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실습 신청서 개요
실습 신청서는 사회복지학부 학생이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신청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이다. 이를 통해 실습생의 인적사항, 실습 의뢰내용, 실습 계약서, 실습 계획서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실습 신청서는 실습기관에 제출되어 해당 기관의 선별 과정을 거쳐 실습생을 선정하게 된다. 실습생은 이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쌓고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다. 실습 신청서에는 실습생의 인적정보, 실습 희망분야와 이유, 실습 목표와 계획 등이 상세히 기술되어 있다. 이를 통해 실습기관은 실습생의 자질과 역량을 판단하고 적합한 실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실습 신청서는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에게 중요한 문서로,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쌓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 실습생 인적사항
실습생의 이름은 강**이다. 생년월일은 ***8년이며, 소속은 **대학교 사회복지학부 3학년 2학기이다. 현주소와 전화번호, E-mail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다. 실습생은 1차 실습을 **복지관에서 진행하였고 이번에 2차 실습을 희망하고 있다. []
3. 실습 의뢰내용
실습 부서는 OO지역아동센터이다. 실습 분야는 아동복지이며, 실습 내용은 지역 아동의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와의 연계 등 종합적인 아동복지 서비스이다. 실습 기간은 명시되지 않았다.
실습생은 신청서를 통해 실습기관인 OO지역아동센터와 실습분야인 아동복지에서 실습을 하고자 한다. 실습생은 이론으로만 배운 내용들을 실제 현장에서 경험해 보고자 하며, 클라이언트의 사례관리와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의사소통 기술을 실천하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 방법을 배우고자 한다. 또한 사회복지사로서의 가치관, 자질, 역할 등을 배우고 아동복지 분야에 대한 진로를 탐색하고자 한다.
실습생은 이번 실습을 통해 실습기관의 운영 방식과 프로그램, 지역 아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실습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키워나가고자 하며, 특히 클라이언트와의 상담 및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통해 의사소통 기술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더불어 실습지도자와 지도교수의 세심한 관심과 지도를 바라며, 실습생으로서의 부족한 부분을 꾸준히 보완해 나가고자 한다.
4. 실습 계약서
4.1. 일반적 사항
실습 기간은 실습생과 실습기관, 실습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