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교사 공적조서
1.1. 인적 사항
소속 학교는 ○○고등학교이며, 직위는 교사이다. 성명은 한글로 ○○○, 한자로 ○○○이다. 주민등록번호는 ******-*******이다.
1.2. 공적 분야 및 기간
공적 분야 및 기간은 다음과 같다.
위 분은 27년 8개월의 교사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2018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0일까지 수요자 중심의 교육목표와 계획 수립, 효과적인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첨단 교육 정보화 시설 구축, 교원 연구 활동 독려 등 학교 수업 혁신 분야에서 혁혁한 공적을 쌓았다. 특히 5년간 교무부장을 역임하며 근면 성실한 자세로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과 교육과정 운영 효율화에 힘써왔다.
1.3. 공적 요약
위 분은 평소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 개척 능력과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데 크게 이바지하였으며, 수학 교과 역량 구현에 힘써왔다. 또한 성숙한 자아의식을 토대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기능을 익혀 학생들이 자기 진로를 개척하며 평생학습의 기본 역량과 태도를 갖추게 하도록 도움을 주었다.
구체적으로, 학습과 생활에서 새로운 이해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과 태도를 익히도록 도왔으며, 우리의 문화를 향유하고 다양한 문화와 가치를 수용할 수 있는 자질과 태도를 갖추도록 교육하였다. 또한 국가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학생들이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태도를 기르도록 도움을 주었다.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수학 교과 학력 향상에 이바지하였으며, 독서교육 강화를 통한 수학 탐구 능력 향상과 교과협의회의 내실화를 통한 수업 및 평가 모델 연구에 힘써왔다. 또한 다양한 교과 관련 대회를 실시하였고, 진로와 연계한 교과 관련 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학생들의 흥미를 충족시켰다.
1.4. 주요 경력
위 분은 1995년 3월 1일부터 1998년 12월 31일까지 4년간 ○○화학교과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하였으며, 2000년 3월 1일부터 2003년 12월 31일까지 4년간 ○○시 사이버과학21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하였다. 또한 2000년 3월 1일부터 2005년 2월 28일까지 5년간 보직교사로 과학부장을 역임하였다. 이후 2006년 3월부터 2016년 2월까지 10년간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며 기능성 고분자 처리 전극과 유기 전해질의 전기화학적 특성 연구에 힘썼으며, 2016년 3월 1일부터 2017년 2월 28일까지 1년간 다시 보직교사로 과학부장을 담당하였다.상기인은 2011년 5월부터 현재까지 ○○고등학교에 근무하고 있으며, 특히 영재교육부장으로 20××년도부터 영재교육 지도 강사를 맡아 미분적분학, 위상수학, 비유클리드 기하학과 통계학 등의 난도 높은 고급수학 분야를 지도하여 학생들의 수학 실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년, 20××년 등 2년 연속 ○○○도 우수 영재교육원으로 선정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다. 또한 총 360시간의 영재교육 관련 연수를 이수하고, 고등학생용 수학 분야 영재교육 사사 교육 과정을 위한 지도자료 개발에 힘써 왔다. 그리고 STEAM R&E에 2회 당선되는 등 자신의 전문 분야에 관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5. 과거 포상 기록
위 교사는 그간 활발한 교과 연구 활동과 교수-학습 능력 향상에 힘써왔으며, 이에 대한 인정을 받아 다수의 포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