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자신이 근무하고"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분석대상 조직 특성
1.1. 삼성전자 정보보안파트
1.2. 외식업체 파파존슨 피자
2. 분석대상 업무 특성
2.1. 삼성전자 정보보안팀
2.2. 파파존스 마케팅 업무
3. 해당 조직/업무 근무를 위한 자격조건
3.1. 삼성전자 정보보안팀
3.2. 파파존스 마케팅 업무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분석대상 조직 특성
1.1. 삼성전자 정보보안파트
삼성전자는 내가 근무하고 싶은 회사이다. 삼성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삼성 스마트폰의 회사이기 때문에 세계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에 속한다. 삼성전자는 애플과 경쟁사인 삼성에서 스마트폰을 개발해 세계 시장에서 높은 수익을 올렸다. 삼성전자의 기업 비전은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생산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런 혁신기술을 통해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고안된 기업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현재 삼성전자와 경쟁 중인 기업은 LG전자·애플·반도체 분야, SK 등이다. 삼성전자의 정보보안파트는 1993년 기흥반도체공장에서 처음 조직되었다. 이후 인사부서에 내장된 보안팀 1~2개 팀을 구성해 본사가 지난해 말 정보보호팀을 신설하였다. 보안조직을 통해서 삼성전자는 우선 보안을 통한 출입통제 등 특정 분야를 강조하고 있어 단순 경비업무를 근절하기 위한 기존 인식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삼성전자는 본사 정보보호그룹 중 일방적으로 각 사업장을 안내하는 시스템이 아닌 사업장별 정보보호팀 특성을 자율적으로 구축·시행하는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1.2. 외식업체 파파존슨 피자
파파존스는 1984년 미국 인디애나 주 제퍼슨빌에서 창업주 존 슈내터가 아버지의 식당을 개조해서 피자를 만들어 시작한 외식업체이다. 파파존스의 목표는 피자 업계 최고의 브랜드 로열티를 구축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고품질의 피자 메뉴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파파존스의 전통적인 크러스트 피자는 냉동 반죽이 아닌 정수된 물만을 사용하여 도우를 제작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파파존스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업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 지역 TV, 라디오, 전단지, 메일,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 문자...
참고 자료
황인호, & 김승욱. (2017). 조직원의 정보보안 관련 업무 스트레스에 대한 억제 및 업무대처에 대한 연구: 금융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18(3), 147-165.
https://www.samsung.com/sec/aboutsamsung/careers/job-fields/kr/
광고대행사인 <포스트 비주얼> 마케터 M씨와 직접 진행한 현장 인터뷰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