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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 아이템 소개
사업 아이템은 타피오카펄과 과일음료를 혼합하여 흔들어서 만드는 버블티 전문점이다. 버블티전문점이지만 유행변화에 민감한 아이템인 만큼 위험분산을 위해 버블티 뿐만 아니라 커피종류와 디저트와 같이 다양한 메뉴를 구성할 것이다. 그리고 단순히 음료를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매장 내 고객친화적인 인테리어와 시설을 통해 고객들이 이야기 장소, 스터디 장소, 단순히 그냥 앉아있다 가는 장소 등 다양한 목적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할 것이다.
2. 사업 컨셉과 사업 방향
매장 컨셉은 휴식으로 바쁜 사회생활로 인해 쌓이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카페에 와서 커피를 즐기면서도 몸 편안히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컨셉 방향으로 카페를 경영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컨셉에 맞는 소품들을 구비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고, 노트북을 구비해 블로거들을 위한 공간, 다양한 책들을 구비해서 남녀노소 독서도 같이 즐길 수 있는 카페를 만들 것이고,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제를 실시해서 고객들을 보다 더 이끌어 올 수 있게 할 것이다.
3. 사업 SWOT 분석
3.1. Strength (강점)
전기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카페 운영에 차질이 없게 하는 것은 강점이다. 카페에 룸이 있어 커플이나 소량의 인원들이 조용한 분위기에서 카페를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또한 커피 외에도 다양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사용한 음료를 판매하는 것도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사진을 찍기 좋은 소품들이 많아 고객들의 인테리어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3.2. Weakness (약점)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이 약점이다. 매장 근처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땅치 않아 고객들이 주차하기가 불편할 수 있다. 이는 고객의 편의성을 저해하여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비흡연석 자리가 부족하다는 점도 약점이다. 최근 금연 문화가 확산되면서 비흡연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지만 그에 맞는 좌석이 충분하지 않아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리가 부족해 사람들이 기다릴 수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점도 약점이다. 매장 내 좌석이 한정적이어서 피크타임에는 고객들이 자리를 구하지 못할 수 있고, 이는 고객 서비스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3.3. Opportunity (기회)
번화가에 있어 직장일이나 아르바이트 시간에 식사 후 사람들이 카페에 와서 후식을 즐길 수 있다"는 기회 요인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고려할 때 매우 유의미하다. 이는 직장인과 학생 등 주요 고객층의 생활 동선과 식사 시간대를 반영한 것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들을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또한 "특이한 간판을 이용해 밖에서 봤을 때 한눈에 들어온다"는 점은 시각적 차별화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는 경쟁이 치열한 카페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장의 존재감을 부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더불어 "주변에 상가가 많다"는 것은 다양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며, "영화관이 있다"는 것은 영화 관람 후 카페를 찾는 고객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