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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학과 세특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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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학과 세특 예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컴퓨터공학과 지원을 위한 세부능력과 특기사항 기재 예시
1.1. 수학 과제 탐구 세특 기재 예시
1.2. 윤리와 사상 세특 기재 예시
1.3. 물리학 1 세특 기재 예시
1.4. 정보과학 세특 기재 예시
1.5. 화학1 세특 기재 예시
1.6. 물리학Ⅱ 세특 기재 예시
1.7. 화학Ⅱ 세특 기재 예시

2. 진로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2.1. 진로 탐색 캠프 및 진로 진학 내비게이션 특강
2.2. 책나래 소그룹 창의적 특색활동
2.3. 공학 계열 교육과정 마스터

3. 자율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3.1. 다문화 사회에 대한 태도와 학생 생활복지부 활동
3.2. 지속 가능한 개발과 맞춤형 기초 학력 향상 학습코칭

4. 동아리 활동 특기사항 기재 예시
4.1. 과학 동아리 활동
4.2. 토론 동아리 활동
4.3. 컴퓨터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본문내용

1. 컴퓨터공학과 지원을 위한 세부능력과 특기사항 기재 예시
1.1. 수학 과제 탐구 세특 기재 예시

소프트웨어 학, 컴퓨터공학에 관심이 깊은 학생으로서, '효율적으로 소수를 구하는 알고리즘'을 주제로 탐구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라는 이론을 접한 후, 이를 활용하여 제작한 소수 찾기 알고리즘이 얼마나 효율적일지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를 이용한 소수 찾기 알고리즘'과 '소수의 정의를 이용한 소수 찾기 알고리즘'을 직접 코드를 작성하여 코딩한 후, 비교 연구를 진행하였다. 알고리즘이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의미하는 '시간 복잡도' 개념을 주제로 공부한 후, 이를 적용하여 알고리즘의 시간적 효율성을 판단하기도 하였다. 초반에는 계산 시간에 있어서 큰 차이가 없었으나, 입력값이 커짐에 따라 계산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큰 차이를 보이는 유의미한 결과를 관찰하여,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를 이용한 소수 찾기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입증할 수 있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본인이 직접 코드를 작성하여 제작한 프로그램이었기에, 알고리즘을 직접 시연하며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발표한 점이 인상 깊은 것으로 나타났다.


1.2. 윤리와 사상 세특 기재 예시

'윤리와 사상 세부 능력과 특기사항 기재 예시'에 따르면, 이 학생은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로봇'을 읽고 AI와 윤리적 문제에 대한 심화활동을 하였다. 자료 및 사례조사, 담당 선생님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의문을 해결한 후 AI의 장점을 활용하면서도 윤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17가지의 AI 윤리 안'을 만들어 발표하고 게시하였다. AI의 편리함에 도취하여 윤리 문제를 경시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 개입과 개선을 통해 윤리적 AI를 창조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통해 이 학생은 컴퓨터공학 분야에서 AI 기술의 발전과 윤리적 문제에 깊은 관심이 있음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다."


1.3. 물리학 1 세특 기재 예시

컴퓨터공학을 희망하는 학생으로 컴퓨터 기초지식을 이해하기 위한 기반으로 물리학 영역의 반도체와 파동, 전자기 분야에 특히 관심이 많다. '자유주제 페임랩' 수행평가에서 '양자컴퓨터'를 주제로 발표하였다. 양자컴퓨터를 이해하기 위한 키워드로 '양자컴퓨터가 필요한 이유', '큐비트', '중첩 상태'를 선정한 후 '그림으로 이해하는 양자컴퓨터의 구조(우츠기 타케루)'를 읽고 자신이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청중과 함께 즐기는 발표를 하였다. 0과 1 두 가지만 존재하는 기존 컴퓨터와 다르게 양자역학적으로 0이면서도 동시에 1인 중첩 상태를 고려하는 양자컴퓨터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함께 나누며 양자역학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어려운 양자역학을 이해하기 위해 자료를 찾고 노력한 흔적이 돋보였다.


1.4. 정보과학 세특 기재 예시

항상 성실한 자세로 수업에 임하며 평소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가 많고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여 친구들의 동료 교사 역할을 자주 함. 수업 시간에 학습한 '타자 게임 만들기' 예제를 크롤링을 응용하여 더 가독성 높고 조작이 쉬운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보는 등 지식을 확장하여, 다양한 방향으로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컴퓨팅 사고력이 높음. 확률과 통계 수업에서 조건부 확률을 학습할 때 접한 몬티 홀 문제가 실제로 여러 번 시뮬레이션했을 때 조건부 확률을 통해 구한 값과 같게 도출되는지, 그리고 실제로 선택을 바꾸었을 때 고성능 자동차를 고를 확률이 더 높아지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순서도로 작성하여 논리적으로 표현한 후 선택과 반복 구조를 활용해 입력한 시도 횟수 중 선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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