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신입원아적응일지 만4세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4.10.08
10,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신입원아적응일지 만4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신입원아 적응일지
1.1. 만4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1.1. 1번 유아
1.1.2. 2번 유아
1.1.3. 3번 유아
1.1.4. 4번 유아
1.1.5. 5번 유아
1.1.6. 6번 유아
1.2.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2.1. 오오반 아동
1.2.2. 오오반 아동
1.2.3. 오오반 아동
1.2.4. 오오반 아동
1.2.5. 오오반 아동
1.3. 신입적응보고서
1.3.1. 이봄0
1.3.2. 최서0
1.3.3. 이승0
1.3.4. 김주0

본문내용

1. 신입원아 적응일지
1.1. 만4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1.1. 1번 유아

만4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담임 원장 원아명 반 명 생년월일 입소일자 1번 유아 20 . . . 20 . . .

첫날에는 등원해서 처음엔 어색한지 교실을 둘러보고 친구들이 하는 것을 가만히 지켜보던 유아였는데, 교사가 친구들에게 유아를 소개하고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 적극적으로 놀이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는 유아는 스스로 겉옷과 자기 물건을 잘 정리하는 모습을 보였다. 안전교육을 하거나 이야기나누기를 할 때 친구들이나 선생님과 함께 이야기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신의 생각을 잘 이야기했다. 놀이 시간에도 자신이 하고 싶은 놀이를 스스로 선택하여 자유롭게 놀이하며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1.1.2. 2번 유아

2번 유아는 처음 등원해서 교실에 들어올 때 엄마와 헤어지는 것을 힘들어하며 우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엄마와 인사 후 교실로 들어와 교사와 함께 자신의 사물함을 찾고, 가방과 외투를 정리하려는 등 스스로 해결하려는 노력을 보였다. 처음에는 엄마가 보고 싶어 울기도 하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울음이 잦아들고 교실에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2번 유아는 간식 시간에 다른 친구들과 함께 앉아 집중하여 먹으며,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먹는 편이었다. 점심 시간에도 교사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식사를 하며, 반찬을 더 달라고 요청하기도 하였다. 이후 점차 수저를 사용하여 혼자서도 식사를 하게 되었다.

배변 관리에 있어서도 초기에는 기저귀 갈기를 거부하며 울었지만, 점차 기저귀 갈기에 협조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교사와 눈을 맞추며 배변 상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등 배변 습관이 형성되어 가는 모습이었다.

낮잠 시간에는 처음에는 낯설어 하며 울기도 하였지만, 점차 다른 친구들이 자는 모습을 보고 스스로 자리에 눕는 등 낮잠 시간에도 잘 적응해 나가는 모습이었다.

놀이 및 전이 활동에서도 처음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았지만, 점점 흥미를 갖고 친구들의 놀이를 관찰하며 함께 참여하려는 태도를 보였다. 특히 동요를 들으면 허리를 움직이며 춤을 추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는 활동에도 관심을 보이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종합적으로 볼 때, 2번 유아는 초기 적응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점차 교사와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이 늘어나면서 어린이집 생활에 잘 적응해 나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교사의 세심한 관찰과 배려 속에 2번 유아가 즐겁고 활기찬 어린이집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필요가 있다.


1.1.3. 3번 유아

만4세 신입원아 3번 유아는 아빠와 함께 등원하여 현관에서 신발을 정리하고 교실로 들어온다. 교사가 친구들에게 유아를 소개하자 친구들에게 다가가 "안녕!"이라고 인사를 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가방, 양치컵, 칫솔, 물병, 수건을 제자리에 정리하고 교실을 둘러보며 하고 싶은 놀이에 참여한다.

피아노를 치고 있는 친구 옆으로 다가가 함께 앉아 피아노를 치며 놀이한다. 그리고 교실을 둘러보다 물로 쓰는 서예를 발견하고 꺼내어 이름을 쓰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기도 하며 놀이한다.

교사가 식사 후 오후에 강당에 갈 것이라고 이야기하자 유아는 화장실에 다녀온 뒤 문 앞에 한 줄로 선다. 강당에서 자동차를 타고 움직이며 친구와 함께 놀이한다.

점심시간이 되자 손을 씻고 수저를 챙긴 후, 앉아서 기다린다. 교사가 이름을 부르자 앞으로 내와 배식을 받은 후 자리에 앉아 밥을 먹는다.

놀이시간이 끝났음을 알리자 자신이 놀이하던 블록을 바구니에 넣는다. 그리고 바구니를 들고 교사에게 와서 어디에 정리하는 지 묻고 도움을 받아 함께 정리한다.

안전교육을 하며 불이 났을 때 대피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코와 입을 손으로 막고 몸을 숙여 대피하는 연습을 한다.

첫날에는 교실을 둘러보고 친구들이 하는 것을 가만히 지켜보던 유아였는데, 교사가 친구들에게 유아를 소개하고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 적극적으로 놀이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어 스스로 겉옷과 자기 물건을 잘 정리한다.

안전교육이나 이야기나누기를 할 때 친구들이나 선생님과 함께 이야기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신의 생각을 잘 이야기한다. 놀이 시간에도 자신이 하고 싶은 놀이를 스스로 선택하여 자유롭게 놀이하며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인다.


1.1.4. 4번 유아

만4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담임 원장 원아명 반 명 생년월일 입소일자 4번 유아 20 . . . 20 . . . 4번 유아는 처음 등원했을 때 원장님과 함께 교실로 들어와 선생님에게 인사를 하였다. 교사가 신발장과 사물함의 위치를 알려주자 스스로 물건을 정리하려 하였다. 교사가 친구들에게 4번 유아를 소개해주고 자리에 앉아 친구들과 활동지를 하도록 하였는데, 교사가 '이름 쓸 수 있어요?'라고 묻자 '아니요.'라고 이야기하여 교사가 활동지에 점자로 글자를 적어주자 따라 적어보았다.

둘째 날에도 스스로 신발과 가방을 정리하고 자리에 앉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가 '소꿉놀이 장난감 가지고 놀아도 되지요'라고 말하자 소꿉놀이 장난감이 있는 곳으로 가서 놀이를 하였다. 그러나 친구들 사이에 어울리지 못하고 옆쪽에 앉아서 혼자 놀이를 하였다.

셋째 날에는 교사가 이야기를 나누고 활동지를 제공해 주자 집중하여 활동지를 하고는 '선생님 더 하고 싶어요' 라고 하여 활동지를 계속 제공해 주자 집중하여 활동하였다. 자유놀이 시간에는 친구에게 '뭐하는거야?'라고 물어보며 말을...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