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중학교 과학 동아리 지원서 지원계기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중학교 과학 동아리 지원서 지원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물리학과 지원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1. 비교과 활동
1.2. 자율활동
1.3. 동아리 활동
1.4. 진로활동

2. 유기신소재파이버공학과 지원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2.1. 자율활동
2.2. 비교과 활동
2.3. 진로활동

3. 동아리별 특기사항 기재 예시
3.1. 한의학 동아리
3.2. 의학 동아리
3.3. 약학 동아리
3.4. 화학 동아리
3.5. 지리 동아리
3.6. 법률 동아리
3.7. 요리 동아리
3.8. 축구 동아리
3.9. 프로그래밍 동아리
3.10. 드론 사진반
3.11. 생물 동아리
3.12. 과학영화 동아리
3.13. 역사 동아리
3.14. 교사 동아리

본문내용

1. 물리학과 지원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1. 비교과 활동

비교과 활동에서 학생은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통해 자신의 관심사와 진로를 탐색해 나가고 있다. 먼저 물리학과 지원 학생의 경우, TBC 히든 킹덤에서 영상물을 시청하면서 생물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갖게 되었고, 희망 항해 선장의 강연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목표와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수학 영상물 'x+y'를 감상하면서 친구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았다.

이어서 유기신소재파이버공학과 지원 학생의 경우, 요트로 세계 일주를 결심했던 선장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자신의 꿈을 향한 도전정신을 배웠고, 꽃동네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사랑과 행복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비교과 수학 특강에서 빅데이터의 활용에 대해 배우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두 학생 모두 다양한 비교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자신의 진로와 관심사를 탐색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물리학과 지원 학생은 생물학, 천문학, 교육학 등의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유기신소재파이버공학과 지원 학생은 교육학, 화학, 프로그래밍 등의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두 학생 모두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진로를 구체화해 나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1.2. 자율활동

자율활동은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사와 소질을 발견하고 계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다. 물리학과 지원 학생들은 자율활동에서 물리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심화시키는 활동을 수행하였다.

먼저 비교과 활동으로 TBC 히든 킹덤 영상 시청을 통해 생물의 신비함을 깨달았고, 희망 항해 선장의 강연을 듣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희망을 품게 되었다. 또한 수학 영상물 x+y 감상 활동을 통해 우정과 사랑이 인간의 마음병을 치유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자율활동에서는 물리 캠프에 참여하여 빛의 간섭과 회절 현상을 실험하고 이를 통해 빛의 파동성을 이해하였다. 또한 수학 개념의 실험 활용을 통해 수학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오사카과학박물관 탐방에서는 외국의 과학기술을 경험하고 우리나라 천문학의 발전 정도를 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과학 해설자 초청 강연에서는 양자역학과 과학 해설이라는 새로운 직업을 알게 되었고, 이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인 대중 천문학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학급 자유주제탐구 발표에서는 중력파 천문학의 중요성을 알리고, 중력파 천문학이 우주론의 미래를 가를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또한 자유 탐구대회에서는 지역 저수지의 수질 오염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졌다.

이처럼 물리학과 지원 학생들은 자율활동에서 자신의 전공 분야인 물리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심화시키고, 새로운 분야에 대한 탐구와 더불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도 힘썼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물리학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평을 넓히고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1.3. 동아리 활동

자율 동아리 회원으로서 우주에 대한 많은 관심을 두고 동아리를 통하여 진로 탐색을 해봄. 천체의 운동이나 외부 은하 등 우주를 중심으로 관련 다큐멘터리 감상을 통하여 우주 관련 장소에 대한 현장학습을 진행함. 태양계의 천체 현상에 관해 생각하고 증명하는 시간을 통하여 라부아지에 같은 옛사람들의 태양계에 관한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계기를 가짐. 우주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넓히며 자신의 생각을 나누며 우주에 대해 더 많은 흥미를 느끼게 됨"이다.M & E(34시간) 교육봉사활동-초등학교에서 교육봉사를 하여 아이들에게 전자 도구를 이용한 전자 회로를 만드는 활동을 함. 이 과정에서 전자 도구를 거의 다룰 줄 모르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전자 회로를 만들게 해야 할지 막막하였지만, 옆에서 끊임없이 도와주고 조언해 줘서 결국 전자 회로를 작동시키는 데 성공하였고 이에 좋아하는 아이들을 보며 자신도 기뻐하는 과정을 통해 교육이, 그저 자신의 지식을 남에게 알려주는 것이 아닌 지식을 알려줌으로 그 상대에게 즐거움이나 깨달음 등을 주는 것임을 알게 됨"이다.


1.4. 진로활동

학생은 대학 탐방(2023.11.04.)을 통해 자신이 미래의 대학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커리어넷의 진로 심리검사를 통해 자기 적성과 흥미를 알아보고 진로를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꿈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제1차 전공캠프 전공 발표 및 탐구계획서(2023.7.26.~2023.8.10.) 활동에서 학생은 천문학의 우주론에 관한 내용과 그 분야를 선택하게 된 계기, 천문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였고, 평소 의문이 들던 달빛이 지구 기온에 어떤 영향을 주는 지를 탐구하기 위해 관련 분야에 재학 중인 대학생 선배들과 주제의 적절성, 예상되는 문제점과 이의 해결 방법 등을 토론하며 '달의 위상변화'에 대한 계획서를 작성하였다.

전공캠프 연구 활동 보고서 및 PT 발표(2023.8.11.~2023.11.9.) 활동에서는 달의 위상변화에 따른 각각의 날의 최저온도를 수집하고 이 정보들을 그래프로 나타내어 달의 위상변화가 지구 온도에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탐구하였다. 탐구계획서를 작성하면서 선배들과 토론한 내용 중 탐구활동에 나온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 방안을 미리 세워놓고 탐구하는 데 지장이 없도록 계획적으로 운영했다고 한다. 비록 이번 탐구활동에서 원하는 관계를 찾지는 못했지만, 결과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주제를 세우고 문제점을 찾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유연하게 세워나가는 모습에서 학생의 도전정신을 볼 수 있었다.

제3차 전공캠프 탐구보고서 및 PPT 발표(2023.1.8.~2023.1.26.) 활동에서 학생은 자신이 원하는 희망 학과의 학과 소개, 전공과목, 졸업 후의 진로 등을 조사하였고, 자신의 학교생활에 대해 반성하고 앞으로 자신의 희망 학과에 대한 계획을 세워 발표하였다. 특히 쉬운 용어로 풀이하여 설명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한다.

또...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