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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은 이메일, 웹사이트에서 게재되는 광고물이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하다. 인터넷광고에 대하여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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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은 이메일, 웹사이트에서 게재되는 광고물이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하다. 인터넷광고에 대하여 논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인터넷 광고의 개요
2.1. 인터넷 광고의 정의
2.2. 인터넷 광고의 특성

3. 인터넷 광고의 유형
3.1. 배너 광고
3.2. SNS 광고
3.3. 바이럴 광고

4. 인터넷 광고의 장단점
4.1. 인터넷 광고의 장점
4.2. 인터넷 광고의 단점

5. 인터넷 광고 시장의 현황
5.1. 국내 인터넷 광고 시장 규모
5.2. 인터넷 광고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6. 인터넷 광고의 발전 방향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사회에서 전통적인 가족 형태인 핵가족은 해체되고 1인 가구 및 비혼주의 등 새로운 가족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대사회에서의 가족 개념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들 역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현재 한국 사회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다양한 가족 형태들을 살펴보고, 그 안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들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향후 건강한 가족 문화 형성을 위한 바람직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인터넷 광고의 개요
2.1. 인터넷 광고의 정의

인터넷 광고의 정의는 "일반 사이트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이벤트 등을 광고하는 배너를 게재함으로써 그 사이트에 있던 사람들을 자사의 해당 사이트로 하이퍼링크 시키고 그에 대한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는 경우"로 볼 수 있다. 또한 "기업이나 조직이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통해 고객과의 일련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는 것"으로 넓게 정의할 수 있다. 즉, 인터넷 광고는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이루어지는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2.2. 인터넷 광고의 특성

인터넷 광고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모바일 광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인터넷 광고시장에서의 불공정 거래 관행이 만연하다"". 따라서 공정거래위원회는 2010년 10월 '인터넷 광고 표준계약서'를 제정하였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업자들이 계약 시 일방적으로 불리한 조항을 포함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에는 포털사이트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검색광고 단가 인하 압력이 거세지고 있다"". 이로 인해 중소사업자들은 매출 감소 및 경영 악화라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3. 인터넷 광고의 유형
3.1. 배너 광고

배너 광고는 브랜드나 이미지 형태의 배너나 플래시 이미지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로, 많은 관람객을 끌어들이고 싶을 때 효과적이다. 네트워크 DA, 콘텐츠 DA, 메인 배너 등 다양한 유형의 배너 광고 영역이 있다. 배너 광고는 반복적인 이미지 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광고 메시지 전달을 목적으로 한다. 사용자가 배너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웹사이트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되어 구매전환 등의 효과를...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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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수, 이유재, 「광고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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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학 교안
박신의. (2012). 공감의 바이러스-예술에서의 바이럴 마케팅 (Viral Marketing). 문화예술경영학연구, 5(1), 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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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 「소비자행동론」, 경문사,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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