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상세정보

소개글

"신영"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신영와코루 개요
1.1. 신영와코루 소개
1.2. 신영와코루 연혁
1.3. 신영와코루 브랜드 소개
1.4. 신영와코루 서비스드 레지던스
1.5. 신영와코루 SWOT 분석

2. 신영와코루의 귀족마케팅
2.1. 귀족마케팅의 정의
2.2. 귀족마케팅의 특징과 사례
2.3. 신영와코루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2.4. 신영와코루의 차별화 전략

3. 신영와코루의 향후 방향
3.1. 신영와코루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방안
3.2. 신영와코루의 신규 건축물 계획
3.3. 신영와코루의 해외시장 개척 방안

4. 각 기업의 회계정책 비교
4.1. 재고자산 회계처리 정책 비교
4.2. 유형자산 회계처리 정책 비교
4.3. 무형자산 회계처리 정책 비교
4.4. 재무제표에 미치는 영향

5. 투자의견
5.1. (주)남영비비안 투자의견
5.2. (주)신영와코루 투자의견
5.3. (주)BYC 투자의견

6. 기업의 위험과 전략
6.1. 공통적인 위험요인 분석
6.2. 기업별 고유 위험요인 분석
6.3. 기업별 위험 대응 전략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신영와코루 개요
1.1. 신영와코루 소개

(주)신영와코루는 1984년 4월에 창립되어 부동산개발, 부동산 컨설팅, Project Management, 주택건설 및 분양 판매업, 빌딩 매니지먼트 사업, 분양 및 임대 용영업, 신영부동산정보시스템(REI-KOREA) 구축 및 운영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최고의 Total Real Estate Service Group으로 부동산 개발을 담당하는 (주)신영, 부동산 자산관리의 신영에셋, 부동산 컨설팅의 신영C&R 그리고 명방사업의 대농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신영은 부동산 개발 선두기업으로서 부동산 개발?마케팅?컨설팅?PM/FM사업 등의 기존 사업과 REITs?투자자문?외국계 투자기업과의 전략사업 제휴 등 부동산 금융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종합 부동산 전문그룹의 위상을 구축해가고 있다.


1.2. 신영와코루 연혁

신영와코루 연혁은 다음과 같다.

1984년 4월 신영그룹이 창립되어 부동산 개발, 부동산 컨설팅, Project Management, 주택건설 및 분양 판매업, 빌딩 매니지먼트 사업, 분양 및 임대 용영업, 신영부동산정보시스템(REI-KOREA) 구축 및 운영 등의 주요 사업을 시작하였다.

1989년에는 주택건설사업자로 등록함과 동시에 법인으로 전환하고 부동산 컨설팅 및 관련 사업을 추진해왔다.

1994년 국내 최초로 부동산 정보 시스템인 REI-KOREA를 구축하였으며, 1995년에는 신영에셋의 전신인 주식회사 글로벌 레드를 설립하여 부동산 자산관리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1997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서 공급한 '시그마Ⅱ' 오피스텔 사업을 통해 신영이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IMF 위기에도 계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위기를 극복하였다.

1998년 상호를 현재의 '주식회사 신영'으로 변경하였으며, 2002년까지 '분당 로얄팰리스', 삼성동 아셈타워, '로얄팰래스 하우스빌', '시그마Ⅲ', 양재 '신영 체르니', '죽전 프로방스', '로얄팰리스 스위트', '신영 웨일즈(現 마포 신영지웰)', '오포 프로방스' 등을 분양하였다. 특히 '로얄팰리스 스위트'는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로써 디벨로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2003년에는 '수원 로얄팰리스'와 '동백 신영 프로방스'를 분양하며 업계에서 주목을 받았다.

2004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신영지웰'이라는 새로운 통합브랜드를 선보였으며, 서울1차 동시분양에 '서초 신영 프로방스'를, 인천 5차 동시분양에 논현택지지구에서 새로운 브랜드 '신영 Gwell'을 선보여 성공을 거두었다.


1.3. 신영와코루 브랜드 소개

'1.3. 신영와코루 브랜드 소개'는 다음과 같다.

신영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글로벌 웰빙을 꿈꾸는 당신만의 행복한 집"이라는 뜻의 신영-Gwell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였다. 'G'는 'global', 'geo(지)', '지'(智)를 의미하며 'wellbeing'의 줄임말이다. 즉, 신영-Gwell은 친환경성, 웰빙 요소, 첨단 기술, 차별화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고품격 주거 공간을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신영-Gwell은 크게 네 가지 특징을 지니고 있다. 첫째, 친환경 Bio 설계로 단지 내 공원, 녹지공간, 테마정원 등을 갖추어 실내 공기 질(IAQ) 유지에 힘쓰고 있다. 둘째, 안락함, 깨끗함, 기쁨, 여유로움 등 웰빙(Well-being)을 추구한다. 셋째, 미래형 주거 공간과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접목한 사이버 스마트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넷째, 개별 고객의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설계와 최고급 자재를 사용하여 고품격 주거 문화를 구현하고 있다.

이처럼 친환경성, 웰빙, 첨단기술, 차별화된 주거 공간을 통해 신영-Gwell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만족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핵심이다.


1.4. 신영와코루 서비스드 레지던스

신영와코루의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호텔의 서비스와 주거공간이 결합된 혁신적인 주거형태이다. 신영와코루는 아시아 및 유럽지역에서 최고의 서비스드 레지던스로 인정받는 The Ascott Group과 2004년 9월 21일 양사간의 위탁경영계약을 체결하였다.

신영와코루의 '서머셋 팰리스 서울'은 지하 4층~지상18층 규모로 12~56평형 438개 객실, 45~81평형 오피스텔 30실로 구성되어 있다. 2층에 라운지를 배치하였고, 투숙객 전용의 피트니스 센터, 요가룸, 사우나 시설 및 가족 투숙객을 위한 놀이방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는 파견 직장인, 유학생 등 장기 투숙객을 위한 공간으로, 호텔과 같은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제공하면서도 집과 같은 편안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신영와코루의 '서머셋 팰리스 서울'은 The Ascott Group과의 위탁계약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드 레지던스의 모습을 구현하고 있다. The Ascott Group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서비스드 레지던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 유럽,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 등 17개 나라 40개 주요 도시에서 13,800여개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객실을 운영하고 있는 최고의 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신영와코루는 국내 서비스드 레지던스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영와코루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사업은 고소득층, 특히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재원과 국제 비즈니스맨을 주 고객층으로 하고 있다. 이들을 유치하기 위해 CEO의 비서, 임원 비서, 여행사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다. 또한 분당 로얄 팰리스 주거자만의 웹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등 상류층 고객의 특징인 강한 패밀리 의식과 이너서클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이처럼 신영와코루는 고급화된 주거 공간과 호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드 레지던스 사업을 통해 상류층 고객을 겨냥한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글로벌 기업 The Ascott Group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5. 신영와코루 SWOT 분석

신영와코루의 SWOT 분석은 다음과 같다.

Strengths(강점)은 신영과셋을 통하여 보다 안정적인 자금을 조달받을 수 있으며, 시그마2 분양의 성공과 로얄팰리스 분양 성공을 통해 신영와코루의 인지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또한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실한 마감재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Weaknesses(약점)은 아파트의 브랜드화와 건설업계의 광범위한 경쟁으로 인해 기업 인지도 면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편이라는 점이다. 고가의 연예인 모델을 기용하는 다른 회사들과 달리, 신영와코루는 이미지 광고만을 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주지 못할 수 있다는 약점이 있다.

Opportunities(기회)는 시그마2와 로얄팰리스의 분양 성공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다는 점이다. 또한 인천 논현지구의 신영지웰은 서울과의 인접성과 발전 가능성 면에서 경쟁사의 아파트를 압도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더불어 최고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기업인 The Ascott Group과의 계약 체결로 향후 이 분야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Threats(위협)은 스위스 그랜드 호텔, 코업레지던스, 호텔 자체 레지던스 등 서비스드 레지던스 분야의 강력한 경쟁자들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현재 서울에만 5개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시설이 있고, 앞으로 10여 곳이 추가 건설 중이거나 분양 중에 있어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종합적으로 볼 때, 신영와코루는 자금 조달력과 인지도, 차별화된 상품력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서비스드 레지던스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건설업계의 치열한 경쟁과 서비스드 레지던스 시장의 포화 상태 등 위협 요인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신영와코루는 이러한 강점과 기회를 활용하는 한편, 위협 요인에 대한 대응 전략을 체계적으로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2. 신영와코루의 귀족마케팅
2.1. 귀족마케팅의 정의

"귀족 마케팅이란 고소득층 혹은 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구입하는 고가의 제품에 대해 마케팅하는 것으로, 'Royal m...


참고 자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오리야마 카즈히사, "건설,부동산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박영률출판사. p.215

김상헌・오진미,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귀족 마케팅”, 청년정신, 2003, pp101-103, pp.121-123

경노훈・이손, "기업이미지를 디자인하라“, , 2003, p.64

경노훈, op.cit., p.63

대릴 트래비스, 「파워 브랜딩」(서울 : 좋은책만들기, 2002), p. 47.

이태교・안정근, "부동산 마케팅 전략“, 법문사, pp.89-92


“비싸야 잘팔리는 한국시장”, 파이낸셜뉴스, 2003년 4월 23일

(신정신,『귀족마케팅』1999년 8월호(서울:한국방송광고공사))

신영홈페이지 http://www.shinyoung21.com/intro/intro.sy?act=idea


“부동산 서비스드 레지던스 투자“, 「매경이코노미」, 2005년 3월 4일,

" `서머셋팰리스 서울`, 6월 개장", 「한겨레신문」, 2005년 05월 19일,

신영지웰,
http://www.g-well.co.kr/intro/intro.sy 2005:1

“[화제인물 인터뷰] 정춘보 한국디벨로퍼협회 초대 회장”, 「매경이코노미」, 2005 년 2월 22일.

Richlist, 국내 유일한 전문적 귀족 마케팅 및 컨설팅 솔루션 회사, www.richlist.co.kr/aboutus.html

‘명품업체 끝없는 횡포’, 최광숙기자, 서울신문, 2005년 3월 17일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