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배낭여행의 이해
1.1. 여행 기간 및 인원
여행 기간은 2018년 6월 21일부터 2018년 7월 2일까지 총 12일간이다. 여행 인원은 2명이며, 단짝 친구와 함께 이탈리아와 프랑스를 여행하는 것이다.
1.2. 여행 테마
여행 테마는 "단짝 친구와 함께 이탈리아, 프랑스의 유적지를 느끼자"이다. 이들은 평소에 국내 여행을 많이 다녔지만 해외여행은 한 번도 가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오랜 시간 동안 친구들과 함께 유럽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고 싶어 한다. 또한 이번 여행이 대학교 졸업을 앞둔 시기에 이루어지는 만큼, 취업 준비에 묶여 있는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 있는 시간을 가지려는 의도도 담겨 있다. 그리하여 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주요 유적지들을 둘러보며 친목도 다지고,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과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갖고자 한다.
1.3. 여행 경비 및 준비물
예상 여행 경비 및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여행 경비는 예상 총 2,157,000원(1인 기준)으로 책정하였다. 주요 항목별 경비는 항공권 1,120,000원, 숙소비 68,000원, 지하철 1회권 1,500원, 통합권 12,000원, 식사비 47,000원 등이다. 이외에도 여행지 입장료, 교통비, 쇼핑비, 기념품비 등이 추가로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행 준비물로는 기본적인 칫솔, 로션, 선크림, 바디워시, 비누, 수건 등의 화장품과 의복(가디건, 티셔츠, 바지, 양말 등), 수첩, 펜, 지갑, 작은 가방, 이어폰, 여행지도, 신분증, 국제학생증, 여권, 물티슈, 식량(햇반, 고추장, 참치통조림, 김), 케리어, 여행계획표, 손톱깎이, 숙소예약서, 렌즈, 안경, 미니 드라이기, 거울, 비상약 등을 준비하였다.
이를 통해 본 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항목의 경비와 필수 준비물들을 꼼꼼히 고려하였다.
1.4. 여행 일정
여행 일정은 다음과 같다.
6월 21일에는 본가에서 출발하여 인천공항까지 KTX를 타고 이동하였다.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여 친구를 만나고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받은 후 비행기를 타고 밀라노에서 경유하여 로마에 도착하였다. 로마에서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를 타고 테르미니 역까지 이동한 후 숙소에 체크인하였다.
6월 22일에는 테르미니 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콜로세움 등의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았다. 주요 방문지는 콜로세움,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포로로마노, 진실의 입, 캄피돌리오 광장,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 베네치아 광장, 판테온, 타짜도르 카페, 크루치아니 매장, 나보나 광장, 바페토 피자집, 스페인 광장, 뽐삐 티라미수 맛집 등이다.
6월 23일에는 바티칸 박물관을 관람하고, 시스티나 예배당의 '천지창조'와 '최후의 심판'을 감상하였으며, 성 베드로 광장과 '피에타 상'을 보았다. 저녁식사는 테르미니 역에 있는 '로드하우스'에서 스테이크를, 젤라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