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서론
교사는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이끌어 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장관 표창 대상자로 선정된 OOO 교사의 공적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OOO 교사는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에 힘써 자존감 높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기여하였다. 또한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노력하였다는 점에서 그 공적이 인정받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OOO 교사의 다양한 교육 활동 및 업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2. 공적조서 작성
2.1. 인적사항
OOO은 서울시 OO구 OO로 OO, OOO동 OOOO호(OOOOO 아파트)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교사이다. OOO의 주민등록번호는 oooooo-ooooooo이며, 직업은 초등학교 교사이고 소속은 OO초등학교이다. OOO의 직위는 교사이며, 직급은 초등학교 교사이다.
2.2. 추천 내용
위 교사는 평소 실천 중심 인성교육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자존감 높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노력한 공이 크다. 또한 학생들의 바른 기본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인성교육 중심 교실 수업 개선 및 자기 주도적 학급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더불어 가정과 학교가 연계하는 학교 수업 운영을 통해 기초 · 기본 학습부진아 지도에 공헌하였으며, "마음 두(Do)드림.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의 신뢰 회복에 이바지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학교 특색사업과 교과교육의 연계 지도, 학생 중심·활동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내실 있는 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왔다. 마지막으로 학년 부장으로서 연구하는 교원 풍토 조성에 힘썼으며, 후배 교사들의 멘토 역할을 자처하여 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이처럼 위 교사는 다방면에서 높은 열정과 헌신을 보여왔기에 정부포상 대상자로 적합하다고 판단된다.
2.3. 공적 기간 및 요지
위 교사는 OO년 O개월 동안 교육 현장에서 바른 교육관과 열정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힘써왔다. 그의 공적 기간 및 요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위 교사는 평소 실천 중심 인성교육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자존감 높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