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수학2 주제탐구 혈액의 변화율

  • 1
  • 2
  • 3
  • 4
  • 5
  • 6
  • 7
  • 8
  • 9
>

상세정보

소개글

"수학2 주제탐구 혈액의 변화율"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간호학과 지원 맞춤형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1. 과학 탐구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1.1.1. 화학 1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1.1.2. 수학 2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1.1.3. 생명 1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1.1.4. 복지 서비스의 기초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1.1.5. 생명 2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1.1.6. 화법과 작문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1.1.7. 과학과제연구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1.1.8. 고급 생명과학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1.2. 진로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3. 자율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4.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2. 전자공학과 지원 맞춤형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예시
2.1. 영어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2.2. 통합과학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2.3. 물리학 1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2.4. 물리학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2.5. 미적분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2.6. 물리학 II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본문내용

1. 간호학과 지원 맞춤형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1.1. 과학 탐구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1.1.1. 화학 1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자유주제 발표 시간에 체내 화학반응에 관심을 가져 교감신경이 흥분해 분비되는 에피네프린에 대해 발표하였다. 에피네프린의 분자구조를 모형으로 만들어 옥텟 규칙에 따른 화학결합을 설명한 후 중심 원자들을 중심으로 결합각을 예측하였다. 또한 에피네프린이 심장박동 수와 혈관 확장 및 수축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PPT를 이용해 소개하고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 아나필락시스의 치료제로 쓰인다는 사실을 함께 언급하여 급우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1.2. 수학 2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코로나19의 감염경로와 감염자 수를 예측할 수 있는 모델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미분방정식을 이용한 감염병 예측 모델인 SIR 모델의 원리를 조사하여 정리했다. SIR 모델에 대한 설명과 식을 제시하고 감염자 곡선을 그래프로 나타내어 친구들이 이해하기 쉽게 발표했다. 기초감염재생산수가 대략 3인 코로나19를 예시로 들어 감염의 전파율을 구한 후 SIR 식에 대입하여 그래프를 직접 구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나타내어 설명했다. 미적분으로 바라본 하루(오스카) 중 감기의 미적분학을 읽고 로지스틱 방정식이 감기가 전염되는 사람의 수를 예측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바이러스 확산 정도가 로지스틱 함수를 따른다는 것을 알고 메르스를 예시로 들어 발생-확산-감소-증식의 감염병의 주기를 나타냄을 보였다. 로지스틱 방정식이 SIR 모델을 이용한다는 내용을 통해 메르스의 감염 전파율을 구하는 내용에 대하여 정리했다. 미분 개념에 대해 충실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학적 원리와 관계를 파악하여 차분하게 문제를 해결해나갔다. 문제 상황을 수학적으로 분석하고 해석하여 최적의 해결방안을 탐색하며 스스로 학습 과정을 점검하고 자신의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는 등 수학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1.1.3. 생명 1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방어 작용 단원을 학습하고 백신의 작용 원리에 대해 호기심을 가진 학생이다. 독감 바이러스 백신을 매년 맞는 이유와 코로나19를 비롯한 코로나바이러스의 백신을 빨리 만들지 못하는 이유에 관해 심화 탐구하여 발표하였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코로나바이러스 모두 돌연변이가 잦은 RNA 바이러스이기 때문이라는 것을 설명하였다.

마이크로 플레이트를 이용하여 대조군과 실험군을 나누어 코로나 진단 키트를 만들어 환자 1과 2의 변화를 관찰하고 기록하는 활동을 하였다. 항원과 환자 1과 2의 항체를 넣고 관찰하여 색이 변한 환자 1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을 확인하고 색 변화 이유가 기질-효소 반응에 의한 것임을 이해하였다.

유전 단원의 유전병과 관련하여 염색체 비분리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느끼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업 시간에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같은 문제를 여러 번 반복하여 풀이하는 등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학생이다.


1.1.4. 복지 서비스의 기초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복지 서비스의 기초 실험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는 다음과 같다.

복지 서비스의 기초 수업 시간에 '보편적, 선별적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해 탐구하여 발표하였다. 각각의 사회복지서비스의 의의를 설명하고 자기 생각을 명확한 근거를 들어 주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여러 가지 복지 서비스를 학습한 후 아동복지와 노인복지에 관해 관심이 생겨 아동과 노인이 어떠한 복지 욕구를 지니고 있는지 조사하고 결과를 종합하여 발표하였다. 본인의 희망 진로인 간호사로서 아동과 노인들에게 해줄 수 있는 복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노인이 말하지 않는 것들'을 읽고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전문간호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노인들이 원하는 복지와 존엄성을 지키는 간호를 할 수 있을지 배울 수 있었다고 발표하는 모습에서 전공 분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모습이 추후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학생이었다.


1.1.5. 생명 2 실험 세부...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