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치위생 뉴질랜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시세이도 기업소개
2.1. 기업개요
2.2. 기업철학
3. 시세이도 기업전략 컨셉
4. 시세이도 기업 History
5. 시세이도 중국시장 SWOT분석
5.1. Strength (강점)
5.2. Weakness (약점)
5.3. Opportunity (기회)
5.4. Threat (위협)
6. 시세이도 중국시장 STP분석
6.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6.2. Positionig (포지셔닝)
7. 시세이도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7.1. 차별화된 마케팅
7.2. 고객서비스 전략
7.3. 브랜드 마케팅 (고급화전략)
7.4. 중국현지화 전략
7.5. 기타 마케팅전략
8.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오늘날 화장품 기업들은 전 세계적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세계 2위의 화장품 시장으로 부상한 중국은 화장품 기업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다. 이 가운데 화장품 전문기업 시세이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는 주목할 만하다. 시세이도는 1872년 일본에서 설립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중국 시장에 일찍이 진출하여 독자적인 브랜드 전략과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단단한 입지를 구축해왔다. 본 보고서에서는 시세이도의 기업 개요 및 역사, 중국 시장 진출 전략, SWOT 및 STP 분석, 그리고 차별화된 마케팅 사례 등을 살펴봄으로써 시세이도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요인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화장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수립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2. 시세이도 기업소개
2.1. 기업개요
시세이도는 150년 역사를 가진 일본의 가장 오래된 화장품 기업이자 일본 최대규모의 화장품 기업이다. 1872년에 일본 해군병원의 약국장 경력을 가진 후쿠하라 아리노부가 도쿄 긴자에 '시세이도 약국'을 창업하였으며, 1888년에 일본 최초의 고형치약 '후쿠하라 위생치약비누'를 만들어 크게 히트를 쳤다. 1897년에 화장수 '오이데루민'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였고, 1902년에는 약국 안에 탄산수 판매대인 '소다 파운텐'을 설치하였는데, 이것은 후에 시세이도 파라 레스토랑 사업의 발판이 되었다. 1917년에는 7가지 색상의 레인보우 파우더를 출시하였으며, 1923년에는 체인점 모집을 통한 사업 확장을 꾀하였고, 현재 약 25,000개의 대리점을 가지고 있다. 1927년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1939년에 도쿄 본사에 시세이도 화학 연구소를 세웠다. 그리고 1957년에 대만 수출을 시작으로 미국, 이탈리아, 싱가포르, 뉴질랜드, 태국 등으로 진출하여 지사를 설립하였다. 시세이도는 젊은 층을 겨냥한 지성용 퓨어니스, 건성용 베네피앙스, 30대용 더스킨케어 등 피부타입에 따라 차별화된 화장품 라인을 런칭하였으며, 이 외에도 화이트, 리바이탈, 더 메이컵, 바이오 퍼포먼스, 퓨처 솔루션, 에릭실 슈페리어, 티스, 아넷사, 마쉐리, 우노 등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의 BPI에서는 장 폴 고티에, 이세이 미야케,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브랜드로 향수를 생산하고 있다.
2.2. 기업철학
시세이도는 중국의 고전인 『역경』에서 '만물의 근원이 되는 곳'이란 뜻을 가진 이름을 가지고 있다. 이는 만물의 생성근원인 자연자원을 이용하여 인간의 내적, 외적인 건강과 미를 창출해내고자 하는 기업의 정신을 대변한다. 시세이도는 인간 내면의 건강함과 외면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한다. 또한, 세계 각국의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자사의 문화를 전파하여 내면적인 미도 함께 추구한다. 이처럼 시세이도는 동서양의 지와 미를 융합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설립이념과 핵심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천연재료와 다양한 연구를 통해 오감만족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르샬롱 설립 등의 전략을 통해 글로벌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 결과적으로 시세이도는 서양과 동양의 아름다움을 합쳐 시세이도만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창조하고자 하는 것이 핵심 기업철학이라 할 수 있다.
3. 시세이도 기업전략 컨셉
시세이도 기업전략 컨셉은 다음과 같다.
그레이스풀 에이징은 인간 내면의 건강함과 외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다. 시세이도는 세계 각국의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문화를 전파함으로써 내면적인 미와 외면적인 아름다움을 함께 추구한다. ...
참고 자료
관련기사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02/2020060203314.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
관련기사
http://cc.newdaily.co.kr/site/data/html/2020/06/08/2020060800036.html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