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애견 회사의 지원동기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애견 회사의 지원동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유기견 카페 운영 계획
1.1. 카페 개요
1.1.1. 회사명 및 주소
1.1.2. 사업 소개
1.1.3. 사업 구성 및 아이템
1.1.4. 설립 동기
1.2. 조직 구성
1.2.1. 조직도 및 창업 구성원 소개
1.2.2. 비전과 미션, 목표
1.3. 사업 계획서 요약
1.4. 사업 설명
1.4.1. 환경 분석(PEST)
1.4.2. 경쟁사 조사
1.4.3. 서비스 구성
1.4.4. SWOT 분석
1.4.5. 마케팅 전략(4P)
1.4.6. 목표 고객군 및 포지셔닝
1.5. 생산 계획
1.5.1. 점포 위치 선정
1.5.2. 기계 및 설비
1.5.3. 공급자 및 수요자 구성
1.6. 조직 운영 계획
1.6.1. 소유 형태
1.6.2. 조직구성원의 역할과 책임
1.7. 위협 요인 대응 방안
1.8. 재무 계획
1.8.1. 현금흐름표
1.8.2. 자금 조달 및 투자 계획
1.8.3. 손익 계산서 추정

2. 내재적 동기부여와 외재적 동기부여를 통한 조직활성화
2.1. 삼성전자의 동기부여 사례
2.1.1. 높은 수준의 연봉 제공
2.1.2. 자율출근제
2.1.3.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2.1.4. 다양한 복지 서비스
2.2. 구글의 동기부여 전략
2.2.1. 급여 및 보상
2.2.2. 복리후생 제도
2.2.3. 종업원 인정 프로그램
2.2.4. 사내 교육 프로그램
2.3. 마이크로소프트의 동기부여 방식

3. 동기부여 증진 방안
3.1. 직무 재설계를 통한 동기 부여
3.2. 개인 임파워먼트 실행
3.3. 개인의 자발적 동기유발
3.4. 성과-보상 연계 프로그램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유기견 카페 운영 계획
1.1. 카페 개요
1.1.1. 회사명 및 주소

회사명은 '팡팡 유기견 카페'이며, 주소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천로 72 3층'이다.유기견 카페의 회사명과 주소가 제시되어 있다. 회사명은 '팡팡 유기견 카페'이며, 주소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천로 72 3층'이다. 이는 사업계획서에 소개된 내용으로, 유기견 카페의 기본정보에 해당한다.


1.1.2. 사업 소개

인간의 필요에 의해 인간의 일상 생활권에서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Companion Animals)은 인간에게 정서적인 도움을 주는 동물이지만, 반면 인간과 함께 살면서 가장 다양한 형태로 학대당하는 동물이기도 하다. 연간 10만여 마리의 개들이 길거리에 버려지고, 잔인한 방법에 의해 학대당하며, 무더위나 강추위 등 잔혹한 환경에 방치되어 길러지기도 하며, 양육자의 안일함과 무지에 의해 험난한 경험을 하기도 한다.

유기견 시장은 2013년 작년을 기준으로 애완견, 유기견·반려묘, 기타 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1천만명을 넘어섰으며, 동물들의 종류와 개체수는 70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12년 기준으로 시장규모가 2조원에 육박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6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분석된다. (2013년 기준, 국내 전체 가구의 17%인 360만 가구)

이러한 상황에서 본 팀은 유기견의 새로운 주인을 효율적으로 찾아주고자 애견 카페 겸 소개 시설을 운영하고자 하며, 본 사업장이 제정한 적절한 기준에 맞는 지원자를 선정하여 유기견과 새로운 주인간의 만남을 연결해주고자 본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다. 사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카페의 운영으로 인한 수익 창출과 더불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유기견 보호 센터의 상황에 따라 유기견의 새로운 주인을 탐색함에 있다.


1.1.3. 사업 구성 및 아이템

사업 구성 및 아이템은 다음과 같다.

사업의 기본 구성은 애견 카페를 모토로 한다. 기존의 애견 카페를 벤치마킹하여 유기견들이 카페 내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고, 전문적인 애견 트레이너를 영입하여 심리적으로 불안해하는 유기견들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카페에 방문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심리적 정서적 불안함을 지속적인 관리로 인해 개선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실버 산업의 연장선으로, 일자리가 없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관리 사원으로 우선 모집하여, 카페 전반의 세밀한 부분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며, 유기견들에게도 지속적인 관심이 닿도록 유도한다.


1.1.4. 설립 동기

'연간 10만여 마리의 개들이 길거리에 버려지고, 잔인한 방법에 의해 학대당하며, 무더위나 강추위 등 잔혹한 환경에 방치되어 길러지기도 하며, 양육자의 안일함과 무지에 의해 험난한 경험을 하기도 한다'는 배경 속에서, 본 팀은 유기견의 새로운 주인을 효율적으로 찾아주고자 애견 카페 겸 소개 시설을 운영하고자 하는 것이 설립 동기이다.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유기견 보호 센터의 상황을 감안하여, 유기견과 새로운 주인간의 만남을 연결해주고자 본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1.2. 조직 구성
1.2.1. 조직도 및 창업 구성원 소개

카페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역할과 책임은 대표이사가 담당하며, 대표이사 아래에 업무 총괄, 카페 관리 부문, 유기견 보호 부문, 재무 관리 부분 등으로 나누어 각 부분에서 전문적인 담당을 하여 카페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 및 실행한다.

세부적인 카페 관리 및 유기견 관리는 전문적인 매니저를 영입하여 실질적인 업무 담당을 주도하며, 또한 계약직으로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상시 구직하여 매니저를 통한 교육을 동반하여 전문 사원으로 발전시키도록 한다.


1.2.2. 비전과 미션, 목표

팡팡 유기견 카페의 비전은 "문화와 산업, 교육의 영역에서 동물에게 가해지는 잔혹 행위를 방지하고, 법률과 규정에 근거하여 동물보호를 보장받아, 우리 사회에서 동물을 향한 자비심이 확산되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는 것"이다. 즉, 동물과 인간이 생태적·윤리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 팡팡 유기견 카페의 비전이다.

팡팡 유기견 카페의 미션은 "인간에 의해 관리되는 모든 동물들이 인도적인 대우를 받게 하고, 더 나아가 인간에 의해 이용되거나, 삶의 터전을 잃어가는 동물의 수와 종을 줄여나감으로써, 인간과 동물이 생태적, 윤리적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것"이다. 즉, 유기견의 수를 줄이고 동물에 대한 인간의 인도적 대우를 실현하는 것이 팡팡 유기견 카페의 핵심 미션이다.

이러한 비전과 미션 아래 팡팡 유기견 카페는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하였다. 첫째, 유기견을 새로운 주인에게 효율적으로 연결하여 유기견의 신규 입양을 늘리는 것이다. 둘째, 고객들에게 유기견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는 것이다. 셋째, 실버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일자리가 없는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유기견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다.

즉, 팡팡 유기견 카페는 유기견 문제 해결, 동물복지 실현,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세 가지 핵심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1.3. 사업 계획서 요약

우리의 사업 계획서 요약은 다음과 같다.

우리의 사업의 기본 구성은 애견 카페를 모토로 하는데 이유는 매년 10만여 마리의 강아지들이 길거리에 버려지고 잔인한 방법에 의해 학대당하거나 무더위 또는 강추위와 같은 날씨에 길거리에 방치되고 주인의 무지에 의해 아픈 경험을 겪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좋지 않은 상황에서 본사업은 다른 보편적인 애견카페와 다르게 유기견들을 보호하며 카페를 운영하는 형태로 차별성을 두며 강아지들에게 편안함과 심정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좋은 새 주인을 찾아주고자 본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다.

기존의 애견카페를 벤치마킹하여 유기견들이 카페 내에서 자유롭게 활동을 하고 전문적인 애견 트레이너를 영입하여 사람에게 받은 아픈 상처가 있는 강아지들을 심리적으로 안정시키고 사람들을 무서워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연결을 하도록 노력한다. 또한, 본 사업의 다른 차별화로써는 실버산업의 연장선으로 젊은 알바생들을 쓰기 보다는 일자리가 없는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관리 사원으로 모집하여 카페 전반적인 일들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한다.

유기견이 증가하는 건수는 2002년~2010년 사이 약 6배로 증가하였으며 특히, 휴가철인 7~8월에 건수가 급격히 증가한다. 이렇게 버려진 유기견들은 공립 보호소나 사립 보호소로 가게 되는데 공립 보호소 같은 경우엔 10일간의 보호 후 안락사 하게 되며 사립 보호소는 자율이지만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또한 이러한 유기견들의 상태는 안락사 직전의 상태이거나, 심각한 질병이나 장애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주인을 잃은 탓에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도 못하고 있다.

동물보호단체나 인식전환 운동, 연예인들의 홍보로 인해 2005년부턴 입양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지만 여전히 20% 안팎을 머물고 있다. 이렇게 유기견들의 좋지 못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유기견 보호센터의 역할을 분담하며 유기견 입양과정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고자 애견카페 설립을 계획하게 되었다.

그리고 유기견이 증가하면서 유기견 관련 사업의 증가로 유기견 관련 시장은 적당히 개방되어 있고 통계상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급격한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본사업은 적절한 시기라고 본다.

사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카페는 매니저를 영입하여 세부적으로 카페와 유기견들을 관리하고 계약직으로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상시 구직하여 매니저를 통한 교육으로 전문 사원으로 발전시키도록 한다. 카페의 비전과 목표 또한 확실히 하도록 한다.

또한 유기견 사업을 시작하기에 다양한 환경들이 있는데 먼저 정치적 환경을 보자면 최근 새누리당은 반려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법 개정안을 발의 하였다. 또한 반려동물의 의료보험을 실시하여 병원비 부담을 낮추고 시민뿐만이 아니라 정부의 인식 또한 발전하도록 노력한다. 또한 국민 소득 증가에 따른 반려동물 문화 발전과 관련 지출을 증가시키는 경제적 환경을 만들도록 한다.

사회적 환경으론 우리나라의 급격한 고령화 추세와 독신가구의 증가가 원인 중에 하나고 아이가 없는 딩크족이 아이가 없는 허전함을 대신해 강아지를 키우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스마트폰 앱을 출시함으로써 가벼운 동전크기의 칩을 애완동물 목에 달아주면 무선으로 연동되어 위치와 거리를 확인 할 수 있다.

타 경쟁 애견카페와는 달리 잘 관리되고 치료된 애완견을 경쟁 우위로 둘 수가 있는데 유기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그 사람들의 의사소통을 쉽게 구성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더 나아가 이미 포화상태인 유기견 보호소 역할을 분담하여 유기견을 직접 입양하고 가족처럼 양육해줄 지원자를 구하고 본 사가 구성한 적절한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해 적격한 지원자들에게 유기견들과 연결을 유도한다.

본 사업의 제품 구성은 타 카페의 품목과 비슷한 범주로 구성되지만 주로 에스프레소 종류를 다루고 가격은 보편적인 카페와 비슷한 금액을 받는다. 다른 애견카페들은 입장료도 지불하고 커피값도 지불하지만 우리 팡팡 애견카페에서는 입장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유기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가게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유기견을 분양받아 오는 보호센터의 홈페이지를 이용한 배너 광고나 자사의 홈페이지를 구축해 홍보하고 이벤트를 통해 방문자들의 관심을 유발 하도록 한다. 또한 전단지나 현수막 광고를 통해 애견센터가 밀집되어있는 곳이나 정류장 또는 지하철역과 같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홍보를 하고 향후 사업이 발전하게 되면 TV광고를 통해 반복 노출을 통해 자연스러운 관심과 방문을 유발하도록 하고 나아가 유기견에 대한 인식을 전환 할 수 있는 광고도 포함한다.

또한 카페에 방문한 고객들이 유기견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분양 희망자를 받아 애완동물을 키울 때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카페에서 책임...


참고 자료

동기부여, 저자 조춘숙, 출판 혜민기획, 2021.08.15.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