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탁구 수업 지도안

  • 1
  • 2
  • 3
  • 4
  • 5
>

상세정보

소개글

"중학교 탁구 수업 지도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교과교실제 운영을 위한 학생 생활지도 계획
1.1. 그린마일리지시스템과 연계한 Character Building Policy 생활지도 체제
1.2. 'Journal of School life' 제작 활용
1.3. '꿈 찾기'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의 내실화
1.4. 교과교실을 활용한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
1.5. 통합교육대상 학생 적응을 위한 '어깨동무' 운동 추진
1.6. 다양한 안내 및 공지사항 전달 체계 운영
1.7. 학생 교과교실지킴이 봉사단 운영

본문내용

1. 교과교실제 운영을 위한 학생 생활지도 계획
1.1. 그린마일리지시스템과 연계한 Character Building Policy 생활지도 체제

그린마일리지시스템과 연계한 Character Building Policy 생활지도 체제이다. 학생 생활지도의 기본 체제로 '그린마일리지시스템과 연계한 Character Building Policy 생활지도 체제'를 운영한다. 교과교실제 운영에 따라 갖추어야 할 바른 품성 덕목 함양 및 습관 형성이 그 목적이다. 제반 규정 실천의 생활화로 새로운 교풍을 확립하고 인격 성장을 발달시키며, 교과교실제 운영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스스로 지켜나가는 풍토를 조성하여 교과교실제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한다.

전 교직원이 참여하여 지도 체제를 일관성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전교직원에게 지도카드를 발급하는 '최저 할당제'를 운영한다. 벌점(상점공제)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는 자는 선도 교육을 실시하고, '선도규정' 및 '행동발달평가'와 연계하여 실효성을 확보한다. 상점 학생에 대하여는 학기별로 공개 시상하여 다른 학생들의 모범이 되도록 하며 긍정적인 관심을 유도한다.

교과교실제 운영에 따른 각종 수칙을 제정하여 그린마일리지상벌점제 항목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지도한다. 구체적으로 홈베이스 이용 수칙, 교과교실 행동 수칙, 사물함 이용 수칙, 복도에서의 행동 수칙, 휴게실 이용 수칙 등이다. 선행 및 봉사에 대하여 상점을 부과하여 최고점 순으로 학년별 5% 이내에서 학기별로 시상하되, 동점일 경우 벌점이 적은 학생 순으로 시상하고 수상자는 상점을 0점 처리한다. 벌점이 1학기 15점, 2학기 30점 이상인 자는 행동발달분야 모든 시상에서 추천에서 제외된다.


1.2. 'Journal of School life' 제작 활용

교과교실제의 시행 성공 여부에 작용하는 하나의 요인은 학생들의 자율적 자기 관리 능력이다. 이를 위해 'Journal of School life'를 제작하여 전교생 모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하고 활용하도록 지도한다. 'Journal of Scho...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