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살아있는 기업 100년의 기업 독후감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4.09.25
5,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살아있는 기업 100년의 기업 독후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소개

2. 줄거리 요약

3. 느낀 점

본문내용

1. 소개

독후감

'오래가는 것들의 비밀'은 제품과 기업이 오랫동안 사랑받는 비결을 다루는 책이다. 저자는 오래 가는 것의 비밀이 바로 반복과 기억이라고 설명한다.

먼저 저자는 제품의 외형과 디자인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 오늘날 SNS를 통해 제품을 쉽게 접하게 되면서 제품의 시각적 어필이 중요해졌다. 특히 음식의 경우 맛도 중요하지만 눈에 띄는 외관이 소비자의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친다. 저자는 일본의 토라야라는 과자점을 예로 들며, 신비주의를 배포하여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것이 오래 가는 비결이라고 설명한다.

또한 저자는 기업의 정체성과 철학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100년 이상 된 일본의 전통 기업들은 때로는 막대한 손실을 감수하면서도 고유한 철학을 지켜나가는데, 이것이 장수의 비결이 된다는 것이다. 기업이 제품을 만들 때에도 단순히 저렴한 가격이나 높은 품질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최대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이렇게 고객을 진정으로 중시하는 자세가 오래가는 기업의 핵심 가치라고 저자는 말한다.

저자는 또한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가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후발주자의 경우 기존 시장에 과감히 도전하는 것보다는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제언한다. 맛이 변하면 금세 몰락하는 음식점의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고객의 신뢰와 믿음은 기업의 생존에 결정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저자는 오래 가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제품의 디자인과 기업의 철학, 고객에 대한 신뢰 등 다양한 요소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또한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철학에 부합하는 일을 ...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