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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을마친후목표달성정도를파악할수있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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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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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실습을마친후목표달성정도를파악할수있는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사회복지 전공 동기 및 실습 기관 선택
1.1. 사회복지 전공 동기
1.2. 실습 기관 선택 이유

2. 실습생 기본 정보
2.1. 인적사항
2.2. 전공 과목 이수 현황

3. 경력 및 봉사 활동
3.1. 경력 구분 (취업, 실습, 봉사)
3.2. 봉사 활동 경험

4. 실습을 통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
4.1. 실습 목표
4.2. 실습 마친 후 목표 달성 정도 파악 기준

5. 사회복지 실천을 위한 강점과 약점
5.1. 사회복지 지식 및 기술
5.2. 개인적 특성

6. 취미 및 특기

7. 실습기관, 지도자, 지도교수에게 바라는 점

본문내용

1. 사회복지 전공 동기 및 실습 기관 선택
1.1. 사회복지 전공 동기

평소 남을 돕는 일에 깊은 보람을 느끼며 살아왔던 제가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는 이와 같습니다. 교회에서 5년 동안 장애인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으며, 작은 이웃 돕기 운동의 하나로 매달 5천 원씩 5년간 기부를 지속해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저는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원래 전공은 영어였지만, 사람들을 돕는 일에 대한 열정이 저를 사회복지학으로 이끌었습니다. 현재 사회복지학과 대학원생으로서, 신체적 어려움이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보다 전문적인 시각에서 이해하고, 그들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배우고자 합니다. 특히, 여성과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 활동에 깊은 관심이 있어 이에 대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실천에 옮기고, 이를 통해 진정으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복지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1.2. 실습 기관 선택 이유

아이들의 정서적인 부분과 애로사항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현장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세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기에 이 기관을 선택하였다""유아나 초등학생들과의 상호작용, 아동 상담 프로그램 참여, 교육 현장에서의 관찰 등을 통해 아이들의 감정과 애로사항을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다고 보았다. 또한, 아동심리학이나 상담학과 관련된 교육을 통해 이론적인 지식을 쌓으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 함께 아이들과 소통하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이라는 생각에서 이 기관을 선택하였다""


2. 실습생 기본 정보
2.1. 인적사항

제공된 문서들을 참조하면, 실습생의 인적사항은 다음과 같다.

실습생명은 홍**이며, 성별은 남/여이다. 생년월일은 19**.**.** 이다. 소속은 OO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년 **학기이다. 주소는 **광역시 **구 **동이며, 전화번호는 집:, 핸드폰: 이고, E-mail 주소를 가지고 있다.


2.2. 전공 과목 이수 현황

실습생들의 전공 과목 이수 현황을 살펴보면 ...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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