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개인 협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인플루언서 선정 및 분석
2.2.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기존 마케팅과의 비교
2.3.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와 부작용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디지털 시대는 지금껏 없었던 매체의 연결과 확장을 만들어내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 소셜 미디어가 있으며, 특히 인스타그램은 개인의 삶과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강력한 도구이다. 이러한 맥락 속에서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채널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깊은 관계를 구축하고,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충성도를 얻기 위한 중요한 전략으로 부상하였다. 이 글에서는 'seulllki_table'과 'hello_blaueshaus', 이 두 가지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그들이 어떻게 브랜드와 협업하고 소비자와 연결고리를 만들어가고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그뿐만 아니라 이러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기존의 전통적 마케팅 방식과 어떤 차별성을 갖는지, 이로 인한 결과로 어떠한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효과 이면에 존재하는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에 대해서도 다루고자 한다. 인스타그램 계정 분석을 통해 우리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단순히 상품을 알리는 광고 수단이 아닌, 브랜드와 소비자의 진정성 있는 소통의 채널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현재 이 시점의 마케팅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그 안에서 인플루언서의 포지션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2. 본론
2.1. 인플루언서 선정 및 분석
@seulllki_table 위 계정은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게시하는 계정이다. 팔로워는 6.3만 명이며, 주력하는 콘텐츠는 한 그릇 요리와 1인 가구 자취 요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계정의 팔로워 수는 현대 사회에서 1인 가구와 바쁜 일상을 가진 사람들에게 이러한 콘텐츠가 얼마나 인기를 끌고 있고,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 계정이 다루는 내용은 자취생,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에게 유용하며, 일상에서 쉽게 시도해 볼...
참고 자료
seulllki_tabl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ulllki_table/
hallo_blaueshau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llo_blaueshaus/
마케팅조사, 김성영·라선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2.
마케팅조사. 김성영, 라선아 지음. 출판문화원. 2022
박선미 ( Sun Mee Park ). "제7차 사회과교육 과정의 내적 타당성 평가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국 지리 환경교육학회지 13.3 (2005): 301-315.
이상욱. "일반토론 : 주제: 『실험실 연구의 외적타당성에 대한 근심에서 벗어나는 법: 1970년대 후반 실험경제학 방법론 논쟁 분석』." 韓國經濟의 分析 20.2 (2014): 180-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