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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 개요
1.1. 회사 소개
폴로 랄프로렌은 뉴욕에 본사를 둔 패션 브랜드이다. 1967년 넥타이 사업으로 시작했으며, 1968년에는 프리미엄 남성복 라인인 Polo by Ralph Lauren으로 독립하였다. 이후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액세서리, 홈 퍼니싱, 향수 등 다양한 제품군을 확장해 나가며 성장해왔다.
랄프 로렌은 본인의 디자인 철학을 토대로 영국의 전통적인 스타일에 미국적인 특성을 접목하여 고유의 스타일을 구축하였다. 귀족적이며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편안한 캐주얼함을 동시에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의 상류층이 선호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품에 반영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였다.
랄프 로렌은 1970년대 초반부터 남성복과 여성복 라인을 운영하며 사업을 확장해 나갔으며, 영화 의상 제작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힘썼다. 1980년대 후반에는 홈 퍼니싱과 액세서리 등 라인 확대를 지속하며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4,500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연간 수십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1.2. 브랜드 컨셉과 철학
폴로는 상품과 매장에서 트래디셔널을 표방하고 있다. 폴로 스타일이라 함은 영국의 정통성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이것을 다시 미국식으로 평범하고 아주 보편적인 것으로 승화해 쉽게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랄프 로렌이 창안한 고풍스럽고 따듯한 패션 스타일은 폴로가 가지고 있는 기본 컨셉이다. 폴로 상품의 색상이나 스타일과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모티브를 항상 볼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것들이며, 영국풍의 트래디셔널로 시작해 미국화한 것이 폴로의 제품의 고유성이라고 할 수 있다. 폴로선수들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통한 Polo Ralph Lauren의 핵심 Identity 추구하며, 그 Identity 속에는 컨트리클럽 라이프스타일의 특징인 훌륭한 기호들도 포함하며, 고전적이고, 우하하고, 간결한 옷, 그리고 뛰어난 품질과 장인정신이 여기에 포함된다. 따라서 경제적 여건이 되면서도 개성이 강한 보보스족의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지는 폴로의 이미지가 새로운 상류층의 이미지로 떠오르는 보보스를 타켓으로한 마케팅에 활성화되고 있다.
1.3. 상품 및 타겟 분석
폴로 랄프로렌은 다양한 상품 라인을 전개하며, 각 라인별로 타겟 고객을 세분화하고 있다. 먼저 Polo by Ralph Lauren 라인은 영국의 전통적 스타일에 미국적 특성을 가미한 트래디셔널 캐주얼로, 남성 사회 초년생부터 중년층을 타겟으로 한다.
Chaps by Ralph Lauren은 남성 사회 초년생을 중심으로 타겟팅하며, Polo University Club은 대학생들을 겨냥하고 있다. 한편 Polo Sport 라인은 사회 초년생부터 35세 사이의 고객을 타겟으로 하고, Polo Golf는 30대에서 중년층 남성을 위한 라인이다.
여성복의 경우, Lauren by Ralph Lauren은 젊은 여성층, Ralph by Ralph Lauren은 중년층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Ralph Lauren Black Label은 20대에서 4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고급 컬렉션 라인이다.
아동복의 경우 Polo Boys는 5~18세 남아, Polo Girls는 5~18세 여아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처럼 폴로 랄프로렌은 남녀노소를 망라하는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세분화된 타겟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2. 폴로 랄프로렌의 마케팅 전략
2.1. 제품 전략
폴로 랄프로렌 제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로서 고품질과 고가격을 통한 고급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다양한 라인을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