 위기 상황에서 냉철한 판단력과 결단력을 보여야 한다. 리더는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적절한 대응 방안을 수립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문제 해결을 이끌어낼 수 있다.

다섯째, 창의성과 혁신성을 갖추어야 한다. 리더는 기존의 틀에 갇히지 않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통해 조직의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열정과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리더는 조직 구성원들에게 동기부여와 영감을 줄 수 있어야 하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이끌어갈 수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은 다양한 자질을 갖춘 리더가 될 때, 구성원들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나가고 조직의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다.


2.5. 리더로서 대처방법 묻기

리더로서 대처방법 묻기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리더는 팀원들 간의 갈등을 적절히 해결하고 조율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구성원 각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하는 태도로 접근하여 합리적인 해결책을 모색해야 한다. 리더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팀원들의 감정과 입장을 이해하려 노력해야 한다.

예를 들어 팀 내에서 의견 충돌이 생길 경우, 리더는 팀원들의 입장을 경청하고 공감하는 자세로 접근한다. 그리고 각자의 의견을 객관적으로 정리하고 논리적인 근거를 파악한다. 그 후 모든 팀원이 납득할 수 있는 절충안을 제시하여 팀 내 화합과 협력을 이끌어내야 한다.

또한 리더는 팀원들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팀원 개개인의 강점을 잘 활용하고 약점은 보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팀원들의 역량을 높이고 긍정적인 동기를 불러일으켜 팀 전체의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더불어 리더는 변화와 위기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도 냉철한 판단력과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팀원들이 위기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긍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원해야 한다.

이처럼 효과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팀원들과의 소통과 공감, 객관적인 판단력, 도전정신과 문제해결 능력 등이 필요하다. 리더로서 이러한 역량을 갖추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3. 고등학교 입학 후 계획
3.1. 동아리 계획 묻기

명덕외고의 ○○동아리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말해 보세요."이다. 명덕외고에 입학한 후 저는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싶습니다. 이 동아리는 제가 중학교 때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야를 다루고 있어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주된 활동으로는 월 1회 정도 진행되는 연구 발표회와 분기별 국내외 학술 대회 참가 등이 있습니다. 연구 발표회에서는 새로운 주제에 대한 조사 내용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며, 학술 대회 참가를 통해 타 학교 학생들과 교류하며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방학 중에는 관심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듣거나 직접 실험 실습을 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문제 해결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동아리 내에서 재능 기부 봉사활동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배려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제 전공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


3.2. 비교과·교과 병행 계획 묻기

우리학교는 공부를 중시하는 학교이기 때문에 진로에 관련된 활동을 따로 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학업과 동아리활동을 병행하여 자신의 진로를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학업과 동아리활동을 균형있게 병행하기 위해서는 시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학교 수업, 시험 준비 등 학업에 힘써야 하지만, 동아리 활동에도 충분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위해 하루 일과를 계획하고 시간을 배분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등교 후 오전에는 수업과 학습에 전념하고, 오후에는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는 식으로 말이죠.

또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동아리에 가입하여 관련 활동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험을 쌓을 수 있죠. 또한 동아리 활동 중 리더십을 발휘하거나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편 학업과 동아리활동을 병행하다 보면 때때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사나 또래들과의 소통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학교의 진로 상담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이나 스트레스 해소 방법 등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학교의 교육 환경이 학업에 주력하는 분위기이지만,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지고 학업과 병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효율적인 시간 관리, 자신의 관심사와 연계된 동아리 활동, 그리고 학교의 지원과 상담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3.3. 커리큘럼 사용 계획 묻기

지원자의 꿈과 명덕외고 진학이 무슨 연관이 있나요?"이다. 명덕외고는 특유의 교육과정과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명덕외고의 교...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