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실습생 프로파일
1.1. 인적사항
실습생의 인적사항은 다음과 같다. 실습생명 홍**이며, 성별은 남/여이다. 생년월일은 19**.**.** 이다. 소속은 OO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년 **학기이며, 주소는 **광역시 **구 **동이다. 전화번호는 집과 핸드폰 각각 기재되어 있으며, E-mail 주소도 작성되어 있다.실습생명 생은 OO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재학 중인 **학년 **학기 학생이다. 성별은 남/여이며, 생년월일은 19**.**.** 이다. 주소는 **광역시 **구 **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전화번호와 이메일 정보가 제공되어 있다. 실습생의 기본적인 인적 정보가 상세히 기술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1.2. 이수 전공과목
이수 전공과목들은 사회복지의 다양한 이론과 실천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사회복지개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지역사회복지론 등의 과목을 통해 사회복지의 기본 이론과 실천방법을 학습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실천에 필요한 기술과 기법을 익힐 수 있는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과목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다음으로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등의 과목을 통해 정책과 제도, 그리고 법적 토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 이는 실천현장에서 접하게 되는 관련 법과 제도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함이다.
또한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자료분석론 등의 과목을 통해 실천현장에 필요한 연구와 조사 기술을 학습하고 있다. 이는 문제 진단과 해결을 위해 필수적인 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족복지론, 아동복지론, 노인복지론, 장애인복지론 등의 대상별 복지 과목들을 통해 각 클라이언트 집단의 특성과 욕구, 그리고 이에 대한 실천 방법을 배우고 있다. 이를 통해 대상자 중심의 실천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자 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이 사회복지 전공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천을 균형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성을 기르고자 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1.3. 경력
경력은 다음과 같다.
실습생은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먼저 OOO지역아동센터에서 2022년 5월부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