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사회복지실습중간평가서 데이케어센타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사회복지실습중간평가서 데이케어센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실습 계획서
1.1. 미션 및 비전
1.2. 실습목표
1.3. 세부 실천 전략
1.4. 평가방법

2. 실습 중간평가서
2.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2.2. 실습에 임한 자세 및 노력
2.3. 실습을 통해 배운 점
2.4. 앞으로 더 필요한 지식과 기술
2.5. 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2.6. 기관 및 실습지도자에게 건의할 점

3. 실습 종합평가서
3.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3.2.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3.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3.4.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3.5.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3.6. 실습지도 활용 정도에 대한 평가
3.7. 실습 기간 중 가장 유익했던 내용
3.8. 실습기간 중 가장 안 좋았던 내용
3.9. 실습 기관, 실습 지도자, 대학에 대한 건의사항
3.10. 기타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실습 계획서
1.1. 미션 및 비전

관심의 눈으로 바라보는 사회복지사이다. 사회나 클라이언트에게 관심을 가짐으로써 문제나 욕구를 파악한다.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 문제에 대해 분석한다. 또한 타인의 강점을 발견하고 관찰하여 이해하고자 노력한다. 이를 통해 사회나 개인의 욕구와 문제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문적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1.2. 실습목표

실습의 목표는 성실한 실습일정 수행, 사회에 관심 가지기, 타인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다.

성실한 실습일정 수행을 위해서는 출결을 100% 준수하고 모든 과제를 제 기한에 성실히 수행하여 제출한다. 사회에 관심 가지기 위해서는 사회적 이슈에 관한 기사 3개를 읽고 느낀 점을 작성하며, 내가 생각하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작성한다. 타인에 관심을 가지기 위해서는 타인의 강점 30가지를 작성하고 타인에 대한 관찰일지를 작성한다.

이를 통해 사회복지사로서의 기본자세와 마음가짐을 갖추고,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며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자세를 기르고자 한다. 이러한 실습목표를 달성하여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을 갖추고자 한다.


1.3. 세부 실천 전략

목표 1-1 출결을 100%한다. 지각과 결석 횟수를 0으로 유지하며, 정해진 실습 시간을 엄격히 준수한다. 실습 첫 날부터 매일 출근 시간을 준수하고 성실히 실습에 임하여 절대 지각이나 결석이 없도록 한다. 또한 점심시간과 휴식시간을 제외하고는 어떤 경우에도 자리를 비우지 않는다.

목표 1-2 모든 과제를 성실히 수행하고 제 기한에 제출한다. 실습 과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계획적으로 과제를 수행한다. 과제 제출 일정을 사전에 확인하고 이를 다이어리에 기록하여 항상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과제 작성 시 완성도와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여유 있게 시간을 갖고 작성하며, 제출 기한을 준수한다.

목표 2-1 사회적 이슈에 관한 기사 3개를 읽고 느낀 점을 작성한다.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최신 기사를 3편 이상 찾아 읽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상세히 기록한다. 특히 이러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복지사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고민해 본다.

목표 2-2 내가 생각하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작성한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 문제 중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심도 있게 분석한다. 문제의 원인과 현황, 영향, 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고찰하고 체계적인 보고서 형식으로 정리한다. 이를 통해 사회복지사로서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목표 3-1 타인에 대한 강점 30가지를 작성한다. 실습 기간 동안 만나는 동료 실습생, 사회복지사, 기관 관계자들의 강점과 긍정적인 면모를 관찰하고 기록한다. 30가지 이상의 강점을 발견하여 상세히 정리하고, 타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인다.

목표 3-2 타인에 대한 관찰일지를 작성한다. 실습 생활 중 만나는 사람들의 행동과 말, 태도 등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기록한다. 관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감정 상태, 성향, 가치관 등을 추측해보고, 이를 토대로 적절한 관계 형성 방법을 모색한다.


1.4. 평가방법

목표 평가지표 평가방법이다. 목표 1-1 출결을 100%한다는 지표로 지각, 조퇴, 결석 횟수 0을 평가방법으로 하며, 출결표를 통해 확인한다. 목표 1-2 모든 과제를 성실히 수행하고 제 기한 내 제출한다는 지표로 모든 과제를 제 기한 내 수행했는지 여부를 과제 제출을 통해 평가한다. 목표 2-1 사회적 이슈에 관한 기사 3개를 읽고 느낀 점을 작성한다는 지표로 이슈 3개를 일지에 작성했는지를 평가한다. 목표 2-2 내가 생각하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A4 2장 이상 작성한다는 지표로 레포트 제출을 통해 평가한다. 목표 3-1 타인에 대한 강점 30가지를 작성한다는 지표로 레포트 작성을 통해 평가하며, 목표 3-2 타인에 대한 관찰일지를 A4 2장 이상 작성한다는 지표로 일지 작성을 통해 평가한다.


2. 실습 중간평가서
2.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실습기간 동안 노인요양원 보호와 전문적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노인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과 복지정책에 관심을 가지고자...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