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자신의 인상에 대한 자기 분석
1.1. 얼굴 생김새로 인상 분석
얼굴 생김새로 인한 인상 분석을 살펴보면, 둥근 얼굴과 볼이 약간 통통한 나의 모습은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둥근 얼굴형은 친근함과 포근함을 느끼게 하여 상대방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볼이 통통한 모습은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인상을 줄 수 있어, 나이에 비해 동안으로 보이는 효과가 있다.
큰 눈과 보조개 묘사 또한 나의 인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눈이 크다는 것은 감정 표현이 풍부해 보이게 하며, 상대방과의 소통에서 보다 명확한 비언어적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이는 나의 진심이 쉽게 전달되는 장점이 될 수 있지만, 감정을 숨기기 어려운 약점으로도 작용할 수 있다.
보조개가 들어가는 웃는 모습은 매력적으로 여겨질 수 있으며, 밝고 따뜻한 인상을 줌으로써 상대방에게 편안함과 신뢰를 느끼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웃는 모습이 나의 전체적인 이미지에 과도하게 초점이 맞춰질 수 있어, 웃지 않을 때의 모습과 큰 대비를 보일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
이처럼 나의 얼굴 생김새가 전반적으로 호감형으로 여겨지지만, 그로 인해 순진하거나 감정 조절이 어려운 사람으로 오해받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적절한 인상관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1.2. 옷차림으로 인상 분석
호감적인 얼굴 생김새에 비해서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 이유가 옷차림도 있는 것 같다. 나의 경우, 부모님이 옷을 예쁘게 입는 것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여겼고, 수수한 옷차림이 오히려 호감적이라고 늘 이야기하셨다. 어렸을 때는 개성 있고 발랄한 스타일을 좋아했지만 점점 자라면서 평범하면서 잘 꾸미지 않는 스타일을 좋아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다른 사람들이 보았을 때 나는 패션 감각이 조금 부족한 사람이라고 여긴다.
나의 패션 스타일을 보면서 잘 놀지 못할 것 같고, 순진하게 지내는 사람이라고 여긴다. 하지만 실제로는 패션 감각은 나름대로 좋은 편인데 나 자신을 꾸미지 않는 편이라고 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바깥에서 보이는 나와 실제의 나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기 때문이다. 내면의 나는 최신 트렌드를 알고 지내면서 어떤 옷이 누구에게 어울릴지 충분히 이해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런 옷을 입지 않는 편이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다른 사람의 입장이 중요하므로 옷차림으로 나의 인상을 평가했을 때 평범하면서 나서기를 좋아하지 않는 성격으로 여길 것이다. 어두운 단색을 즐겨 입으므로 내성적이면서 조금 차갑다고 여길 것이다. 너무 노출이 심하거나 화려한 옷을 피하는 편이므로 남들의 오해를 피하고 대중에게 적응하려고 힘쓴다고 여길 것이다. 전반적으로 나의 옷차림을 보면서 잘 나서지 못하고, 사람들과 교류가 그다지 많지 않은 성격으로 생각할 것이다.
1.3. 비언어적 행동단서로 인상 분석
약간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몸의 움직임을 보면 일반인보다 부드럽고 자신감이 넘친다고 생각할 것이다. 평소에 개별적으로 운동, 댄스 등을 즐기다보니 남들보다 유연성, 힘, 밸런스 등이 앞서는 편이다. 조용하게 지낸다고 생각하다가 이런 면을 보면서 의외의 긍정적인 면을 발견하기도 할 것이다.
나의 경우 평소에 타인과의 거리를 약간 두는 편이다. 특히 처음 보는 사람이라면 약간의 의심을 가지면서 그 사람에게 불편함을 가진다. 하지만 어느 정도 알고 나면 조금 가까워진다. 친해진 사람들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거리감을 두는 편이므로 사람들은 나에게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
얼굴은 호감형이지만 타인과의 적절한 거리를 두는 스타일로 인하여 친구를 사귈 때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이다. 나의 얼굴은 거의 표정이 없다. 호감형의 얼굴을 가졌지만 쉽게 남들과 가까워지지 못하는 이유일 것이다. 부모님들이 많이 싸우는 집안에서 자랐기에 웃는 표정보다는 걱정하는 표정이 조금 더 많다. 따라서 사람들은 나의 표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