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동영상기획안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동영상기획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책 읽어주는 놀이터: 아동문학과 자녀교육
1.1. 기획의도
1.2. 놀이터의 변화와 아동문화
1.3. 키즈북 카페 소개
1.4. 영상 내용 구상

2. 소셜미디어 광고 기획: 틱톡의 사례
2.1. 틱톡(TicTok) 광고의 특징
2.2. 틱톡(TicTok)의 마케팅과 광고기획

3. 유튜브 콘텐츠 기획: 에듀테인먼트 영상 인물전
3.1. 주제 및 기획의도
3.2. 콘텐츠 개요 및 제작 방향
3.3. 유튜브 알고리즘에 최적화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책 읽어주는 놀이터: 아동문학과 자녀교육
1.1. 기획의도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아이들은 밖에서 뛰어 놀았다. 놀이터에 가면 동네 아이들을 흔하게 찾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오늘날 놀이터에는 아이들이 없다. 아니, 찾아보기가 힘들다. 그렇다면 아이들은 어디로 갔으며 어디에서 놀고 있는가? 부모의 손에 이끌려 손에 모래를 묻히기 보다는 책을 만지며 말을 배우고 감정을 익히며 의사소통을 나누는 아이들. 이러한 변화에 주목하여 웃음이 가득한 놀이터의 현장을 조명함으로써 놀이터의 홍보와 함께 아동문학을 위주로, 어릴 적부터 접하는 책 읽는 습관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알리고자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


1.2. 놀이터의 변화와 아동문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아이들은 밖에서 뛰어놀았다. 놀이터에 가면 동네 아이들을 흔하게 찾아볼 수 있었다. 그러나 오늘날 놀이터에는 아이들이 없다. 아니, 찾아보기가 힘들다. 그렇다면 아이들은 어디로 갔으며 어디에서 놀고 있는가? 부모의 손에 이끌려 손에 모래를 묻히기보다는 책을 만지며 말을 배우고 감정을 익히며 의사소통을 나누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현대 사회에서 아동문화의 변화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과거 아이들은 자유롭게 뛰어노는 놀이터가 일상의 풍경이었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모습을 찾기 어려워졌다. 도시화와 주택가의 변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해졌고, 부모들의 안전에 대한 우려로 인해 야외 활동이 감소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아이들은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게 되었고, 책 읽기나 인터넷 사용과 같은 실내 활동에 더 시간을 할애하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아동문화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과거 아이들의 놀이 문화는 주로 자연친화적이고 신체활동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와 인터넷을 활용한 활동이 늘어나면서 인지적, 감성적 측면의 문화가 발달하게 되었다. 아이들은 옛날처럼 모래와 흙을 가지고 노는 것보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디지털 놀이에 더 익숙해졌다. 또한 책을 직접 읽기보다는 부모나 선생님에게 책을 읽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아동문화의 변화는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을 모두 내포하고 있다. 신체활동의 감소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 디지털 기기 과의존 등 부작용도 우려되지만, 책읽기를 통한 언어발달과 창의성 증진, 디지털 기술 활용 능력 향상 등의 긍정적인 효과도 있다. 따라서 이러한 아동문화의 변화에 주목하고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적절한 대응책을 마련...


참고 자료

노현식, 이용기, 이성호. (2021). SNS 팔로워 친밀도에 따라 SNS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연구. 상품학연구, 39(1): 87-98p
유자원, 숏폼 동영상 플랫폼 속 브랜드 관련사용자 제작 콘텐츠에 관한 연구:틱톡 내 스트릿 패션 브랜드에 대한 내용분석,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언론정보학과 광고홍보학, 1-82p
장우정. “40~60대도 2명 중 1명은 유튜브로 검색… 흔들리는 '포털공룡' 네이버”. 조선비즈. 2021.04.19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4/19/2021041901823.html
신종우. “[Digital Note] 스낵 컬처(Snack culture)의 콘텐츠 시대“. 덴탈제로. 2020.02.28
https://www.dentalzero.com/news/articleView.html?idxno=20040
이형석.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으려면?”. KISTI 과학향기 제3635호. 2021.05.25
https://www.sciencetimes.co.kr/news/save%EC%9C%A0%ED%8A%9C%EB%B8%8C-%EC%95%8C%EA%B3%A0%EB%A6%AC%EC%A6%98%EC%9D%98-%EC%84%A0%ED%83%9D%EC%9D%84-%EB%B0%9B%EC%9C%BC%EB%A0%A4%EB%A9%B4/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