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어린이집 수료편지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어린이집 수료편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어린이집 수료편지
2.1. 성장을 축하하며
2.2.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2.3. 함께했던 시간을 돌아보며
2.4. 용기를 북돋아주며
2.5. 친구들과의 우정을 기억하며
2.6. 꿈을 키우며
2.7. 사랑을 전하며
2.8. 자립심을 응원하며
2.9. 끈기를 칭찬하며
2.10. 창의력을 응원하며
2.11. 밝은 미소를 기억하며
2.12. 책임감을 격려하며
2.13. 배움을 사랑하며
2.14. 인내심을 칭찬하며
2.15. 배려심을 기억하며
2.16. 도전 정신을 칭찬하며
2.17. 자신감을 북돋으며
2.18. 협동심을 칭찬하며
2.19. 긍정적인 마음을 응원하며
2.20. 학습의 기쁨을 느끼며
2.21. 친절함을 기억하며
2.22. 끊임없는 호기심을 칭찬하며
2.23. 리더십을 응원하며
2.24. 정직함을 칭찬하며
2.25.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3. 졸업식 행사 계획 및 결과

4. 결론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영유아교육기관에 자녀를 맡기게 되면 부모는 자녀의 발달이 또래에 비해 적절하게 잘 이루어지는지, 친구들과는 잘 어울리는지, 밥은 잘 먹는지, 잘 놀이하는지, 발달에 지체된 부분은 없는지 어떠한 행동을 하는지 너무 궁금해지게 마련이다. 7살 3살 자녀를 키우면서 첫아이가 받아온 포트폴리오 작품집은 처음에는 너무 대견했고, 우리 아이가 이렇게 완성시켰네 하면서 대견스러웠다. 어린이집에서는 매년 2회씩 포트폴리오 평가가 이루어지고, 다양한 활동의 결과물 등을 담아서 보내주었다. 파일을 열어보면서 활동한 사진이나 글, 그림 등을 바라보게 된다. 그런데 활동지에 내 자녀의 그림이 아닌 작품이라는 의문이 드는 것도 있었다. 선생님이 함께 그려주고 완성시켜준 작품이라는걸 알 수 있었다. 그 많은 유아의 작품을 완성시키기까지 얼마나 수고와 노고가 느껴졌지만 아쉬운 마음도 살짝 들었다. 부모라는 이름으로 집에서 첫아이와 둘째가 처음 색연필을 가지고 낙서를 하였던 그림, 첫 글자를 쓴 종이, 편지, 감사해요. 사랑해요 글귀를 모아두게 된다. 그리고 어린이집에서 그려온 그림이나 작품, 카네이션 꽃 등을 버리지도 못하고 진열장이며 책꽂이에 진열해 두고 있다. 자신의 작품을 버리지 말라는 아이들로 인해 하나하나 쌓이다 보면 박스에 가득차게 되고, 한번 들어간 작품집은 담아두고 꺼내보지는 않게 된다. 영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는 영유아를 평가하는 방법으로 관찰법, 면접법, 포트폴리오 등으로 평가해 나가고 있다. 먼저 관찰법은 영유아를 직접적으로 관찰하며 아동의 학습과정을 사실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다. 이러한 관찰은 많은 영유아교육기관에서 이루어지며, 관찰은 영유아의 모습을 기록하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느끼는지,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해 유용한 기초자료를 제공해 준다. 그리고 교사와 아동이 자연스럽게 대화 나누고 논의하는 상호작용을 통해 영유아를 평가하는 면접법이 있으며, 포트폴리오 평가로 나누게 된다. 포트폴리오는 자녀가 교사와 함께 1학기, 일년동안 무엇을 했는지, 부모가 검토할 때 생활에 대한 진행과 보고를 받을 수 있다. 아동의 학습과정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종합적으로 해석하는 방법이다. 관찰법, 면접법, 표준화 검사법과 같은 단편적인 평가방법이 갖는 한계를 넘어 전제척이고, 지속적인 평가를 강조하는 대표적인 대안적 평가방법이라 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 수집물은 일정 기간 이상 아동이 수행했던 활동의 총체적 양상을 발달시키는데 사용되며, 아동의 다양한 평가를 제공할 수 있다.


2. 어린이집 수료편지
2.1. 성장을 축하하며

사랑하는 OO에게,

OO야,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를 아직도 기억해. 조그마한 몸으로 긴장된 표정을 하고 선생님을 바라보던 너의 모습이 눈에 선해. 그랬던 네가 이제 이렇게 훌쩍 자라서,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게 정말 놀랍고 뿌듯해.

어린이집에서의 시간이 OO에게도 소중한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 때로는 힘든 순간도 있었겠지만, OO는 그 모든 순간을 씩씩하게 이겨냈고, 그래서 더욱 자랑스러워. 이제 어린이집을 졸업하고 새로운 학교로 가게 되겠지만, 선생님은 OO가 거기서도 잘 해낼 거라 믿어.

어린이집에서 배운 친구들과의 우정, 그리고 여러 가지 배움들이 OO에게 큰 힘이 될 거야. 새로운 환경에서도 지금처럼 밝고 씩씩하게 자라길 바래. 선생님은 항상 OO를 응원하고 있을게.

사랑하는 OO, 넌 정말 멋진 아이야. 앞으로의 모든 날들이 OO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 정말 고맙고, 또 사랑해.

사랑하는 선생님이


2.2.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OO야, 어린이집에서 함께 보낸 시간이 이렇게 빠르게 지나가고, 이제 너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되는구나. 네가 처음 어린이집에 왔을 때부터 지금까지, OO는 항상 선생님에게 많은 기쁨과 감동을 주었어. 매일매일 조금씩 더 크고, 더 지혜로워지는 너의 모습을 보며 선생님은 참 행복했단다. 새로운 학교에서도 지금처럼 씩씩하게 잘 해내길 바라.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고, 새로운 선생님과도 좋은 관계를 맺으며, OO의 꿈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길 바래. 어쩌면 낯선 환경이 조금 두려울 수도 있지만, OO는 충분히 잘 해낼 수 있어. 어린이집에서 배운 것들이 너에게 큰 도움이 될 거야. 자신감을 가지고,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길 바라. 선생님은 언제나 OO를 응원하고, 네가 잘 되기를 기도할게. 사랑하고, 언제나 널 자랑스러워하는 선생님이다.


2.3. 함께했던 시간을 돌아보며

어린이집에서 함께 보냈던 시간들이 이렇게 빠르게 지나가고, 이제 새로운 학교로 가게 되었다.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된다. 조금 수줍고 모든 것이 새로웠던 아이였지만, 이제는 이렇게 많이 자라서 어린이집을 졸업하게 되었다. 선생님과 함께했던 매 순간들이 선생님에게는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있다. 친구들과 함께 놀고, 웃고, 배웠던 모든 순간들이 마치 어제 일처럼 생생하다. 때로는 서로 다투기도 했지만, 그 과정에서 아이는 친구들과 더 깊은 우정을 쌓았고, 성장할 수 있었다. 아이가 보여준 따뜻한 마음과 배려심은 많은 친구들에게 큰 힘이 되었을 것이다. 이제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지만, 아이는 충분히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집에서 배운 것들을 잊지 말고, 새로운 곳에서도 그 지혜와 사랑을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선생님은 아이가 어디에 있든지 언제나 응원하고, 자랑스러워할 것이다. 고맙고, 사랑한다.


2.4. 용기를 북돋아주며

사랑하는 OO에게, OO야, 네의 용기 있는 모습이 언제나 선생님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어린이집에 처음 왔을 때는 조금 낯설고 두려웠을 수도 있었겠지만, OO는 항상 밝고 씩씩하게 모든 것을 해냈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과정에서 OO는 항상 자신감 있게 도전했고, 그 결과 많은 성장을 이뤘다. 이제는 어린이집을 떠나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야 할 때가 되었다. 새로운 환경에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관계가 때로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OO는 그동안 보여준 용기로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을 믿고, 네가 가진 능력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 선생님은 언제나 OO를 응원하고, 네가 성장하는 모습을 계속 지켜볼 것이다. 사랑하는 OO, 너는 언제나 선생님의 자랑이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새로운 시작이 OO에게 많은 기쁨과 성취감을 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2.5. 친구들과의 우정을 기억하며

어린이집에서 OO는 친구들과 함께 웃고 뛰놀던 모습이 아직도 선하다. OO가 친구들과 함께 보낸 시간들은 분명히 OO에게나, 그리고 친구들에게도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되었을 것이다. 때로는 서로 다투기도 했지만, 그 과정에서 OO는 진정한 우정을 배웠고, 함께 나누는 기쁨을 알게 되었다....


참고 자료

황해익·최혜진·권유선(2019).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공동체
안선희·문혁준·김양은·김영심 외 3명(2015).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창지사
신윤지(2014). 포트폴리오기법을 활용한 평가 도구 개발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