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조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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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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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조직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아디다스 기업 개요
1.1. 아디다스 기업 소개
1.2. 아디다스 기업 철학

2. 아디다스 SWOT 분석
2.1. 강점(Strength)
2.2. 약점(Weakness)
2.3. 기회(Opportunity)
2.4. 위협(Threat)

3. 아디다스 경영 전략
3.1. 여성 시장 공략 전략
3.2. 혁신 전략
3.3. 브랜드 전략
3.4. 제품 차별화 전략
3.5. 마케팅 전략

4. 아디다스 미래 전략 방향
4.1. 여성화 시장 진출
4.2. 국제 정세 고려
4.3. 시장 트렌드 대응

본문내용

1. 아디다스 기업 개요
1.1. 아디다스 기업 소개

아디다스는 1924년 아돌프 다슬러와 그의 형 루돌프에 의해 설립된 독일의 다국적 스포츠 용품 기업이다. 아디다스라는 브랜드 이름은 창립자인 아돌프 다슬러(Adi Dassler)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아디다스는 "스포츠가 있는 곳엔 항상 아디다스가 있다."라는 경영이념 아래 전세계적인 스포츠 대회에서 유명 스포츠 스타들에게 지속적인 스폰서 활동을 하며 브랜드의 명성을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여 세계적인 스포츠용품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최근에는 과거와는 다른 친근하고 대중적인 스포츠 브랜드와 전문적 브랜드로서의 모습을 보이며 모든 소비자들을 충족시키는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1.2. 아디다스 기업 철학

아디다스는 "스포츠가 있는 곳엔 항상 아디다스가 있다."라는 경영이념 아래 전세계적인 스포츠 대회에서 유명 스포츠스타들에게 지속적인 스폰서활동을 하며 브랜드의 명성을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여 세계적인 스포츠용품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그리고 최근에는 과거와는 다른 친근하고 대중적인 스포츠 브랜드와 전문적 브랜드로서의 모습을 보이며 모든 소비자들을 충족시키는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포츠와 함께 운동선수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서 아디다스는 스포츠 마케팅에 적극 투자를 해왔다. 스포츠 용품을 만드니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필수적이지만 스포츠 마케팅에도 아디다스만의 고유한 특징이 있다. 상업성에 치우치지 않는 스포츠와 선수를 위한 진정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친다는 원칙이 그것이다. 이 원칙은 아디다스의 설립자인 아돌프 다슬러 회장의 철학이기도 한다. 이에 바탕을 둔 아디다스는 인기, 비인기, 상업적, 비상업적, 소규모, 대규모 종목을 구분하지 않고, 차별 없이 투자하고 있다. 대부분의 경쟁사들의 스포츠 마케팅이 일부 인기종목에만 몰리고 있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비인기 종목에 대한 아디다스의 투자와 지원은 아디다스코리아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아디다스 독특한 스포츠 마케팅은 매출 증가에 그 빛을 발한다. 단기 이익에만 몰두하지 않고 외골수로 차별 없는 지원이라는 철학을 지켜오고 있다.


2. 아디다스 SWOT 분석
2.1. 강점(Strength)

아디다스는 세계 어디에 가더라도 매장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운동선수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브랜드이다. 아디다스는 많은 스포츠스타들을 후원하고 있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홍보효과를 가져다준다. 또한 아디다스의 제품들은 여성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다수 포진되어 있어 보다 폭넓은 수요 대상이 될 수 있다. 이처럼 아디다스는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선수 후원, 그리고 제품 디자인의 다양성을 통해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2.2. 약점(Weakness)

아디다스는 오너의 잦은 교체로 일관성 없는 기업전략과 직원들에게 혼선을 가져왔다. 본래 가족경영은 가족이 기업경영에 참여함으로써 효율적인 조직운영이 가능하도록 하는 의도를 갖는다. 하지만 아디다스의 경우 가족 간의 사업 목적성이나 조직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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