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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파리바게트 기업 분석과 swot 분석에 대한 레포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내부 역량 비교분석
2.1. 기업 소개
2.2. 사업 분야
2.3. 다각화 전략
2.4. 공통점 & 차이점
3. 외부환경 비교분석
3.1. 경쟁환경
3.2. 정부정책
4. SWOT 분석
5. 기업의 현주소와 미래 전망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파리바게트는 제빵업계의 강자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60%에 이르는 시장점유율과 10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기록하며 업계에서 돋보이는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모기업 SPC그룹의 노하우와 다양한 계열사와의 사업연계성을 바탕으로 강력한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제품, 효율적인 유통 전략, 포인트 카드 제도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그러나 프랜차이즈 방식의 급격한 점포 확장으로 인한 관리의 어려움과 고객 트렌드에 민첩한 대응이 어려운 점, 온라인 시장 개척의 미흡 등 과제도 존재한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한 부정적 이미지 개선과 경쟁업체의 추격, 제품가격 상승에 따른 압박 등 외부 환경의 변화에도 대응해야 할 것이다. 파리바게트는 이러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을 균형 있게 고려하여 효과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1,3]
2. 내부 역량 비교분석
2.1. 기업 소개
파리바게트는 프랑스 최고의 제과점 브랜드인 르노뜨르와 기술제휴를 통해 최고급 프랑스빵을 선보이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커피 브랜드인 세가프레도와 제휴하여 세가프레도 커피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같이 파리바게트는 외국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제품력을 확보하고 있다.
파리바게트는 1986년 샤니의 외식사업부로 출발하여 1988년 광화문점 오픈을 시작으로 1992년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사업에 본격 진출한 국내 1위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기업이다. 현재 전국에 89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998년 국내 모든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매장 수 700개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왔다.
파리바게트는 냉동생지를 점포에서 직접 구워내는 'Bake-Off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에게는 신선한 빵을, 가맹점주에게는 높은 마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독특한 생산 시스템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2. 사업 분야
바이두는 검색서비스와 광고사업 외에도 바이두 아이(baidu-eye), 무인자동차, 젓가락 등 다양한 기술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등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바이두 아이(baidu-eye)는 2014년 9월에 공개된 웨어러블 기기로, 물체를 스캔하고 인식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각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 또한 바이두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최지 중 하나인 베이징 쇼강파크에서 중국 최초의 유료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로봇 기술과 지능형 운전 소프트웨어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완전 무인 로보택시 서비스이다. 한편 바이두 젓가락은 음식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스마트젓가락으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나 PC의 프로그램과 연결되어 온도, 산도(pH), 식용유의 상태 등을 측정하여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바이두는 검색, 클라우드, 위치기반 서비스 분야에서의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여러 단말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자사 스마트 생태계 구축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바이두는 '바이두 인사이드' 계획을 발표하고 협력기업을 공개모집하는 등 하드웨어 협력업체들에게 수년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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