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메리어트호텔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메리어트호텔"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메리어트 호텔의 기업소개
1.1. 메리어트 호텔의 연혁
1.2. 메리어트 호텔의 현황

2. 메리어트 호텔의 성공요인
2.1. 시간을 초월한 핵심가치와 영속적인 목적
2.2.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2.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

3. 메리어트 호텔의 SWOT 분석
3.1. 강점(Strength)
3.2. 약점(Weakness)
3.3. 기회(Opportunity)
3.4. 위협(Threat)

4. JW 메리어트 호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4.1. SWOT 분석
4.2.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케팅 전략

5. 메리어트 호텔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5.1. 외부마케팅 전략
5.2. 내부마케팅 전략

6. 메리어트 호텔의 향후전망과 시사점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메리어트 호텔의 기업소개
1.1. 메리어트 호텔의 연혁

메리어트 호텔의 연혁은 다음과 같다.

오늘날 세계 일류 호텔 체인으로 성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윌러드 메리어트가 부인 앨리스 메리어트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음료 가판대)를 연 것이 모체이다. 그 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혁신과 변화를 거듭, 세계 최대의 호텔 기업으로 미국을 비롯 한 전 세계 64개국에 진출, 총 2.400여 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1989년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 멕시코시티, 두바이, 쿠알라 룸프르, 방콕, 서울 등 전세계 주요 비즈니스 도시에 건립되고 있다. 한국에는 국내 센트럴관광개발과 합작투자한 JW메리어트호텔 외에 르네상스서울호텔, 메리어트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서울 등이 있다.


1.2. 메리어트 호텔의 현황

메리어트 호텔의 현황은 다음과 같다.

2014년 2월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에 세워진 특1급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는 지하 6층, 지상 11층 규모의 럭셔리 호텔로 서울에서는 최초로 친환경 인증 LEED 골드(LEED Gold)를 취득했다. 15개의 스위트룸, 19개의 스카이뷰룸을 포함해 객실 170개를 보유하고 있다. 24시간 운영되는 피트니스 클럽과 스크린 골프, 실내 수영장이 개설돼 있고, The JW Spa와 함께 원스톱(one-stop) 힐링서비스를 제공한다. 세계적인 스테이크 하우스 'BLT Steak'를 비롯해 올 데이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타볼로 24', '더 라운지', '더 그리핀 바', '서울 베이킹 컴퍼니'를 갖추고 있다. 또한 그랜드 볼룸에서는 98개의 삼성 HDTV로 연결된 첨단 미디어 월(media wall)로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 및 기업 연회, 이벤트 등이 가능하며 4개의 다양한 미팅 룸이 준비되어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58개국에서 2,200개가 넘는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호텔체인이다. 36만 7,200여개의 객실, 4,900여개의 빌라와 콘도시설을 운영하는 "미국 군대를 빼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식사와 잠자리를 제공하는 조직"이라고 불리고 있다. 애틀란다와 하와이 등 미국 내에서는 물론 1989년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 멕시코시티, 두베이, 쿠알라 룸프르, 방콕, 서울 등 전세계 주요 비즈니스 도시에만 건립되고 있다.


2. 메리어트 호텔의 성공요인
2.1. 시간을 초월한 핵심가치와 영속적인 목적

메리어트 호텔의 핵심적 가치는 끊임없는 발전과 역경을 이겨내는 자세, 성실하고 즐겁게 임하는 근무태도, 직원을 최우선시 하는 태도이다. 또한 그들의 핵심 목적은 고객이 집을 떠나 멀리 있지만 호의를 가진 친구들 사이에 있으며 정말 소중한 존재로서 잘 대접받고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다. 메리어트는 이윤을 좇아 기업의 핵심 목적을 이탈하는 일은 절대로 행하지 않았다."


2.2.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메리어트는 끊임없는 추진력을 바탕으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나가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기업이란 자신을 변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추진력이 필요하다"" 메리어트의 성공에는 어려운 시기를 지혜롭게 극복해나갔다는 점이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어느 기업이든 힘들고 어려운 시기가 있지만 그것을 얼마나 잘 극복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열쇠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메리어트는 성공과 실패의 진정한 학습, 그리고 절대적인 만족이란 있을 수 없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기에 이를 바탕으로 훌륭한 기업으로 남을 수 있었다"" 우리가 흔히 듣는 말인 '속 빈 강정'과는 달리 메리어트는 속 깊은 기업으로 생존해갈 수 있었다""


2.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

어느 기업의 경영인은 자신이 없어진 다음 회사의 경영이 제대로 되지 않게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메리어트 1, 2세 모두 그 다음 경영인이 제대로 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그 발판을 마련하였다. 그들 모두 그들이 없어진 다음 기업이 계속 번창 할 수 있는 지혜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수 하였고, 메리어트 기업의 모든 종사자들이 그들 기업의 이념을 늘 잊지 않도록 만든 정말 경영인다운 경영인이었다. 또한 영속성과 변화를 적절히 조화시켜 나가는 흔치 않은 능력이 메리어트의 영광스러운 과거이자 미래를 위한 열쇠이다."


3. 메리어트 호텔의 SWOT 분석
3.1. 강점(Strengt...

...


참고 자료

황병연(2001), 텔기업의 CRM 실행 방안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J.W메리어트 2세(1999), 메리어트의 서비스 정신, 세종서적
김은희(2004), 세분화된 호텔 브랜드를 위한 Visual Identity Design에 관한 연구 : 메리어트 호텔 그룹 사례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