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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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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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패션브랜드 런칭"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소개 및 브랜드 소개
1.1. MONO + GENE = MONOGENE 브랜드 소개
1.2. Jexy 브랜드 소개
1.3. 뮐렌 맘 브랜드 소개

2. 시장 분석 및 타겟 시장 설정
2.1. 시장 세분화
2.2. 표적 시장 설정
2.3. 포지셔닝 전략

3. 상품기획 및 디자인
3.1. 제품 믹스 전략
3.2. 색상, 소재 기획
3.3. 코디네이션 기획

4. 마케팅 전략
4.1. 가격 전략
4.2. 유통 및 판매 전략
4.3. 프로모션 전략

5. SWOT 분석

6. 미국 임부복 시장 분석 및 주요 브랜드
6.1. 미국 임부복 시장 현황
6.2. 대표적 임부복 브랜드 소개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소개 및 브랜드 소개
1.1. MONO + GENE = MONOGENE 브랜드 소개

MONO + GENE = MONOGENE 브랜드는 '단선율의'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 'MONO'와, 유전자를 의미하는 'GENE'을 합성하여 만든 이름이다. 남성과 여성이라는 생물학적, 사회적 성별 구분에서 탈피하여 하나의 유전자로 정체화하겠다는 의도로 런칭한 이 브랜드는, 여기에 음악적 표현인 'MONO'를 사용하여 단순히 남녀가 함께 입을 수 있는 기능적인 면에서 나아가 예술성을 추구하겠다는 브랜드만의 포부를 담고 있다. 또한 'MONO'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컬러팔레트인 monotone을 의미하기도 하며, 'GENE'은 'gender(사회, 문화적 의미의 성별)', 'generic(포괄적인)'의 뜻을 내포하고 있다. '하나의 옷을 두 사람이 입는다.'는 취지로 출발한 MONO + GENE = MONOGENE은 브랜드 상품 전반을 유니섹스 아이템으로 구성한다. 젊은 연령층이 성별적 구속력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개성을 표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본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이다. "Fashion Equality"의 슬로건인 "Fashion Equality"는 유니섹스/모노섹스적 디자인을 추구하는 점을 나타내는 것으로, 성별의 구분을 없애고 앤드로지너스(androgynous: 남성복을 여성이 입거나 여성복을 남성이 입기도 하여 성 개념을 초월한 현대적인 패션 이미지)한 무드를 상용화하며 남녀 소비자 모두가 동일한 패션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는 패션에서의 평등주의를 의미한다.


1.2. Jexy 브랜드 소개

Jexy 브랜드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스포츠 캐주얼 군에 새롭게 런칭되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Jexy 브랜드의 차별적 요소는 "Sexy"이다. 디자이너 J.의 약어인 "J."와 "Sexy"를 합성하여 브랜드명을 "Jexy"로 정했다.

Jexy는 발음이 쉬워 소비자들에게 빨리 인식될 것으로 기대된다. Jexy의 브랜드 컨셉은 "Sexy Sports caSual"로, 활동성이 있고 운동을 잘하며 건강에 관심이 많고 당당하며 감각 지향적인 21-25세 여성을 메인 타겟으로 한다. 또한 메인 타겟과 유사한 라이프스타일과 마인드를 가진 20대 전후반 여성을 서브 타겟으로 한다.

Jexy 브랜드는 트렌디하고 실용적인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주력 제품은 스판을 가미해 섹시한 아이템의 트레이닝 팬츠이며, 그 외에도 스포티브하고 캐주얼한 팬츠, 면 저지 소재의 후드 점퍼와 트렌디한 재킷, 활동적이고 움직임이 편하면서도 각선미를 드러낼 수 있는 스커트, 슬리브리스와 탱크 탑 등의 티셔츠 아이템 등이 있다. 또한 의류 라인과 별도로 Jexy와 함께 코디할 수 있는 액세서리 아이템도 준비하고 있다.

가격은 경쟁사 대비 약간 낮은 수준으로 책정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고자 한다. 제품 가격은 트레이닝 팬츠 8만원-10만원, 팬츠 8만원-10만원, 점퍼와 재킷 8만원-20만원, 스커트 6만원-8만원, 티셔츠 4만원-8만원 수준이다.

런칭 시 압구정동, 강남역, 이대, 명동, 홍대 등에 5개의 직영 대리점을 중심으로 주요 백화점 유통망을 확보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인터넷 쇼핑몰도 병행할 예정이다. 프로모션은 지면 광고와 옥외 간판 광고, 패션 잡지와 패션 업계 신문의 런칭 기사, 대학 재즈 댄스 동아리 협찬, 지속적인 이벤트 등을 통해 브랜드의 Sportive함 속에 내재된 Sexy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1.3. 뮐렌 맘 브랜드 소개

뮐렌 맘 브랜드는 임신한 여성들의 자신감을 되찾아주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고품격, 고감도의 임부복 브랜드이다. 기존 임부복의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각 아이템들을 자유롭게 크로스 코디할 수 있도록 하여 즐거운 패션 라이프를 갖게 해준다.

뮐렌 맘은 임부복의 패션화를 주도하며, 특히 많은 여성들이 임신 기간 동안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하기 위해 필요한 직장분위기에 어울리고 변화하는 체형에 적합한 임부복을 제공한다. 전업주부라도 과거와 달리 활동범위가 넓어져 활동성과 심미성이 절충된 임부복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뮐렌 맘은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고자, 쉬크하고 로맨틱한 감성, 차분하고 세련된 감각의 정장 스타일, 일반 숙녀복 수준의 세련된 색상과 품질, 출산 후에도 간단한 수선으로 다시 입을 수 있는 아이템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를 통해 직장에서 적합하고 심미성을 지니며 심플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직장여성을 위한 임부복 컨셉을 구현한다.뮐렌 맘 브랜드의 로고는 임산부의 모습을 귀엽고 아름다우며 세련되게 표현하고 있다. 이는 브랜드 컨셉인 "건강(인간미, 맑음), 자유(자연의 편안함), 개성(긍정적 이미지), 풍요(행복한 마음, 환한 웃음)"을 시각적으로 잘 나타내고 있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 맵에서도 알 수 있듯이 뮐렌 맘은 임신한 여성들의 우아하고 당당한 모습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뮐렌 맘은 임부복의 패션화 트렌드를 이끌며, 특히 직장 여성들의 수요에 초점을 맞춘 고품격의 임부복 브랜드이다. 기존 임부복의 한계를 극복하고 임신한 여성들의 자존감과 스타일을 높여줌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한다.


2. 시장 분석 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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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임부복 디자인에 관한 연구” /이희승 건양대학교 2001
“직장 임산부를 위한 임부복 디자인 연구” /임재린 동양대학교 2000
“시판 임부복의 적합성에 관한 연구” /최혜선 한국복식학회 2000
“임부복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은영 서울여자대학교대학원 1994
“임산부의 체형변화에 따른 임부복 연구” /강성미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1991
“패션마케팅과 머천다이징” /박혜선 지음 학문사 2002
http://www.mimimaternity.com
http://www.motherhood maternity.com
http://www.GAP.com
http://www.baby style.com
http://www.sensehouse.co.kr
http://www.fe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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