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0원 이하로 찾는중이야

  • 1
  • 2
  • 3
  • 4
  • 5
  • 6
  • 7
  • 8
>
최초 생성일 2024.10.14
10,3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2500원 이하로 찾는중이야"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계획 사업의 개요
1.1. 사업을 구상하게 된 배경과 필요성
1.2. 사업의 목적
1.3. 사업의 기대 효과

2. 회사 현황
2.1. 회사 개요
2.2. 대표자 및 경영진, 기술진 인적사항
2.3. 금융거래 현황

3. 생산제품의 소개
3.1. 제품의 개요 및 특성
3.2. 제품의 종류와 가격

4. 시장현황 및 전망
4.1. 시장의 규모와 전망
4.2. 동종업계 현황 및 경쟁 관계
4.3. 시장창출 가능성

5. 부문별 사업추진계획
5.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5.2. 원/부자재 조달계획
5.3. 판매계획

6. 자금조달 및 차입금상환계획
6.1. 추정소요자금산정

7. 프로스펙트 이론의 마케팅 활용
7.1. 프로스펙트 이론을 이용해 성공한 사례
7.2. 프로스펙트 이론을 이용해 실패한 사례

8.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계획 사업의 개요
1.1. 사업을 구상하게 된 배경과 필요성

자금 조달능력, 시장 지배력, 부가가치와 적정 이익 등 현 상황을 고려하여 향후 1년 이내의 창업을 목표로 수익성과 타당성이 있고 실현가능한 사업을 실현해야 한다. 대학교 1학년 학생들이 막대한 자본을 투입하여 창업을 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결국 적은 자본만을 투입하는 소자본창업만이 답이다. 소자본창업에는 의류 상점, 꽃가게 등 여러 분야가 있겠지만 학생이라는 신분에선 요식업이 제격이라 생각하였다. 이에 따라 마침 OO대 경영대에 샌드위치나 토스트 가게가 없기에 경쟁력이 있다고 고려되어 샌드위치 전문점을 구상하게 되었다.


1.2. 사업의 목적

청년들의 소자본 창업 성공사례가 드물다. 경영학부 학생으로서, 학교 근처에 성공적인 창업 사례를 남겨 창업에 두려움을 가진 청년들에게 표면적으로 와 닿는 예시를 보여주고자 한다. 더불어, 사업의 생존기를 지나 성장기의 단계에 접어들어 안정된 수익이 창출되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무를 다하고자 한다. 요양원이나 보육원 등에 샌드위치 나눔의 행사 등을 실시하여 자선적 책임을 지는 것이 목표이다.


1.3. 사업의 기대 효과

OO대 상대는 경영대, 인문대, 사회대 등과 가깝게 자리 잡고 있어 많은 유동인구가 집중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원룸이 집중되어 있고, 기숙사와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많은 소비층들이 있다. 샌드위치라는 특성상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신속히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침 시간에 서둘러 학교를 가야하는 자취생들과 기숙사생들, 붐비는 점심시간에 신속히 식사를 해야 하는 학생들, 점심때를 놓쳤거나 간단한 간식을 찾는 사람들이 주요 고객층이 될 것이다. 근처에 전문 샌드위치점이 없기에 경쟁력 역시 충분하며, 기존의 샌드위치와 달리 고객이 원하는 토핑을 골라 개개인마다의 취향을 맞출 수 있다는 점에서 신선한 인기를 얻을 것이라 기대된다. 타 음식점과 비교해 조리 시간 역시 적고, 매장 밖에 들고 나가서 먹을 수 있기에 상품 회전율이 높고, 이는 투자 자본의 효율성 증대로 이어질 것이다.


2. 회사 현황
2.1. 회사 개요

상호명 내 마음대로 샌드위치 (내.마.샌)는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샌드위치 전문점이다. 총 자본금은 7,000만원이다.


2.2. 대표자 및 경영진, 기술진 인적사항

대표자 및 경영진, 기술진 인적사항은 다음과 같다.

대표자 OOO은 경영학부 3학년 재학생으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평소 창업에 관심이 많았던 OOO은 경영대 내에 샌드위치 전문점이 부족하다는 점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구상하게 되었다. OOO은 창업 관련 교과목을 수강하여 사업모델을 구체화하였으며, 여러 창업 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아왔다. 또한 사업 계획서 작성과 시장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의 준비를 철저히 해왔다.

총무 및 배달원으로는 OOO이 투입될 예정이다. OOO은 창업 초기부터...


참고 자료

이훈영, 이훈영교수의 마케팅, 청람출판사, 2008
김희진(2004). 세일즈 프로모션,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김지윤(2012년 8월) 판매촉진 활동에서 제공되는 사은품이 소비자의 내재적 동 기에 미치는 영향
이차옥, 이성근 (2000). 프로모션 에센스. 무역경영사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