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의 중요성은 나날이 증가를 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비즈니스가 다양해지면서 경쟁전략과 통합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전략적 마케팅 계획, 인터넷 비즈니스 경쟁전략과 통합 전략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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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마케팅의 중요성은 나날이 증가를 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비즈니스가 다양해지면서 경쟁전략과 통합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전략적 마케팅 계획, 인터넷 비즈니스 경쟁전략과 통합 전략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인터넷 마케팅의 중요성
1.2. 인터넷 비즈니스의 다양화와 경쟁 전략의 중요성

2. 본론
2.1.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전략적 마케팅 계획
2.1.1. 인터넷 마케팅 전략
2.1.2. 전략적 마케팅 계획
2.2. 인터넷 비즈니스 경쟁전략과 통합전략
2.2.1. 인터넷 광고와 모바일 플랫폼 전략에 따른 인터넷 비즈니스 경쟁전략
2.2.2. 통합전략

3. 결론
3.1. 모바일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계획의 중요성
3.2. 인터넷 비즈니스 경쟁전략과 통합전략의 성공 요인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인터넷 마케팅의 중요성

인터넷 마케팅의 중요성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인터넷 시장은 모바일 마케팅을 촉발시켜 하루가 다르게 커지고 있다. 이메일과 무선 매체 등을 포함한 인터넷의 등장으로 인해 생겨난 인터넷 마케팅과 소셜마케팅, 이를 활용한 모바일 광고는 상호작용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이다.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며 인터넷 기반의 고도화된 정보통신기술로 기업과 고객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문화적, 기술적,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는 디지털 마케팅이 적합한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영감을 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이제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에서 형성되고 있다. 이렇듯 인터넷 마케팅 효과가 나날이 발전하며 인터넷 비즈니스의 다양화는 경쟁전략 및 통합전략의 중요성을 증가시키고 있다.


1.2. 인터넷 비즈니스의 다양화와 경쟁 전략의 중요성

인터넷 비즈니스의 다양화와 경쟁 전략의 중요성이다. 최근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 비즈니스가 다양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경쟁 전략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 광고와 모바일 플랫폼 전략에 따른 인터넷 비즈니스 경쟁전략이 핵심이 되고 있다. 광고주와 앱 개발자들이 손쉽게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면서 업체 간 치열한 경쟁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광고계획, 설정, 효과 측정 및 성과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또한 통합 전략도 중요한데, 기존의 일방향적 광고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형태의 광고 크리에이티브가 요구된다. 이처럼 인터넷 비즈니스의 다양화는 경쟁전략과 통합전략의 중요성을 높이고 있다.


2. 본론
2.1.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전략적 마케팅 계획
2.1.1. 인터넷 마케팅 전략

모바일 커머스는 무선통신망과 휴대 가능 단말기로 인해 기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에 비해서 이동 중 어디서나 접근이 가능한 이동성과, 언제든 실시간 이용이 가능한 적시성뿐만 아닌, 이용자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서비스가 가능한 개인화 특성을 지니고 있다. 2013년 기준 모바일 비즈니스 규모가 총 거래액 기준 약 5.3조원으로 보고되고 있다.

마케팅적 관점에 있어 인터넷 광고를 기반으로 성장한 국내 모바일 산업업계는 스마트하게 변화되는 모바일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인터넷을 포함한 기존 광고 매체 대비 경쟁사의 모바일 광고집행 현황을 모니터링해 오는 반면 전통광고를 모바일 광고로 본격 전환하기 위한 시점을 조율해왔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로 사용자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내는 모바일 앱이 속속 등장하고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의 매체력 과점현상도 영향력의 범위가 축소되거나 위협받게 될 상황도 부인하기 어려운 시점에 도달했다. 따라서 모바일 광고시장이 성장해 업체간 비즈니스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적합한 광고집행을 위한 미디어 컨설팅에서부터 모바일 광고 플랫폼 및 매체 네트워크 제공까지 ...


참고 자료

강의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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