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비대면 한국어 수업 참관 보고서
1.1. 세종학당 온라인 수업 참관 (문서 1, 2)
1.1.1. 세종한국어 3 제2과 "좋아하는 것" 수업
세종한국어 3 제2과 "좋아하는 것" 수업은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3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수업 시간은 1시간 30분이었고,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학생들에게 보기 예제를 듣고 이야기해보도록 했다"" 예제에서는 나이와 관련된 대화를 다루었는데, 교사는 학생들의 답변을 메모하며 집중도를 높이고 피드백을 위한 자료로 활용했다"" 이후 전체적으로 지문을 다시 한번 자세히 읽으며 높임말, 줄임말, 발음 등에 대해 해설했다""
그 다음에는 문화적 차이로 인한 실수 경험을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가 학생이 다른 나라에서 버스를 타다가 벨을 누르지 않아 내리지 못할 뻔했던 경험을 들려주었고, 다른 학생들도 냉면이나 팁 문화 등 본인의 경험을 이야기했다""
이어서 문화 차이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제시된 그림 속 사람들의 직업, 장소, 행동 등에 대해 학생들과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며 대화를 이어갔다""
그리고 다시 듣고 이야기해보는 활동을 통해 문화 차이에 대해 더 깊이 있게 다뤘다"" 학생들은 미국 문화와 이집트 문화가 한국 문화와 어떻게 다른지 설명했으며, 교사는 관련된 어휘를 제시하고 학생들의 모국어로 변환하여 이해를 도왔다""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