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지원자의 인품 및 리더십
1.1. 민주주의와 반장 선출
지원자는 민주주의의 원칙에 따라 투표를 통해 학급반장으로(0000.00.00.~0000.00.00.) 선출되었다. 지원자는 '반장은 받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받드는 사람입니다.'라며 리더십에 대한 신념을 드러냈다. 자신의 소신과 신념을 바탕으로 학급 내 학습분위기 조성, 폭력 없는 교실 육성, 재미와 추억이 있는 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학습분위기 조성을 위해 12명의 급우들을 각자 한 과목씩 담당하게 하여 스터디 그룹을 조성하고, 정규고사 실시 2주 전에 과목별 예상문제를 제공하였다. 그 결과 학기 초 5등이었던 학급 성적이 학기 말에는 1등으로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또래상담 활동을 통해 폭력 없는 교실 육성에 힘썼고, 그 공로로 학교장으로부터 격려와 간식을 제공받는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 관심 분야인 프로그래밍 동아리를 조직하여 선후배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재미와 추억이 있는 교실 만들기에 기여했다.
1.2. 학습 분위기 조성 활동
지원자는 학급반장으로 선출되어 학습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였다. 우선 12명의 학생들에게 각자 한 과목씩 담당하게 하여 스터디 그룹을 조직하였다. 또한 정규고사 실시 2주 전에 과목별로 예상문제 10개씩을 출제하여 급우들에게 제공하였다. 그 결과 학기 초 5등이었던 학급 성적이 연말에는 1등까지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지원자는 학생들의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스터디 그룹 구성과 예상문제 제공 등 다각도로 노력하였으며, 그 결과 학급의 학습 분위기가 크게 개선되었다. [1,2]
1.3. 폭력 없는 교실 육성 활동
지원자는 학급반장으로 선출되어 폭력 없는 교실 육성을 위해 노력했다. 또래중조(친구 상담사) 활동에 자원하여 담임과 상담교사가 발견하지 못한 고민이 있는 친구나 곤경해 처한 친구를 발견하여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해 주었다. 또한 상담교사와 연결시켜 전문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 그 결과 지원자가 속한 학급은 왕따 없는 교실로 선정되어 학교장으로부터 격려와 함께 간식을 제공받는 영광을 누렸다. 지원자는 또래중조 활동을 통해 고민이 있는 친구들을 발견하고 지원하는 등 폭력 없는 교실 육성을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지원자가 속한 학급은 왕따 없는 교실로 인정받았다. [1,2]
1.4. 재미와 추억이 있는 교실 만들기
지원자는 학급반장으로 선출되어 재미와 추억이 있는 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지원자는 I.P.C 프로그래밍 동아리를 조직하여 동료 학생들과 함께 매주 화, 목요일 아침과 방과 후에 모여 교육과 제작활동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지원자는 12월에 입상을 하게 되었고, 동아리는 0000년까지 연장되어 현재에는 2,1학년도 10명이나 참여하여 선후배 간의 소통의 장으로 성장하였다. 이를 통해 지원자는 재미와 추억이 있는 교실 환경을 조성하고, 프로그래밍 활동으로 학생들의 관심사를 충족시키며, 학년을 초월한 선후배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였다.
2. 지원자의 과학적 재능 및 열정
2.1. 과학동아리 활동 및 수상 실적
지원자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후원하는 00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우드락을 이용해 쇠구슬의 이동통로를 만들고 중력과 관성을 이용해 도착시간을 조절하도록 설계하는 롤링롤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였다. 지난해에는 모교를 찾아가 6학년 후배들에게 우드락으로 제작한 아치교를 가르쳐주기도 하였다. 지원자는 로봇과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아 자발적으로 커밍소프트웨어라는 동아리를 설립하여 급우와 후배들을 모집하고 매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