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기획 제안서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5.03.31
7,5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기획 제안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APP 개요
1.1. APP 핵심기능
1.2. APP 핵심목적
1.3. APP 개발사유

2. APP 실태조사
2.1. 서비스사용자 조사
2.2. 유사 서비스 조사
2.3. 사용 여부 조사

3. APP 상용화
3.1. 투자
3.2. 마케팅
3.3. 수익

4. APP 문제점
4.1. 기술적인 문제
4.2. 현실적인 문제

5. 최종분석결과 (결론 및 평가)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APP 개요
1.1. APP 핵심기능

APP의 핵심기능은 크게 3가지이다. 첫째, 동영상 자체의 전체 자막 및 시간을 내포하여 새로운 자막에 대한 시간적인 위치[Hour:Min:Sec]를 만드는 것이다. 둘째, 이러한 자막에 대한 시간적인 위치[Hour:Min:Sec]를 APP의 검색서치로 검색을 가능하게 하여, 자신이 필요한 정보의 시간적인 위치를 찾아내서 정보의 추적시간을 대폭 줄이는 것이다. 셋째, 청각장애인의 내포자막에 의한 검색 및 시각장애인의 대한 소리의 자막화가 된 동영상을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 유사 및 추적 검색이 가능하게 만드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APP은 긴 동영상에서도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장애인 사용자들도 쉽게 동영상 내용을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


1.2. APP 핵심목적

APP의 핵심목적은 동영상 이용자들이 긴 영상을 다 보기 싫어하는 점에 착안하여, 동영상 내부에서 검색과 추적이 가능한 기능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이 기능을 시청각장애인들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언급에 대한 자막 변환과 추적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공익적 목적도 달성하고자 한다. 결과적으로 동영상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여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적인 정보 습득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이 APP의 핵심 목적이라 할 수 있다.


1.3. APP 개발사유

과거에는 정보를 얻기 위해 주로 웹 기반 검색엔진을 활용했으나, 스마트폰 보급 확산과 동영상 공유 기술의 발달로 최근에는 사람들이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나스미디어의 조사 결과,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6명이 유튜브를 정보검색 채널로 활용한다고 답변했다. 이처럼 현대 사회에서 동영상은 중요한 정보 습득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동영상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내기 위한 APP을 개발하고자 한다. 동영상 시청자의 1%만 사용자로 확보해도 큰 규모의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APP의 개발 가치가 크다고 판단했다. 또한 시청각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기능을 포함하여 공적인 목적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부 지원금 신청 및 마케팅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 이처럼 현대 사회의 정보 습득 행태 변화와 사용자 확보 가능성, 공익성 등을 고려하여 이 APP을 개발하고자 한다.


2. APP 실태조사
2.1. 서비스사용자 조사

현재 스마트폰 보급률이 한국 기준 94%로 대부분의 국민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약 48.7%의 인원이 스마트폰으로만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사용자의 약 50%가 YouTube를 이용 중이며, 앞으로 서비스사용자의 비율은 상승...


참고 자료

[나스미디어] http://www.nasmedia.co.kr/ko/
[YouTube] https://www.youtube.com/
[Wistia] https://wistia.com/
[Wis&Biz] https://21ctheageofdiscovery.com/
[와이즈앱] https://www.wiseapp.co.kr/
[닐슨코리아] https://www.nielsen.com/kr/
[Opensurvey] https://www.opensurvey.co.kr/
[Play Store] https://play.google.com/store
[K-Startup] https://www.k-startup.go.kr/
[중소벤처기업부] https://www.mss.go.kr/
[소상공인마당] http://www.sbiz.or.kr/
[(사)벤처기업협회] https://www.venture.or.kr/kova/
[기업마당] http://www.bizinfo.go.kr/
[아이디어마루] https://www.ideamaru.or.kr/
[e-나라도움] https://www.gosims.go.kr/
[Facebook] https://ko-kr.facebook.com/
[Google] https://www.google.com/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