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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논문작성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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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SNS를 활용한 태권도장 경영전략
2.1. SNS의 이해
2.2. SNS 활용 방안에 관한 주요기관의 실태 및 관련연구
2.3. SNS 활용 방안에 관한 태권도원의 사례
2.4. SNS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태권도 분야를 중점으로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사회는 SNS(Social Network Service, SNS)시대라고도 불리운다. SNS란 온라인상에서 개인의 의견·생각·경험·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기 위한 툴과 플랫폼을 의미한다. SNS가 우리에게 가져다준 영향은 가히 폭발적이며,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SNS 속에서 서로 소통하고 개인의 정보를 공유하며 살아가고 있다. SNS는 하나의 가상현실임 셈이다. 대중들의 SNS 사용시간과 노출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SNS 의존도(정보습득, 사회교류 등)가 높아지면서 경영학자나 마케터들은 마케팅 영역내의 SNS효과에 대해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활용마케터들은 실시간으로 의사전달을 꾀할 수 있으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용이 용이한 SNS마케팅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SNS는 사용자들의 개인적 관심과 경험, 활동, 이슈 등을 특정, 혹은 불특정 다수와 공유함으로서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특징을 갖고 있다. SNS를 통한 관계는 개인-개인을 넘어서 조직과 단체, 기업, 정부 등까지 확장된 소통이 이뤄지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이용방법이 간단한 SNS는 새로운 활용방법을 찾는 마케터에게 정보전달 및 확산을 위한 매체수단의 툴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016년 자료에 따른 국내 SNS이용률 조사 결과, 2015년도는 SNS사용자가 80.9%로 전년도인 2014년 77.8%에 비해 13.1%가 상승하여 개인이 하루 평균 59.8분 정도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은 조직에서부터 기업, 기관, 국가 등은 급증하는 SNS사용자를 대상으로 고객확보와 주요 정보의 전달 차원에서 SNS를 이용한 활용방안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활용예산이 부족하고 사회적 활용이 필요한 비영리기관은 SNS의 순기능을 적용한 활용을 통해 기관의 이미지 향상, 정책사업 또는 다양한 기관 활동에 있어서 SNS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에 많은 기관 및 단체에서 SNS를 활용하여 그들의 주요 업무에 대한 활용을 하여 대중들과 함께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대중들로 하여금 기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많은 학자들에 SNS를 활용한 활용효과에 대한 연구를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하고 있다.


2. SNS를 활용한 태권도장 경영전략
2.1. SNS의 이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는 온라인상에서 개인의 의견·생각·경험·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기 위한 툴과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의 개인적 관심과 경험, 활동, 이슈 등을 특정, 혹은 불특정 다수와 공유함으로써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특징이 있다. 이용방법이 간단한 SNS는 새로운 활용방법을 찾는 마케터에게 정보전달 및 확산을 위한 매체수단의 툴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NS는 사용자들의 개인적 관심과 경험, 활동, 이슈 등을 특정, 혹은 불특정 다수와 공유함으로써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특징이 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사전적 의미는 사용자 간의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정보 공유, 그리고 인맥 확대 등을 통해 사회적 관계를 생성하고 강화시켜주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학자들마다 SNS를 다양하게 정의하고 있는데, Hudson(2006)은 SNS는 개인의 프로필을 구성하고 개인들 간의 관계를 통해 형성된 연결을 공유하고 그 연결을 바탕으로 일어나는 개인들 간의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웹 기반의 서비스라고 정의하였다. Laudon과 Laudon(2016)은 사람과 사람을 사회적 관계를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개인과 개인 간의 개별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확장함으로써 사용자 자신의 비즈니스나 사회적 교제가 행해지게 도와주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하성호, 임광혁, 그리고 배현우(2009)는 온라인상에서 ...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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