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소비자 니즈를 충족해서 성공한 넷플릭스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소비자 니즈를 충족해서 성공한 넷플릭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넷플릭스 회사소개

3.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요인 분석

4. OTT 서비스 시장에서의 넷플릭스 경쟁력

5. 넷플릭스의 성공요인

6. 결론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기업의 경쟁적 지위를 평가하고 그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어떤 강점이나 약점을 활용할 수 있는 지를 파악하는 것은 모든 전략가들의 임무로, 이 도구는 특정 산업에서 다섯 가지 핵심 세력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지를 알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회사의 전략을 수립하는 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5가지 관점에서 산업과 업계, 시장을 분석하는 도구로 기업이 경쟁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해서는 경쟁이 심하지 않고 매력적인 업계를 선택해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가운데, 산업구조를 분석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한 것으로, 신규 진입자가 들어오기 쉬운 시장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기술적인 난이도와 법적인 규제, 제품의 차별성, 규모의 경제성이나 라이센스나 특허와 같은 요수들을 고려해야 할 것이며, 해당 산업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의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켜주는 지를 이해한 다음, 소비자의 니즈와 원츠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른 사업의 재화나 서비스가 있는 지를 고민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공급자는 자사가 판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들어가는 부품이나 소재를 공급해주는 거래처 또는 파트너를 의미하며, 구매자는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기업이나 고객을 의미하며 고객의 니즈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수요 트렌드를 고려해야 한다. 마지막은 업계 내에서의 기업 간 경쟁으로 기업 간 제품 및 가격 경쟁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이런 경쟁의 이면에 어떤 전략과 전술이 숨어있는 지를 분석해야할 것이다. 이번 회사는 OTT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들어보았을 넷플릭스에 대한 5 Forces model로 기술하고자 한다.


2. 넷플릭스 회사소개

넷플릭스는 1997년 마크 랜돌프와 리드 헤이스팅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스코츠 밸리에서 설립한 온라인 DVD 대여 및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이다. 처음에는 온라인 DVD 대여 사업으로 시작했지만, 2007년부터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현재 넷플릭스는 전 세계 약 2억 명의 월간 활성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영화, TV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글로벌 OTT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넷...


참고 자료

마이클 포터의 경쟁우위- 마이클 포터 저자 / 비즈니스랩 / 2021
마이클 포터의 경쟁전략- 마이클 포터 / 프로제 / 2018
차별화로 핵심역량을 높이는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 / 매경출판 / 2015
https://namu.wiki/w/%EB%84%B7%ED%94%8C%EB%A6%AD%EC%8A%A4
나무위키
https://biz.sbs.co.kr/article/20000122322
SBS BIZ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4821
디지털투데이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69779
연합인포맥스
http://www.dailyimpac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9113
데일리임팩트
맞춤화 전략의 명암, 동아비즈니스리뷰, 2009.11
넷플릭스, 왓챠 속 개인화 마케팅, 강지수, 소비자평가, 2021.11.02
한정희, 조옥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조이큐브와 넷플릭스 중심으로* (2014)
한국일보, 최연진(2021), “넷플릭스는 어떻게 성공했나’ 창업자 마크 랜돌프가 밝힌 성공기”
https://m.hankookilbo.com/News/Read/A2021100710510004267
매일경제, 안갑성(2019) “넷플릭스는 왜 '영화관' 없이도 성공할 수 있었을까”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03/146645/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