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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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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소개글

"인터넷 광고에 대하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인터넷 광고의 특성

3. 인터넷 광고의 유형
3.1. 배너 광고
3.2. 검색 광고
3.3. SNS 바이럴 광고
3.4. 이메일 광고

4. 인터넷 광고의 장단점

5. 결론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은 이메일, 웹사이트에서 게재되는 광고물이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하다. 광고란 어원적 의미로는 넓을 광(廣)과 알릴 고(告)를 의미하며, 사회적 역할로는 서비스나 제품의 판매를 위해, 혹은 정치나 공공 서비스를 위해 해당 정보를 알리는 기능이 있다. 오늘날에는 단순한 판매 및 마케팅의 차원을 넘어 사회제도적 성격을 지니고 있다. 광고 유형 역시 대상, 지역, 목적, 매체, 자극수요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는데, 본 과제에서는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도구 중에서 인터넷 광고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2. 인터넷 광고의 특성

인터넷 광고는 기존의 매체에 비해 등장이 늦었으나 현대 사회에서의 영향력은 매우 강력하고 성장 속도 역시 빠른 매체이다. 고객의 특성에 기반하여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하며,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보 제공의 양이 무한하다. 또한 광고 노출이나 반응의 측정 및 자료 수집이 용이하고, 광고의 신속한 집행과 철회가 가능하여 유연성이 높다. 마지막으로 신문, 라디오, TV 등의 매체에 비해 효과 대비 비용이 저렴하다. 이처럼 인터넷 광고는 방대한 정보 제공, 타깃팅의 용이성, 측정 및 자료 수집의 편의성, 유연성, 비용 효율성 등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 인터넷 광고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3. 인터넷 광고의 유형
3.1. 배너 광고

배너 광고는 웹페이지 내의 특정 공간에 제작한 광고 이미지를 배치하는 광고 유형이다. 현수막 같은 형태 때문에 배너 광고라 불리며, 보통 이 배너를 클릭하면 광고주가 원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끔 하이퍼링크가 걸려있다.

배너 광고는 웹페이지...


참고 자료

인터넷 광고의 이해와 실천에 관한 연구 [경영논집, Vol.34 No.2, pp. 95-116]
https://hdl.handle.net/10371/54751
이현우 외, 『인터넷과 광고』, 도서출판 한올, 2001.
김병희, “광고의 새로운 정의와 범위 혼합연구방법의 적용”, 「광고학연구」제 24 권 2 호, 2013.
송태원, “인터넷 플랫폼 시장에서의 공정경쟁 확보에 관한 법적 연구”, 박사학위,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2018.
강동완, 「패러디&밈, 광고로 소비자 공략 나섰다」,『머니에스』,(2022.07.22.)
이시훈. 최환진. 홍원의. (2007). 웹 2.0시대 인터넷 광고론. 한국광고학회, 1-270.
김원수, 이유재, 「광고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1996
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 「소비자행동론」, 경문사,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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