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3주 2차시에서 메시지의 소구유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광고의 소구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최근 광고 중 공포소구 광고와 유머소구 광고에 대한 예를 찾아봅시다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3주 2차시에서 메시지의 소구유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광고의 소구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최근 광고 중 공포소구 광고와 유머소구 광고에 대한 예를 찾아봅시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광고의 소구 방법
1.1. 비교광고
1.1.1. 비교광고의 정의
1.1.2. 비교광고의 사례
1.2. 공포소구 광고
1.2.1. 공포소구 광고의 정의
1.2.2. 공포소구 광고의 사례
1.3. 유머소구 광고
1.3.1. 유머소구 광고의 정의
1.3.2. 유머소구 광고의 사례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광고의 소구 방법
1.1. 비교광고
1.1.1. 비교광고의 정의

비교광고란 동일한 제품군이나 서비스 군에 속한, 둘 또는 그 이상의 특정한 브랜드명을 자사의 광고 내에 등장시켜서 비교하는 광고이다. 즉, 제품의 성능을 직접 드러내기보다는 경쟁사와 비교하는 장면을 노출시켜 자사의 우월성을 드러내는 광고라고 할 수 있다. 비교광고를 사용하게 된 주된 이유는 상호 경쟁관계에 있는 제품의 품질, 성능, 가격 등에 대해 비교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 합리적인 구매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브랜드 간의 경쟁을 촉진해 제품 향상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1.1.2. 비교광고의 사례

비교광고의 대표적 사례로는 버거킹의 '2019 영국 The Moldy Whopper' 광고를 들 수 있다. 이 광고에서 버거킹은 경쟁기업인 맥도날드의 햄버거 빅맥을 자사 메뉴인 와퍼 햄버거 뒤에 숨겨놓고 광고를 찍어왔다는 사실을 밝혔다. 맥도날드가 햄버거의 크기가 크다고 이름 붙인 메뉴 빅맥이 사실 버거킹의 와퍼 버거보...


참고 자료

네이버 국어사전
네이버 지식백과
ㅇㅇㅇ평생교육원 광고학 교안
버거킹 광고 - https://youtube.com/shorts/V13c5UisRy8?si=rJsPg08xqvup6wo7
보건복지부 광고 - https://youtu.be/_8ZjoqoZoUg?si=LSH8scelCtPl25XF
위닉스의 뽀송 광고 - https://youtu.be/2qksHEVGCPM?si=97-r6cSU2ErwKkUI
비교광고 / 네이버 지식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064755&cid=40942&categoryId=31766
유머 광고의 매력 / 이화여자대학교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 클래스
https://ewhabrandcommunication.wordpress.com/2015/09/21/%EC%9C%A0%EB%A8%B8-%EA%B4%91%EA%B3%A0%EC%9D%98-%EB%A7%A4%EB%A0%A5-the-art-of-humorous-advertisements/
리스테린이 세계 1등이 된 이유 / 사이다경제(박동수)
https://cidermics.com/contents/detail/2106
비교광고의 정의와 대표사례 / 네이버 포스트(주식회사 광고생각)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8259883&memberNo=11534762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