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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규칙활용환경4가지골라 구체적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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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불규칙활용환경4가지골라 구체적 예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2.1.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사례 고찰
2.2. 선택한 유치원 사례에 반영된 미래사회 인재상 및 역량, 교사 역할 및 역량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 사회는 4차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인공지능(AI), 사물 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이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활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아교육 분야에서도 AI와 스마트기기를 적극 활용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은 AI와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유아교육 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상 및 교사 역량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미래사회를 대비한 유아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2. 미래사회와 유아교육
2.1. 미래형 시범 연구유치원 운영 결과보고서 사례 고찰

전라남도 무안에 위치한 남악유치원은 'AI와 놀면서 자란다, 놀이가 자란다'라는 주제를 연구과제로 삼은 미래형 시범 연구 유치원이다. 이는 AI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가 놀이학습을 주도하면서 배우는 놀이학습을 의미한다. 영어, 수학, 한글 교육과 같은 반복적인 주입식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체험학습에 중점을 두었다. AI와 함께하는 자연생태 놀이는 남악유치원의 미래형 교육 시스템 중에서 단연 독보적이었다. 도시화된 현대사회에서 자연환경을 접하기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남악유치원은 태블릿을 이용하여 동식물의 사진을 직접 촬영하면 인공지능이 사진을 인식하여 해당 동식물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유아의 자연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하는 탁월한 방안을 마련하였다. 이는 자연에 대한 유아의 친밀감을 높이고 AI와 자연스럽게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남악유치원은 디지털 리터러시...


참고 자료

심리학과삶(2015)
서장원, 「체육 수업을 통한 다중지능의 발달 가능성 탐색 - 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을 중심으로」, 『한국초등체육학회지』, 제23권 제4호, 2018
http://www.riss.kr/link?id=A105082313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26931&cid=51007&categoryId=51007
[네이버 지식백과]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
http://health.cdc.go.kr/health/Main.do
[질병관리본부 국가건강정보포털] KCDC
http://www.druginfo.co.kr/index.aspx
[드럭인포]
임숙빈 외, [정신간호 총론] 수문사(2018)
고성희 외, [정신간호 진단과 중재] 수문사(2017)
박은영 외, [간호진단, 중재 및 결과가이드] 현문사(2017)
송경애 외, [최신 기본간호학 1] 수문사 (2018)
송경애 외, [최신 기본간호학 2] 수문사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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