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나라별글로벌애티켓"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사용자가 입력한 주제에 대한 개요
1.2. 서비스 산업과 숙박 O2O 서비스의 관계
1.3. 숙박 O2O 서비스 분야에 대한 연구 목적
2. 본론
2.1. 숙박 O2O 서비스의 개념과 현황
2.2. 주요 숙박 O2O 서비스 기업의 전략
2.3. 숙박 O2O 서비스의 미래 발전 방향
3. 결론
3.1. 숙박 O2O 서비스 분야의 시사점 도출
3.2. 규제 완화를 통한 숙박 O2O 서비스 활성화 방안
3.3. 숙박 O2O 서비스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4. 출처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사용자가 입력한 주제에 대한 개요
'나라별 글로벌 에티켓'은 다양한 국가의 문화적 차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에티켓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이를 고려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및 여행에 활용하고자 하는 주제이다. 국가별 문화, 예절, 관습 등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실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이 주제의 핵심 내용이라 할 수 있다. 글로벌 시대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과 상호작용이 늘어나고 있어 이러한 주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2. 서비스 산업과 숙박 O2O 서비스의 관계
서비스 산업과 숙박 O2O 서비스의 관계는 다음과 같다.
서비스업이란 경제주체의 경제활동에 의하여 타 경제주체나 경제객체의 상태를 변화시키는 무형의 경제재에 대한 생산활동을 하는 산업을 의미한다. 이 중에서도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을 맺는 것이 숙박업이다. 여행할 때나 모임을 할 때 집을 떠나면 반드시 묵을 곳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호텔 등 숙박업소에 직접 방문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숙박업소 정보를 모아 보여주고 예약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가 등장하였다. 공유경제의 열풍에 힘입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숙박 O2O 서비스는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을 융합하여 소비자의 매출을 촉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처럼 서비스업 중에서도 숙박업은 소비자의 일상생활과 깊은 관련이 있으며, 최근에는 숙박 O2O 서비스라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면서 숙박업과 IT 기술이 결합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서비스 산업과 숙박 O2O 서비스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1.3. 숙박 O2O 서비스 분야에 대한 연구 목적
관광, 호텔, 레스토랑 등 서비스 산업은 최근 소비자들의 가치관 변화로 인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숙박 O2O 서비스 분야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 특히 숙박 O2O 서비스의 최근 동향과 주요 기업의 전략, 그리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숙박 O2O 서비스 분야의 시사점을 도출하고, 규제 완화를 통한 활성화 방안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은 여행을 가거나 친구들과 파티를 할 때 숙박 공간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과거에는 호텔 등 숙박업소를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최근 숙박업소 현황을 한데 모아 보여주고 예약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숙박 O2O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특히 공유경제 열풍과 함께 숙박 O2O 서비스 분야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숙박 O2O 서비스 분야의 현황과 주요 기업의 전략, 그리고 향후 발전 방향을 살펴봄으로써 숙박 O2O 서비스 분야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또한 숙박 O2O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규제 완화 방안을 모색하고, 국내 숙박 O2O 서비스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숙박 O2O 서비스 분야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2. 본론
2.1. 숙박 O2O 서비스의 개념과 현황
O2O는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이다. O2O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소비채널을 융합한 마케팅을 통하여 소비자의 매출을 촉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의미한다. 즉 O2O는 온라인 채널에 존재하는 잠재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오기 위한 서비스이다.
숙박 O2O는...
참고 자료
공유경제 서비스의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김해중, 박종우, 조동혁, 숭실대학교, 2016
숙박,교통분야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선 방안, 최유성, 한국행정연구원
숙박공유 스타트업의 부상과 전통 호텔의 대응,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여기어때 심명섭 대표 여행은 갔다, 액티비티의 시대, 김영주, 중앙일보, 2018.03.19
카페베네1등성공신화,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카페베네이야기
http://economy.hankooki.com/lpage/opinion/201105/e2011050817002451420.htm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2/03/2012020300675.html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1&nkey=2012022000846000481&mode=sub_view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0263581
http://www2.mhj21.com/sub_read.html?uid=29591§ion=section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4491
http://momonews.com/sub_read.html?uid=10978§ion=section21
http://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295&sc_section_code=S1N6&sc_sub_section_code=S2N23
http://nanumnews.com/sub_read.html?uid=20024§ion=sc202
http://www.hg-times.com/sub_read.html?uid=15469§ion=section40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203281905215&code=920 401
기내서비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vitaminvita&logNo=60182223146&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항공 정의 참고
<호텔관광 서비스론>, 최영준.선종갑.구정대
아시아나 항공이란?
https://namu.wiki/w/%EC%95%84%EC%8B%9C%EC%95%84%EB%82%98%ED%95%AD%EA%B3%B5#s-4.1
https://flyasiana.com/C/KR/KO/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