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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공존 슬로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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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협력 공존 슬로건"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울시 신규 브랜드 "Seoul, My Soul"
1.1. 브랜드 소개
1.2. 브랜드의 강점, 차별화, 특징
1.3. 지역 주민의 로열티 형성을 위한 전략

2. 기업의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
2.1. 기업에 있어 미션 및 비전의 의의와 중요성
2.2. 국내 공기업 (한국환경공단) 사례
2.3. 국내 사기업 (현대자동차) 사례

3. ESG 경영
3.1. ESG 경영 사례
3.1.1. 국내기업 아모레퍼시픽
3.1.2. 글로벌기업 스타벅스
3.2. ESG 경영에 대한 견해
3.2.1. ESG 경영의 경제적 효과
3.2.2. ESG 경영의 중요성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울시 신규 브랜드 "Seoul, My Soul"
1.1. 브랜드 소개

서울시는 최근 새로운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을 발표했다. 이 브랜드는 서울의 매력을 더욱 세계적으로 알리고, 서울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고취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Seoul, My Soul"이라는 슬로건은 서울이 단순한 도시를 넘어, 사람들의 삶과 영혼에 깊이 스며들어 있는 특별한 장소임을 강조한다. 새로운 로고와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현대적이면서도 전통적인 요소를 조화롭게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 이는 서울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모습을 상징하기 위해 디자인 되었다. 브랜드의 색상은 서울의 다채로운 문화와 풍경을 반영하고,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글로벌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한다. 이 슬로건을 통해 서울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적으로 강화하여 관광, 비즈니스,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울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고 있다. 이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서울은 더욱 활기차고 매력적인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1.2. 브랜드의 강점, 차별화, 특징

"서울시의 새로운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은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강점을 지니고 있다. 첫째, 기억에 남는 간결한 슬로건은 서울의 독특한 문화와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반영한다. "Seoul"과 "soul"의 발음 유사성을 활용한 이 문구는 언어적 유희를 통해 창의적이고 인상 깊은 메시지를 전달한다. 둘째, "my soul"이라는 표현은 서울이 개인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진 장소임을 강조하여 개인화된 경험을 중시하는 현대 마케팅 트렌드와 부합한다. 셋째, 서울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모습을 반영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서울의 역사와 전통, 현대성을 균형있게 표현한다. 넷째, 서울의 다채로운 문화와 풍경을 반영하는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은 글로벌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한다."


1.3. 지역 주민의 로열티 형성을 위한 전략

"서울시의 신규 브랜드 'Seoul, My Soul'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로열티(충성심) 형성을 위해서는 다양한 전략이 필요하다.

첫째, 슬로건 공모전이나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 서울에서의 일상, 추억 등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도록 하고 우수 참여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다.

둘째, 초중고 학교에서 해당 브랜드의 의미와 서울의 역사, 문화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서울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지하철, 버스 등에 해당 문구를 게재하여 일상에서 슬로건이 녹아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셋째, 지역 상점과 협력하여 'Seoul, My Soul' 전용 카드를 도입하고 구매 포인트 추가 적립, 할인 쿠폰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주민들의 로열티를 강화해야 한다.

넷째, 각 구마다 커뮤니티 센터를 운영하여 주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Seoul, My Soul'과 관련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통해 주민 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다섯째, 친환경 정책을 추진하여 서울의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어갈 필요가 있다. 대중교통 활성...


참고 자료

갖고 싶은 서울굿즈가 가득, 선물로도 좋아요! '서울마이소울샵'/ 시민기자 이선미/ 내손안에서울/ 2024.06.13.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11428
서울시 새 슬로건 ‘Seoul, My Soul’/ 유경선/ 경향신문/ 2023.08.16.
https://www.khan.co.kr/local/Seoul/article/202308162148015
티머니복지재단, 서울시교육청과 ‘초등학생 교통안전 슬로건 공모전’ 개최/ 최용석/ 동아일보/ 2024.06.03.
https://www.donga.com/news/Culture/article/all/20240531/125213692/1
서울특별시/ 브랜드 소개/ https://www.seoul.go.kr/newbrand/
서울관광재단, 서울의 공식 굿즈 ‘서울굿즈’와 ‘서울마이소울샵’ 개관/ 김보라/ 트래블아이/ 2024.06.12.
https://traveli.net/news/view.php?no=10789
서울시, 새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 발표/ 성기호/ 아시아경제/2023.08.16.
https://www.asiae.co.kr/article/2023081609120710416
서울시, 새 브랜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 발표/ 김관수/ 컨슈머뉴스/ 2023.08.16.
https://www.proconsum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82
3억 원 들여 만든 서울시 새 브랜드, 익숙한 이유는?/ 전혜진/ 동아일보/ 2023.08.28.
https://www.donga.com/news/Society/article/all/20230828/120902273/1
베일 벗은 ‘Seoul, My Soul’… 서울 매력 알린다/ 조희선/ 서울신문/ 2023.08.17.
https://go.seoul.co.kr/news/newsView.php?id=20230817009012
어떻게 해야 도시 브랜드를 활성화시킬 수 있을까?/ 김병희/ 프리미엄콘텐츠/ 2023.02.01.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decho1/knowledge/contents/230201010029151qo
출처: 2014-CR-01.pdf
https://www.si.re.kr/sites/default/files/smallresearch/2014-CR-01.pdf
창원시 도시브랜드화를 위한 디자인산업 진흥 방안 연구/고민정/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2016.03
한국환경공단 공단소개 https://www.keco.or.kr/kr/intro/longterm/contentsid/1627/index.do
현대자동차그룹 기업정보 https://www.hyundai.com/kr/ko/company-intro/info/ideology
현대가 사람들 (정주영의 DNA 실패를 두려워 않는 불굴의 도전 정신 창업주 아산 정주영부터 범 현대가 3세까지) 이채윤(작가) 저 | 성안당 | 2015.11.25
선도하는 기업의 조건 (TOP 솔루션) 로라 스펜서 저 | 김규태(연구기관단체인) 역 | 고수 | 2005.12.20
경영학개론 교안
ASCENT, ,
https://www.ascentkorea.com/the-business-case-for-es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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