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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통계학개론 2025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1. 프랜차이즈 커피숍 의자 개수 데이터 분석
어느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20개 매장에 있는 의자의 개수는 다음과 같다: 23, 19, 9, 18, 22, 23, 18, 25, 8, 14, 24, 15, 16, 22, 19, 27, 14, 19, 21, 20. 우선 이 데이터에 대하여 히스토그램을 그려볼 것이다.
히스토그램을 통해 이 데이터의 분포를 살펴보면, 의자 개수가 가장 많은 구간은 20-25개 구간이다. 15-20개와 20-25개 구간에 데이터가 가장 많이 분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대부분의 매장에서 15-25개의 의자를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전체적으로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지만, 8개와 27개와 같이 매우 적거나 많은 수의 의자를 보유한 매장도 일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매장 간 의자 개수에는 일정 수준의 편차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매장별 의자 배치와 운영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이는 향후 매장 운영 및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1.2. 떡볶이 선호도 조사
어느 떡볶이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밀떡볶이와 쌀떡볶이 중 어느 쪽의 선호도가 높은지 조사하기 위해, 랜덤으로 100명을 뽑아 조사한 결과 59명이 밀떡볶이를 더 좋아한다고 답했다. 이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밀떡볶이를 더 좋아하는 사람이 전체의 절반이 넘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전체 100명 중 59명이 밀떡볶이를 더 좋아한다고 응답하였으므로, 밀떡볶이를 더 좋아하는 사람이 전체의 절반을 초과한다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밀떡볶이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3. 영어학습자 그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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