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맴버쉽카드 사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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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맴버쉽카드 사업계획"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맴버쉽카드 사업계획
1.1. HYATT Hotels Corp 기업 분석
1.2. HYATT 호텔의 개요
1.2.1. 역사
1.2.2. 조직문화
1.3. HYATT 멤버쉽
1.4. HYATT 브랜드
1.5. 한국의 HYATT 호텔

2. 호텔 컨소시엄
2.1. 컨소시엄 개념
2.2. 리퍼럴 경영
2.3. 리퍼럴 호텔과 프랜차이즈 호텔 비교
2.4. 리퍼럴 연합

3. 호텔 컨소시엄 사례
3.1. ACCOR Group
3.2. 스몰 럭셔리 호텔(SLH)

4. 호텔 컨소시엄의 추후계획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맴버쉽카드 사업계획
1.1. HYATT Hotels Corp 기업 분석

HYATT는 1957년 제이 프릿츠커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인근에 Hyatt 하우스 모텔을 인수하면서 시작되었다. HYATT라는 이름은 Hyatt von Dehn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제이 프릿츠커의 형제 도널드 프릿츠커가 가문 사업의 일종으로 함께 사업하여 HYATT를 북미지역의 호텔, 매니지먼트 겸 직접 경영회사로 성장시켰다. 1962년 상장을 하게 되며 1968년 HYATT 인터내셔널이 출범되었고, 13개의 호텔을 확장시켰으며 해외진출을 위한 첫 번째 호텔로 HYATT 리젠시 홍콩이 개장되었다. 1980년대, 파크HYATT와 그랜드 HYATT라는 브랜드를 런칭하여 후에 그랜드 HYATT 뉴욕과 파크HYATT 시카고가 합류되었다. HYATT 코퍼레이션과 HYATT 인터내셔널은 각각 사기업으로 전환되었다가 2004년 말에 하나의 기업체로 합병되었다. 현재에는 안다즈, 지바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신설하였고, 2019년 기준 객실 수는 223,111개, 호텔 수는 913으로 다른 호텔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적은 객실, 호텔 수를 보유하고 있으나 호텔 종합점수로 봤을 때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HYATT 호텔은 "We are innovaive"라는 슬로건으로 홍보를 했었는데 "We are customer focused", "We encourage personal growth.", "We work through team."으로 구별해 볼 수 있었다. 첫 번째로 고객에게 집중하는 태도를 바탕으로 고객의 개인화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두 번째로, HYATT는 각자의 성장을 격려하는 조직문화를 볼 수 있었다. 총 65개국에 127,000명의 구성원과 함께하는 HYATT는 모든 개인의 문화, 민족성, 성별, 인종, 관점 등을 포용하려는 노력이 보였다. 이를 통해 각자의 개인성을 향상시켜 역량을 높이도록 하는 문화가 나타난다. 세 번째로, 직업교육에 있어서도 팀으로 일하는 HYATT의 조직문화를 볼 수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 동호회 활동을 하거나 의사소통을 활발하게 하여 단순히 직업으로 조직을 다가가는 것이 아닌 가족으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을 강조한다. 이런 조직문화는 HYATT가 Fortune 선정 일하기 좋은 직장 100대 기업, 미국 최고의 다문화 기업,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최고의 직장 100곳 등을 수상하는데 좋은 밑 바탕이 되었다.


1.2. HYATT 호텔의 개요
1.2.1. 역사

HYATT는 1957년 제이 프릿츠커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인근에 Hyatt 하우스 모텔을 인수하며 시작되었다. HYATT라는 이름은 그 호텔을 처음 만들었던 Hyatt von Dehn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제이 프릿츠커의 형제 도널드 프릿츠커가 가문 사업의 일종으로 함께 사업하여 HYATT를 북미지역의 호텔, 매니지먼트 겸 직접 경영회사로 성장시켰다. 1962년 상장을 하게 되었고, 1968년 HYATT 인터내셔널이 출범되면서 13개의 호텔을 확장시켰으며 해외진출을 위한 첫 번째 호텔로 HYATT 리젠시 홍콩이 개장되었다. 1980년대, 파크HYATT와 그랜드 HYATT라는 브랜드를 런칭하여 후에 그랜드 HYATT 뉴욕과 파크HYATT 시카고가 합류되었다. HYATT 코퍼레이션과 HYATT 인터내셔널은 각각 사기업으로 전환되었다가 2004년 말에 하나의 기업체로 합병되었다. 현재에는 안다즈, 지바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신설하였고, 2019년 기준 객실 수는 223,111개, 호텔 수는 913으로 다른 호텔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적은 객실, 호텔 수를 보유하고 있으나 호텔 종합점수로 봤을 때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1.2.2. 조직문화

HYATT 호텔의 조직문화는 "We are innovaive"라는 슬로건으로 홍보되었으며, 크게 "We are customer focused", "We encourage personal growth.", "We work through team."의 세 가지로 구별된다.

첫째, HYATT 호텔은 고객에게 집중하는 태도를 바탕으로 고객의 개인화에 맞추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둘째, HYATT 호텔은 각자의 성장을 격려하는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다. 총 65개국에 127,000명의 구성원과 함께하는 HYATT는 모든 개인의 문화, 민족성, 성별, 인종, 관점 등을 포용하려 노력하며, 이를 통해 각자의 개인성을 향상시켜 역량을 높이도록 한다. 셋째, HYATT 호텔은 직업교육에 있어서 팀으로 일하는 조직문화를 강조한다. 직원들의 동호회 활동, 의사소통의 활성화 등을 통해 단순히 직업으로 조직을 대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으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을 중시한다. 이러한 HYATT의 조직문화는 자신들이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선정되는 데 좋은 토대가 되었다.

이처럼 HYATT 호텔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 구성원의 개인 역량 강화, 팀워크 중심의 조직문화 등을 통해 세계적인 호텔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고객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구성원들의 헌신과 협력을 이끌어내며,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조직 문화 구축에 힘써왔기 때문이다.


1.3. HYATT 멤버쉽

HYATT는 'world of hyatt'라는 멤버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멤버쉽은 고객의 편리성과 멤버십 등급에 따른 포인트 적립이 간단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과거에는 Hyatt 골드 패스포트라는 이름으로 멤버쉽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최근 이름이 변경되었고 동시에 등급별 자격조건이 강화된 반면 서비스의 폭이 줄었다는 평가가 있다.

멤버쉽의 등급은 멤버(member)- Discoverist - Explorist...


참고 자료

호텔조직 환경이 조직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연구논문, 경기대학교
Hyatt 본사 홈페이지 http://www.explorehyatt.jobs
호텔 커뮤니티 http://www.hotel.co.kr/
통계자료: str , Brand finace
호텔분석https://www.marketing91.com/
증권사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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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ambatel.com/gangn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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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환경 변화에 따른 21세기 호텔 경영 전략 연구
현대 호텔 경영론
호텔 사업론
자본주의의 시, 광고 슬로건 호텔 정보 시스템
관광학입문 관광사업론 – 고석면 저 (기문사)
호텔 경영의 이해 – 이정학 저 (기문사)
Hotel management – 권봉헌 저 (백산출판사)
박시사(2009), 여행업경영론, 대왕사
박시사(2003), 여행업경영, 대왕사
이선희(1999), 여행업실무론, 대왕사
이익수(2003), 여행업 경영입문, 학현사
황규성(2011), 여행업의 이해, 학현사
황현철(2003), 여행업 경영론, 기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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