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성장과정
1.1. 성장 배경 및 생활신조
어려서부터 어떤 일이라도 스스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가지고 생활하였으며 자립적이고 독립심이 강했다. 또한 맡은 일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기 보다는 가급적 스스로 마무리를 하는 책임감 있는 성향을 가지고 있었다. 장남으로 자라면서 리더십과 추진력이 있었고 일을 시작하기 전에 충분히 고려하고 검토하는 신중함도 있었다. 앞으로 회사에서 업무를 맡게 되면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일을 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1.2. 성격의 장단점
저의 성격의 장점은 매사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주어진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힘껏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책임감이 강하여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감 있게 수행하려 노력한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고집이나 자존심을 내세우기보다는 잘못된 점이 있다면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태도를 보인다.
단점으로는 성격이 조금 급한 편이라 주어진 일을 빨리 처리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 때때로 실수를 저지르곤 한다. 하지만 메모와 체크 등의 습관을 통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1.3. 타인과 구분되는 자신만의 경쟁력
타인과 구분되는 자신만의 경쟁력은 '○○○ 대회 참가, 인턴을 통한 실무 경험'이다. 대학 때부터 실무 경험을 쌓으려고 노력해 왔는데, 3학년 때는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에서 주최한 ○○○○ 대회에 참가하여 경영에 대한 실전 훈련에 도전해 보았다. 비록 입상은 하지 못했지만 대회를 준비하며 세계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고 한국 경영의 세계적 입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여러 번의 도전 끝에 ○○○○에서 인턴 생활을 할 수 있었는데, 인턴 생활을 하며 그동안 이론으로만 알고 있던 지식들이 실무에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느끼고 깨달을 수 있었다. 약 6개월간의 인턴 생활로 자신이 하려던 일에 대한 더욱 강한 확신과 자신감을 갖게 되었으며, 실무 경험을 통해 언제라도 바로 투입되면 어떤 일도 잘 해 낼 수 있는 준비된 사람이 되었다. 이렇듯 자신만의 경쟁력은 실무 경험을 통해 쌓아온 역량이라 할 수 있다.
2. 학창시절
2.1. 학교생활과 동아리 활동
대학 생활 동안 학교생활과 동아리 활동은 중요한 경험이 되었다. 대학에 입학하면서 자신의 진로와 관심사에 맞는 여러 동아리에 가입하여 활동하였다. 특히 전공과 관련된 학술동아리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해당 동아리에서 전공 지식을 심화하고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대학 2학년 때 OOO 학술동아리에 가입하여 활동하였다. 이 동아리는 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