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바버샵 헤어스타일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바버샵 헤어스타일"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바버샵 헤어스타일의 등장
1.2. 바버샵 문화의 국내 정착과 발전

2. 주요 바버샵 운영 사례 분석
2.1. STP 마케팅 사례 - '레드폴 바버샵'
2.2. 스타마케팅 사례 - '젠틀몬스터'
2.3. 감성마케팅 및 뉴트로 마케팅 사례 - KT '갤럭시노트20', 시몬스 침대

3.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
3.1. 코즈마케팅 사례 - CJ & BGF리테일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 아시아나항공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4.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
4.1. 코즈마케팅 실패 사례 - KFC, 켈로그
4.2. 니치마케팅 실패 사례 - 크리스탈펩시, 하인즈
4.3. SWOT 분석 실패 사례 - 두산 미소주, 제일제당 미풍

5. 마케팅 성공과 실패의 요인
5.1. 차별화 전략과 소비자 중심 접근의 중요성
5.2.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유연한 대응

6. 결론
6.1. 연구 결과 요약
6.2. 미용 산업에서의 마케팅 활용 방안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바버샵 헤어스타일의 등장

바버샵 헤어스타일의 등장은 과거에는 남성이 미용산업의 주요 소비자로 인식되지 않았으나, 점차 남성들이 미용 산업에서 소비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스타일과 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나타났다. 전통적인 이발소에서 제공하던 서비스를 넘어 여성들이 이용해 왔던 미용실에서도 남성들에게 섬세한 형태의 헤어컷팅, 염색, 헤어펌 등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남성들만을 위한 전문적인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버샵이 등장하게 되었다. 바버샵에서는 트렌디함을 원하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파마, 염색, 컷팅, 헤어 스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여성들의 미용실과 마찬가지로 남성들을 위한 헤어 뷰티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형태이다. 이러한 전문화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고도화되고 니즈가 세분화되어 발전한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1]


1.2. 바버샵 문화의 국내 정착과 발전

과거에는 남성은 거의 미용산업의 소비자로 인식되지 않았고, 남성들을 위한 이발소가 운영되어 이발소에서 헤어커트와 염색 등 서비스를 제공하긴 했지만 이는 남성의 미(Beauty)나 스타일(Style), 패션 등을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일상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부수적인 서비스인 것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남성들이 점차 미용 산업에서 소비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또 스타일과 패션 등에 대한 남성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여성들이 이용해 왔던 미용실에서 남성들에게 보다 섬세한 형태의 헤어컷팅, 염색, 헤어펌 등을 제공하는 경우가 증가하였다. 이제는 남성들만을 위한 미용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증가한 바 바버샵이라는 전문적 서비스 제공처가 등장하게 되었다. 바버샵에서는 트렌디함을 원하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파마, 염색, 컷팅, 헤어 스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즉 여성들의 미용실과 마찬가지로 남성들을 위한 헤어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전문성을 띠고 있다. 이러한 전문화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고도화되고 니즈(needs)가 세분화되어 발전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국내에 아직 생소한 바버샵 문화는 최근 점점 더 확산되는 추세이다.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과 의식 변화로 인해 바버샵을 찾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체인 바버샵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서울과 같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바버샵이 늘어나며 점차 전국적으로 퍼져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편리성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바버샵들이 등장하며 젊은층은 물론 중장년층 남성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단순한 헤어커트 서비스를 넘어 면도, 마사지, 음료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버샵들도 생겨나며 바버샵 문화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이처럼 바버샵 문화는 국내에 서서히 정착되어 발전하고 있다. 미용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 증가, 새로운 미용 트렌드 수요, 이색적인 서비스에 대한 호기심 등이 바버샵 문화 확산의 주요 동인이라고 볼 수 있다. 앞으로도 남성 미용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므로 바버샵 문화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1,2]


2. 주요 바버샵 운영 사례 분석
2.1. STP 마케팅 사례 - '레드폴 바버샵'

STP 마케팅을 활용하여 성공한 사례로 볼 수 있는 '레드폴 바버샵'은 현재 전국에 수십 개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아카데미까지 운영하고 있어 전문 교육을 받은 바버들이 매장에서 일하고 있다. 레드폴 바버샵은 마케팅의 4P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성공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세분화(Segmentation) 측면에서 살펴보면, 레드폴 바버샵은 기존 미용실을 이용하던 남성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포착하였다. 여성 중심의 미용실 이용에 대한 불편함이 30대 이후 남성들 사이에서 증가하고 있었는데, 이를 틈새시장으로 활용하였다. 즉, 미용실에 가기를 꺼리는 30대 직장 남성들과 이미 미용실을 이용하던 20대 남성들을 타깃으로 하였다.

타깃팅(Targeting) 측면에서 레드폴 바버샵은 깨끗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을 찾지 못했던 남성들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표준화된 약 10개의 서비스와 스타일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용사들이 빠르고 쉽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이러한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기업가 정...


참고 자료

케빈 리,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사전」, 길벗, 2010.
네이버 지식백과 , 네이버 뉴스
임은진외4, 「뷰티매니지먼트」, 청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