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감성적 소구방식의 광고 유형에 대한 특징과 광고 분석] 1. 감성적 소구방식의 광고 유형별 특징을 설명하시오. 2. 감성적 소구방식의 광고 유형 중 한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광고를 선정하여 그 광고를 분석하시오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감성적 소구방식의 광고 유형에 대한 특징과 광고 분석] 1. 감성적 소구방식의 광고 유형별 특징을 설명하시오. 2. 감성적 소구방식의 광고 유형 중 한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광고를 선정하여 그 광고를 분석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감성적 소구방식의 광고 유형에 대한 특징
1.1. 감정전이형 광고
1.2. 온정적 감정소구 광고
1.3. 향수소구 광고
1.4. 유머소구 광고
1.5. 공포소구 광고

2. 감성적 소구방식의 광고 유형 중 한 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광고 분석
2.1. 유머소구 광고 사례 분석 - 굽네치킨 '굽네 볼케이노' 광고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감성적 소구방식의 광고 유형에 대한 특징
1.1. 감정전이형 광고

감정전이형 광고는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느낄 감정을 광고를 통해 담아내어 제품이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을 전달하는 광고 유형이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성공적인 광고로 자리잡은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이케아'의 '새삶스럽게' 광고는 감정전이형 광고의 예로, 해당 브랜드의 제품 활용을 통해 더 나은 공간에서 꿈꾸던 새 삶을 찾아 행복하게 살아간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처럼 감정전이형 광고는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느낄 수 있는 긍정적인 감정을 유발하여 제품이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1.2. 온정적 감정소구 광고

온정적 감정소구 광고는 소비자 및 청자가 해당 광고를 통해 효도, 따뜻함, 사랑 등의 온정적 감정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하여 마음을 사로잡는 표현방식이다. 대표적 사례로는 매년 설과 추석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따뜻한 마음을 주제로 공개하는 '정관장' 브랜드 광고가 있다. 정관장 광고 '추석엔 마음을 주세요'에서는 가족 구성원들 간의 정을 느끼게 해주며 설과 추석 명절에 전통적으로 있어왔던 효도와 가족애의 감정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이를 통해 정관장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감정을 이끌어내어 해당 제품에 대한 구매 욕구를 높이고자 한다. 온정적 감정소구 광고는 소비자에게 따뜻한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이게 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구매 의도를 높이는 데에 효과적인 광고 유형이라 할 수 있다.


1.3. 향수소구 광고

향수소구 광고는 과거에 대한 그리움 즉, 향수를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분위기를 이용하여...


참고 자료

광고관리 (이론과 실제가 만나다, 제4판) 안광호(대학교수), 이유재(대학교수) 외 1명 저 | 학현사 | 2020.08.30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원리와 공식 천현숙(대학교수) 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9.08.10
<광고학> 교안, 휴넷평생교육원, 2022
김원태 외 <유머 광고의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이미지 중심으로>, 한국정보디자인학회, 2010
신일기 외 <광고소구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회, 2014
우리 교재
광고기획 솔루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종숙(대학교수) 저 | 한울아카데미 | 2018.09.10.
김화진 외 2명, 한국서비스경영학회, (2013년) 학술논문 [관여도와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 몰입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