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배드민턴 세부특기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상세정보

소개글

"배드민턴 세부특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교육과정-학생 참여 수업-평가-기록 삼위일체
1.1. 교과학습 발달 상황 및 세부 능력 특기 사항 작성 예시
1.2. 코로나 장기 미출석 원격 수업 시기의 중요성

2. 예체능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참고
2.1. 체육 과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참고
2.2. 미술 및 음악 과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참고

3. 체육 분야별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평어) 기재 예시
3.1. 티볼
3.2. 평균대
3.3. 플로어볼
3.4. 배드민턴
3.5. 표현활동
3.6. 전략게임

본문내용

1. 교육과정-학생 참여 수업-평가-기록 삼위일체
1.1. 교과학습 발달 상황 및 세부 능력 특기 사항 작성 예시

교과학습 발달 상황 및 세부 능력 특기 사항 작성 예시는 학생의 학업 성취도와 역량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평가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교과별 성취기준에 따른 학습 목표 달성도, 과정 중심의 수업 참여와 노력, 변화와 성장, 적성과 흥미 등을 균형 있게 관찰하고 기록하여 학생의 우수성과 잠재력을 입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

입시의 당락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체육 교과 학습 발달 상황 및 세부 능력 특기 사항은 학생부 종합전형 심사관들의 주된 관심사이다. 세부 종목별 학생의 참여 수업, 과정 평가 결과, 노력과 태도, 변화와 성장을 구체적으로 기록하여 단순한 교과 성적을 넘어선 학생의 우수성을 입체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멀리뛰기(제자리멀리뛰기) 영역에서 "제자리멀리뛰기 수행에서 좀처럼 기록이 향상되지 않아 어려움을 느꼈으나 포기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으며, 과학적으로 무릎의 각도와 발목의 각도를 분석하고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여 학기 초 자신의 기록에서 무려 20cm 정도의 향상을 이뤄냄"이라고 구체적으로 기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의 노력과 태도, 문제해결 능력, 변화와 성장 등을 입체적으로 드러낼 수 있다.

또한 배구 기능에 대해서도 "언더핸드 리시브 동작 수행 시 팔꿈치를 펴고 손목을 젖히는 팔 동작을 신속하게 만들어내 안정적으로 볼을 살려냄", "언더핸드 리시브 동작 수행 시 반사각의 원리를 잘 이해하고 있어 원하는 위치에 볼을 올리는 모습을 보여줌" 등으로 구체적으로 기술할 수 있다.

이처럼 교과학습 발달 상황 및 세부 능력 특기 사항에는 단순한 점수나 성적이 아닌 학생의 실제 학습 활동과 과정, 흥미와 적성, 변화와 성장 등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기록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를 통해 학생의 잠재력과 역량을 입체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1.1. 교과학습 발달 상황 및 세부 능력 특기 사항 작성 예시'에 제시된 내용은 학생의 실제 학습 활동과 과정, 노력과 태도, 변화와 성장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학생의 역량을 입체적으로 드러내는 사례들이다. 이와 같은 상세한 설명은 단순한 성적 결과만으로는 알 수 없는 학생의 우수성과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다.

특히 체육 교과의 경우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므로, 종목별 기본 기능 숙달 수준, 경기 상황에서의 전략과 실행력, 팀워크와 리더십 등을 구체적으로 관찰하여 기술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교과 성적만으로는 알 수 없는 학생의 역량과 잠재력을 잘 보여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배구 영역에서는 "언더핸드 리시브 동작 수행 시 팔꿈치를 펴고 손목을 젖히는 팔 동작을 신속하게 만들어내 안정적으로 볼을 살려냄", "언더핸드 리시브 동작 수행 시 반사각의 원리를 잘 이해하고 있어 원하는 위치에 볼을 올리는 모습을 보여줌" 등으로 구체적인 학생의 능력을 묘사할 수 있다.

나아가 제자리멀리뛰기 영역에서도 "제자리멀리뛰기 수행에서 좀처럼 기록이 향상되지 않아 어려움을 느꼈으나 포기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으며, 과학적으로 무릎의 각도와 발목의 각도를 분석하고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여 학기 초 자신의 기록에서 무려 20cm 정도의 향상을 이뤄냄"과 같이 구체적인 학습 과정과 노력, 성장을 보여줄 수 있다.

이처럼 교과학습 발달 상황 및 세부 능력 특기 사항에는 단순한 성적 결과가 아닌 학생의 실제 학습 활동과 과정, 흥미와 적성, 변화와 성장 등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기록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를 통해 학생의 잠재력과 역량을 입체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1.2. 코로나 장기 미출석 원격 수업 시기의 중요성

사상 초유의 코로나 장기 미출석 원격 수업 시기에 교과학습 발달 상황 및 세부 능력 특기 사항의 기록이 더욱 중요해졌다. 교육과정-학생 참여 수업-평가-기록의 삼위일체를 통해 학생의 실제 성장과 변화를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장기 미출석 원격 수업 시기에는 수업 참여도, 과정 중심의 평가...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